5¿ù 28ÀÏ¿¡ ÁøÇàµÇ´Â ÀÎÅÚÀÇ ÄÄÇ»Åؽº(Computex) °³¸· ±âÁ¶¿¬¼³¿¡ ¾Õ¼ ÀÎÅÚÀº ¿ÃÇØ Ãâ½Ã ¿¹Á¤ÀÎ »õ·Î¿î 10nm ¸ð¹ÙÀÏ ÇÁ·Î¼¼¼, ÄÚµå¸í ¾ÆÀ̽º ·¹ÀÌÅ©¿Í 9¼¼´ë ÀÎÅÚ ÄÚ¾î i9-9900KS ÇÁ·Î¼¼¼ ½ºÆä¼È ¿¡µð¼ÇÀ» ¼± °ø°³Çß´Ù.
ÀÌ´Þ ÃÊ ÀÎÅÚÀÇ ÅõÀÚÀÚ Çà»ç(Investor Meeting)¿¡¼ °ø°³µÈ ¹Ù¿Í °°ÀÌ ÀÎÅÚÀº ¸ð¹ÙÀÏ PC Á¦Ç°À¸·Î ÄÚµå¸í '¾ÆÀ̽º ·¹ÀÌÅ©(Ice Lake)'ÀÎ 10 ÇÁ·Î¼¼¼ÀÇ Ãʵµ¹°·®À» ÃâÇÏÇϱ⠽ÃÀÛÇÒ ¿¹Á¤ÀÌ´Ù. ¾ÆÀ̽º ·¹ÀÌÅ©¿¡´Â ÀÎÅÚÀÇ »õ·Î¿î 11¼¼´ë ±×·¡ÇÈ ¿£ÁøÀÌ Àû¿ëµÇ¾î CS:GO, ·¹Àκ¸¿ì ½Ä½º ½ÃÁî(Rainbow 6 Siege) ¹× ÅäÅ»¿ö: »ï±¹Áö(Total War: Three Kingdoms) µî ÀϺΠÀα⠰ÔÀÓ¿¡¼ 11¼¼´ë ±×·¡ÇÈÀº ÀÎÅÚ 9¼¼´ë ±×·¡ÇÈ ´ëºñ 2¹è °¡·® ³ôÀº ¼º´ÉÀ» ±¸ÇöÇÑ´Ù.
ÀÌ¿Í µ¿½Ã¿¡ ¾÷°è ÃÖÃÊ·Î ³»Àå GPU¿¡ VRS(Variable Rate Shading) ±â´ÉÀ» Æ÷ÇÔÇØ Àå¸é ³» ´Ù¾çÇÑ ¿µ¿ª¿¡ °¡º¯ ó¸® ´É·ÂÀÌ Àû¿ëµÇ¾î ·»´õ¸µ ¼º´ÉÀ» ²ø¾î¿Ã¸°´Ù.
VRS´Â ¿£ºñµð¾ÆÀÇ ¾î´ðƼºê ¼ÎÀ̵ù°ú °°ÀÌ È¸éÀÇ ¿òÁ÷ÀÓ°ú °Å¸®, ½Ã¼± ÁýÁß µµ µî¿¡ µû¶ó ȸ鳻 ¼ÎÀ̵ù Á¤µµ¸¦ Á¶Á¤ÇÏ´Â ±â¼ú·Î NAS 3DMark VRS µ¥½ºÆ® ±âÁØ ÃÖ´ë 1.4¹è ¼º´ÉÀ» ¹ßÈÖÇϸç, µ¿ÀÏ TDPÀÇ AMD °æÀï ¸ðµ¨ ´ëºñ 1.32¹è ¼º´ÉÀ» Á¦°øÇÑ´Ù.
»õ·Î¿î ³ëÆ®ºÏ¿ë Ç÷§ÆûÀ¸·Î ¼±º¸ÀÏ ¾ÆÀ̽º ·¹ÀÌÅ©´Â »õ·Î¿î ¼´ÏÄÚºê(Sunny Cove) ÄÚ¾î ¾ÆÅ°ÅØó¿Í 11¼¼´ë ±×·¡ÇÈ ¾ÆÅ°ÅØó¿¡ ½ã´õº¼Æ® 3 ¹× ÀÎÅÚ ¿ÍÀÌÆÄÀÌ 6 (Gig+)¸¦ ÅëÇÕÇϸç, PC¿¡¼ ÀΰøÁö´É(AI)À» ±¸ÇöÇÒ ¼ö ÀÖµµ·Ï ¼³°èµÈ ÀÎÅÚÀÇ Ã¹ ÇÁ·Î¼¼¼·Î CPUÀÇ ÀÎÅÚ µö ·¯´× ºÎ½ºÆ®(ÀÎÅÚ DL ºÎ½ºÆ®)¿Í GPUÀÇ AI ¸í·É ¹× ÀúÀü·Â °¡¼Ó±â¸¦ Àû¿ëÇØ PCÀÇ »õ·Î¿î Áö´ÉÇü ¼º´É ½Ã´ë¸¦ ¿¾î°¥ Àü¸ÁÀÌ´Ù.
È帴ÇÑ À̹ÌÁö¸¦ ¼±¸íÇÏ°Ô ¸¸µé°Å³ª µ¿¿µ»ó¿¡ ½ºÅ¸ÀÏÀ» Àû¿ëÇÏ´Â µî Àϻ󿡼 ÀÚÁÖ »ç¿ëÇÏ´Â ¿öÅ©·Îµå¸¦ °¡¼ÓÈÇØÁÖ´Â ¾ÆÀ̽º ·¹ÀÌÅ©¸¦ ¼±º¸ÀÎ °Í ¿Ü¿¡µµ, ÀÎÅÚÀº ÀÎÅÚ DL ºÎ½ºÆ®°¡ ±âÁ¸¿¡ Ãâ½ÃµÈ µ¿±Þ Á¦Ç° ´ëºñ AIXPRT ±âÁØ ÃÖ´ë 8.8¹è ³ôÀº AI Ãß·Ð ½º¸£Ç²À» Á¦°øÇÒ ¼ö ÀÖÀ½À» ½Ã¿¬Çϱ⵵ 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