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9-05-29 11:38
[뉴스]

애플, A10 Fusion 칩셋과 256GB 용량 갖춘 새로운 아이팟 터치 출시

애플(Apple)이 새로운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출시했다.

애플은 28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전원, 저장 용량,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아이팟 터치를 놀라운 가격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아이팟 터치는 애플이 설계한 A10 Fusion 칩셋으로 향상된 게임 성능은 물론, 아이팟 최초로 증강현실(AR) 경험을 구현하고, 그룹 페이스 타임(FaceTime)을 지원한다.

 

신형 아이팟 터치의 모바일 AP로는 보급형 9.7형 아이패드(iPad)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A10 Fusion 칩을 탑재했다.

이전 모델 대비 최대 2배 빠른 성능, 3배 더 향상된 그래픽, 그리고 실감나는 AR 게임 지원을 내세우고 있는데, 이미 아이폰 및 아이패드 신모델이 A10 계열로 넘어간 상황에서 A10 Fusion 칩 사용은 최신 iOS에서 지원하게 될 AR 애플리케이션 및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기준으로 보인다.

4인치 Retina 디스플레이는 1136x640 해상도와 800:1 명암비, 500cd/m2 밝기를 지원한다.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로 1080p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전면에는 720p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120만 화소 FaceTime HD 카메라가 들어갔다.

그 밖에 802.11a/b/g/n/ac Wi-Fi 및 블루투스 v4.1 무선 기술, 최대 8시간 동영상 재생 및 40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 3축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 3.5mm 헤드폰 잭, 라이트닝 커넥터, 그리고 iOS 12 운영체제를 탑재했다.

아이팟 터치는 새롭게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출시되어 애플 뮤직(Apple Music)이나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를 통해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으로 감상하기 충분한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애플 뮤직에서 구독자들은 5천만 곡이 넘는 노래, 수천의 플레이리스트, Beats 1 라디오 및 세계 최고의 음악 전문가들이 날마다 선정하는 선곡 리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구독자들은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하고, 뮤직 비디오를 감상하며,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독점 Beats 1 프로그램을 듣거나 친구들과 음악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팟 터치는 3배 더 빠른 그래픽 성능으로 iOS 게임을 훨씬 더 매끄럽게 구동한다. 올 가을부터 애플이 서비스하는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Apple Acade)에도 가입할 수 있다.

그 밖에 새로운 아이팟 터치는 게임, 교육, 웹 브라우징 전반에 걸쳐 재미있고 생산적인 AR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아이팟 터치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와 애플 스토어 앱에서 주문 가능하며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체코,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헝가리,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터키, UAE, 영국 및 미국에서 판매된다.

새로운 아이팟 터치 1차 출시 국가에서 한국은 빠져있지만 국내 출시 가격은 공개됐는데, 32GB 모델이 26만5천원, 128GB 모델은 40만5천원, 256GB 모델은 54만5천원이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화이트, 골드, 블루, 핑크, 그리고 애플 스토어에서만 구매 가능한 (PRODUCT) RED까지 6가지로 나온다.


  태그(Tag)  : 애플, iOS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아이패드 전용으로 기능 강화, iPadOS 13.1 바뀐 점은?
[테크닉] iOS/iPadOS/macOS 그리고 Mac Pro와 모니터까지, 애플 WWDC 2019 발표 내용은?
[리뷰] 스마트폰 기본을 프로급으로, 애플 아이폰 11 프로
[리뷰] 안드로이드/iOS/윈도우 지원 게임패드, 조이트론 안디오스(andiOS)
[리뷰] 생산성 향상을 위한 완전 교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
[취재] 보급형 아이패드까지 생산성 확대, 애플 아이패드 에어3와 미니5 발표
태그(Tags) : 애플, iOS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커세어, 모든 각도에서 화려한 조명을 iCUE QL RGB 쿨링 팬 출시
PCIe 및 읽기 속도 향상, WD Blue SN550 NVMe M.2 SSD 출시
AMD 4세대 라이젠의 Zen3 아키텍처 IPC 상승폭 평균 17%?
인텔 22nm 펜티엄 G3420 생산 재개, 14nm 공급 부족 영향?
실속형 FHD 게이밍 머신,어떤 CPU와 VGA를 구성하는게 좋을까?
20만원 초반 메인스트림 게이밍 CPU 대전, 코어 i5-9600KF vs 라이젠 5 3600
내장 그래픽 어디까지 활용해봤니?, AMD vs Intel CPU 4종 성능체크
QHD시장 RX 5700 관심을 Full HD로?, AMD 라데온 RX 5500 XT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윈도리트윗 / 19-05-30 12:0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싼맛에 사는건 말리지 않는데.. 배터리가 그대로면 아마 게임용으론 쉣~
두번이나 사봐서 아는데 (머리가 나빠 처음에 왜 팔았는지 까먹고 샀다 또 팔았다는..)
게임만 하면 배터리가 그야말로 땡볕에 던져진 아이스크림처럼 그냥 살살 녹았죠~
나오면 세번째로 또 사보고 다음에 기회있으면 말씀드릴께요 ㅋㅋ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9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3
[결과발표] '공식 가격 인하로 매력 업, 코
[결과발표] '조립PC 대방출 시즌, 이제는 3
[결과발표] 인텔 캐스케이드 레이크-X 코어 3
[결과발표] 정품보다 비싼 병행수입 CPU, 2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