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19-11-22 09:56
[뉴스/보도자료]

애스턴마틴, SUV DBX 전 세계 공개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은 106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SUV 모델인 DBX를 전 세계에 공개했다.

 

애스턴마틴 DBX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2세기 플랜(Second Century Plan)이라는 전략 프로그램을 가동 중이다. DBX는 계획을 완수할 핵심 전략 모델로 개발됐다.

2015년 버추얼 모델을 시작으로 개발에 돌입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한 후 지난해부터 극한의 환경에서 광범위한 주행 테스트를 거쳐 전 세계에 최초로 공개됐다.

DBX의 캐릭터는 뚜렷하다. 럭셔리 SUV에 요구되는 라이프스타일과 실용성에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충족하고 있다. 더욱이 일반 도로를 넘어 오프로드 주행 성능까지 아우르는 주행 능력을 통해 애스턴마틴은 SUV 세그먼트에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있다.

DBX는 애스턴마틴이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접착식 알루미늄(Bonded Aluminium) 기술을 스포츠카와 동일하게 차체에 적용하고 있다. 견고하면서 가볍다는 기술적 특성을 지닌 애스턴마틴의 접착식 알루미늄 차체는 경량화에 성공해 DBX의 공차 중량은 2,245kg에 불과하다.

이와 함께 온오프로드 모두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한 강성 제공과 설계 단계부터 반영된 최대의 실내 공간 확보도 용이해졌다.

DBX는 기술적 성공을 통한 가능성의 영역 확장에도 성공했다. DBX에 탑재된 적응형 3중 에어 서스펜션(Adaptive Triple Volume Air Suspension)이 핵심이다. 48V 전동식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eARC)과 전자식 적응형 댐퍼가 결합된 DBX의 에어 서스펜션은 스프링의 강성이 조건에 따라 변화돼 스포츠카 못지않은 주행 능력과 럭셔리 세단 같은 승차감을 상황에 따라 제공하도록 프로그램 돼 있다. 높낮이 변화도 가능하다. 지상고를 최대 45mm 높이거나 50mm까지 낮출 수 있어 온오프로드에 따른 조정, 승하차 및 짐 적재 등 다양한 환경에 맞게 변화를 줄 수 있다.

DBX의 심장은 애스턴마틴 최신 버전의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했다. 애스턴마틴 기술진의 섬세한 조정을 거쳐 550PS에 달하는 최고 출력과 70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291km/h이다. 이 밖에 능동형 배기 시스템을 통해 럭셔리 SUV 다운 세련된 혹은 스포츠카 같은 경쾌한 배기 사운드를 폭넓게 제공하며, 실린더 정지 기능을 통해 연료 소비 역시 줄일 수 있다.

강력한 파워는 애스턴마틴의 9단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Nine-speed Torque Convertor Automatic Gearbox)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바퀴로 전달된다 DBX의 AWD 시스템은 액티브 센트럴 디퍼렌셜과 일렉트릭 리어·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eDiff)을 갖추고 있어 상황에 따라 차량 전후 및 좌우에 토크를 정확하게 배분한다.

DBX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매우 적합한 5인승 데일리 SUV 차량이다. 632리터의 적재 공간과 40:20:40의 분할 접이식 뒷좌석을 갖춘 DBX는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 모두를 갖췄다. 여행 가방, 골프 가방, 스키 장비 등 다양한 짐을 실을 수 있어 실용성을 극대화한다.

수작업의 인테리어는 앞뒤 좌석 모두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앞 좌석에 적용된 스포츠카 시트 패키지는 운전자에게 주행 편의성과 장거리 주행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뒷좌석에는 무릎과 발 아래에 추가 공간을 확보했다.

동급 최대의 헤드룸과 레그룸 공간을 제공하며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프레임리스 도어 등 자연스런 채광을 통해 실내 공간을 밝고 쾌적하도록 만들었다.

좌석은 풀-그레인 가죽으로 감쌌으며, 헤드라이닝과 전동 루프는 모두 알칸타라(Alcantara)로 마감되어 디자인의 조화를 보여준다. 실내 전체에 걸쳐 금속, 유리, 나무 등 여러 소재를 적재적소에 적용하고 있다.

공예 작품 같은 브릿지 센터 콘솔은 조수석을 침범하지 않고 귀중품을 손 가까이 보관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의 맞춤 서비스인 Q by Aston Martin을 통해 센터 콘솔을 호두나무와 같은 단단한 나무 재질로 가공해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디자인과 함께 공기역학 설계 역시 DBX의 핵심 요소이다. 차량 전면에 부착된 주간 주행 등을 통합하는 에어덕트로 유입된 공기는 앞바퀴 휠 아치를 거쳐 차량의 옆면을 따라 이동하는 공기 통로를 통해 소용돌이치는 바람인 와류와 함께 양력을 동시에 감소시키며 브레이크의 냉각까지 해결한다.

DBX는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St Athan) 제2공장의 DBX 전용 설비에서 전량 생산된다. 현재 공식수입사인 기흥인터내셔널에서 예약 판매 중이며, 내년 5월부터 사전 예약 고객에게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태그(Tag)  : 애스턴 마틴, SUV
관련 기사 보기
[뉴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 SUV 후륜구동 럭셔리 플래그십 GV80 출시
[뉴스] 포르쉐 AG, 더욱 스포티한 콤팩트 SUV 신형 마칸 GTS 공개
[뉴스] 지프, 2020년식 체로키 트레일호크 출시 포함 전 차종 라인업 강화
[뉴스] 소형 SUV 지프(Jeep) 레니게이드, 새로운 1.6 터보 디젤 모델 2종 출시
[뉴스]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SUV, 엔비디아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탑재
[뉴스] 아우디, 2019 LA 오토쇼서 월드 프리미어 모델 2종 공개
태그(Tags) : 애스턴 마틴, SUV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PS4 독점 게임 호라이즌 제로 던, PC로 출시 되나?
인텔, 일부 7nm 제품 TSMC에 의탁 생산 계획?
인텔, 22코어 HEDT CPU인 코어 i9-10990XE 개발 중?
인텔 3세대부터 10세대까지 iGPU에 보안 취약점 발견, 드라이버 업데이트 필요
보드나라 선정, 2019 베스트 어워드
보드나라 선정, 2019 워스트 어워드
국내 공식 판매된 JEDEC 표준 DDR4 3200MHz, AMD와 인텔 플랫폼의 의미는?
USB-C 사용하는 기가비트 랜 어댑터, ipTIME U1G-C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3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0
[결과발표]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인텔 3
[결과발표] '가격 인하된 인텔 9세대 F 시 4
[결과발표] '어렵지 않은 CPU 구분 방법, 9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