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0-01-14 11:16
[뉴스/보도자료]

LG전자,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 공간 마련

LG전자는 1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 공간을 열었다. LG전자는 TV, 오디오 등이 진열된 매장 2층에 청음 공간을 꾸미고 이곳에서 자연스럽게 LG 제품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청음 공간 조성을 위해 영국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 이하 메리디안)와 긴밀히 협업했다. 특히 LG전자는 청음 공간에 단순히 양사가 협업한 음향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설치하는 데 그치지 않고 메리디안의 사운드 철학을 담고자 했다.

양사는 제품의 사운드 튜닝, 신호처리, 음파처리, 음향밀도 설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했다. 메리디안 음향 전문 엔지니어가 청음 공간에 직접 방문해 음질과 청음 환경을 꼼꼼히 검증하기도 했다.

메리디안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을 조화롭게 접목해 원음 손실 없는 오리지널 사운드를 재현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자동차브랜드 레인지로버(Range Rover)의 3D 서라운드 사운드시스템을 설계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재작년부터 오디오 분야에서 메리디안과 협업하고 있으며, 메리디안 사운드를 적용한 오디오 제품을 청음 공간에 설치했다.

 

LG 오브제 오디오(모델명: AL7)는 160와트(W) 출력으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하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도 고음질로 제공한다. TV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보다 풍성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외부 기기는 최대 3대까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FM 라디오 기능도 지원한다.

LG 사운드 바는 돌비(Dolby)의 최신 음향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했다. 화면에 나타난 사물의 움직임에 맞춰 소리의 방향을 정확하게 조절해주는 기술이다. 청음자는 보다 생생한 사운드를 통해 입체적인 공간감을 경험할 수 있다.

LG 사운드 바는 입체음향을 내는 서라운드 스피커, 중저음을 내는 우퍼 스피커, 소리를 천장으로 쏴주는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 등으로 구성됐다.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는 고음질 오디오 코덱을 적용, 24비트 하이파이(Hi-Fi) 음원도 손실 없이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휴대용 스피커임에도 고·저음 전용 스피커를 각각 내장, 풍부한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LG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는 최대 140인치 화면을 4K(3,840 X 2,160) 해상도로 구현한다. 고명암비 기술인 HDR(High Dynamic Range) 10 기능으로 더욱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데, 생생한 화면은 사운드 몰입감을 더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1천만 원 상당의 메리디안 고성능 스피커를 설치해 고객들이 메리디안의 고품질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태그(Tag)  : LG전자, AV기기, Dolby
관련 기사 보기
[스페셜] 보다 완벽한 4K HDR 홈 프로젝터, 벤큐 W2700
[리뷰] 스마트 기기 찰떡궁합 모바일 프로젝터, BenQ GV1
[리뷰] 무선 HDMI 연결로 프리젠테이션 효율 증대, 벤큐 인스타쇼(InstaShow) WDC10
[리뷰] 풀HD 60fps 재생 지원, 구글 크롬캐스트 3세대 써보니
[프리뷰] 아늑하게 감상하는 나만의 명화 한폭, 넷기어 뮤럴(Meural)
[취재] 집에서 즐기는 미술관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II, 국내 공식 출시
태그(Tags) : LG전자, AV기기, Dolby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지원 종료 윈도우 7 블랙스크린 이슈 발생, MS의 업그레이드 유도?
AMD, 라이젠 번들 쿨러 레이스 프리즘 업그레이드?
엔비디아 앙페르 GPU는 최대 20GB VRAM 탑재?
AMD, 빅 나비 GPU와 Zen3 라이젠 올해 출시될 것
보드나라 선정, 2019 워스트 어워드
AMD와 인텔 시스템 성능 비교, 메모리 세팅이 고민되는 이유는?
엔비디아가 RTX 2060 가격 내린 이유는?, AMD 라데온 RX 5600 XT
국내 공식 판매된 JEDEC 표준 DDR4 3200MHz, AMD와 인텔 플랫폼의 의미는?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안드로이드보이 / 20-01-14 17:3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프리미엄 사운드 타령을 하면서 제대로 된 홈씨어터 스피커도 없다는게....
삼성 Q950R 같은 거라도 있어야....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3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2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1
[결과발표]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인텔 3
[결과발표] '가격 인하된 인텔 9세대 F 시 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