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0-02-25 09:30
[뉴스/보도자료]

한국후지제록스,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 Jet Press 750S 출시

한국후지제록스가 시간당 3,600매를 출력하는 초고속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 Jet Press 750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첨단 디지털 잉크젯 기술과 전통 오프셋 인쇄의 장점을 결합한 Jet Press 750S는 빠른 출력 속도로 높은 생산성을 발휘하면서도 고화질의 인쇄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강점이다.

후지필름의 초소형 정밀 기계 기술(MEMS, 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s)로 개발된 삼바(SAMBA) 프린트 헤드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0.5조분의 1리터 크기의 작은 잉크 알갱이를 고속으로 분사해 1200x1200dpi의 고해상도 컬러 인쇄를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또한, 첨단 화학기술로 새롭게 개발된 수성 잉크 비비디아(VIVIDIA)는 팬톤(PANTONE) 색상 라이브러리의 약 90%를 구현한다.

 

상업인쇄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B2 사이즈(707mm×500mm)를 시간당 3,600매의 속도로 출력하며 높은 생산성을 발휘하는 이번 신제품은, 상업인쇄뿐 아니라 제품 패키징, 시안 출력 등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상업 인쇄 시장에서 낱장 인쇄 방식에 수요가 많은 B2 사이즈를 포함 최대 750mm x 585mm까지 사용 가능하고, 두꺼운 용지(0.2~0.6mm)의 접이식 판지도 인쇄할 수 있어 용지 수용성이 크게 확대됐다.

디지털 방식이지만 토너 전사가 아닌 잉크젯 방식을 채택했다. 잉크 분사 전 용지 위에 프라이머(사전 처리)를 도포한 뒤 잉크가 분사되는 방식으로 용지의 코팅 여부에 상관없이 판지 보드, 캔버스 등 다양한 용지 조건에도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또한 잉크 안료가 용지 깊숙이 가라앉는 것을 방지해 탈묵 및 재활용 과정에서 잉크 안료를 더욱더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Jet Press 750S는 기존 상업인쇄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오프셋 인쇄기의 프레임과 출력 형태를 차용하는 한편,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인쇄 전후 공정에 필요한 물리적 시간과 노동력을 최소화했다.

Jet Press 750S는 오프셋 인쇄기의 강점인 생산성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생산 현장에서 업타임까지 확보한 디지털 잉크젯 인쇄기다. 기존 모델(Jet Press 720S)과 비교해 33% 더 빠른 시간당 3,600매의 초고속 인쇄가 가능하다. 특히 장비 가동 중 소모품 교체, 오류 발생에 의한 조치 등에 소모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작업 손실 및 용지 낭비를 줄일 수 있다.

 

Jet Press 750S는 오프셋 인쇄와 동일한 낱장단면 인쇄를 기본으로 한다. 용지 정렬 방식도 용지 사이즈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조정되는 오프셋 용지 이송 메커니즘을 사용해 시트 간 높은 정합도를 구현했다.

특히 양면 가변 데이터 처리에 특장점이 있다. 앞면 이미지를 인쇄하면서 인쇄 영역 바깥에 바코드가 동시에 인쇄되고, 배면 투입 시 센서가 앞면에 인쇄된 바코드 정보를 스캔해 앞면과 일치하는 뒷면 데이터를 찾아 오류 없이 효과적으로 가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고품질 인쇄에 핵심인 헤드는 후지필름이 자체 개발한 삼바(SAMBA) 프린트 헤드를 적용했다. 초소형 정밀 기계 기술(MEMS, 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s)로 제작된 삼바 프린트 헤드는 1200 × 1200dpi의 고해상도를 유지한다.

또한 후지필름의 고유한 VersaDrop 기술을 활용해 분사되는 잉크의 크기와 모양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효과적으로 잉크를 순환시켜 잉크 헤드 경화 현상과 노출 막힘을 방지하여 고품질 이미지를 구현한다.

특히, 망점(스크린에 나타나는 그물코 모양의 점) 구현 시 후지필름만의 FM스크리닝 알고리즘으로 모아레(물결 무늬)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그라디언트, 선명한 텍스트, 세밀한 선 표현 등 이미지를 정밀하게 표현한다. 이와 더불어 후지필름 VIVIDIA 수성 잉크를 통해 팬톤(PANTONE) 색상 라이브러리의 90%에 이르는 광범위한 색 표현 영역을 제공한다.

 

Jet Press 750S는 인쇄가 진행되는 내내 실시간으로 인쇄 품질을 측정한다. CCD센서가 헤드를 통해 배출되는 잉크를 실시간 감지하고, 각 용지에 인쇄되는 노즐 체크 패턴(NCP)을 읽어 불일치 여부를 판단한다. 이상이 감지되면 즉각적으로 잉크의 양과 입자 크기 등을 조절해 균일한 품질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모바일 연동성도 높여 실시간으로 기계 상태 및 인쇄 결과를 iOS 기기로 확인할 수 있다. 인쇄기 부분별 온도 또는 장비 상태를 수시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외부에서도 모바일 앱을 통해 작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태그(Tag)  : 후지제록스, 잉크젯프린터
관련 기사 보기
[뉴스] 제록스, HP 인수 합병 시도 중단.. 코로나19로 글로벌 경기 악화 우려
[뉴스] HP 이사회, 제록스의 HP 보통주 인수 제안 거부
[뉴스] 브라더, 공식몰 구매 고객을 위한 봄맞이 신학기 포토상품평 이벤트 진행
[뉴스] 한국후지제록스, 아페오스포트 VII C7788 시리즈 총 3종 출시
[뉴스] 브라더, 렌탈 계약 시 A4용지 5,000매 무상 증정 프로모션 실시
[뉴스] 제록스와 관계 청산한 후지제록스, 내년부터 사명 변경
태그(Tags) : 후지제록스, 잉크젯프린터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알파스캔, 24인치 평면 IPS패널 적용 144Hz 게이밍 모니터 출시
삼성전자, 강소라·김소현·김예원 목소리 입힌 '빅스비 셀럽 보이스' 선보여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 IBM 클라우드 베어 메탈 서버에 탑재
엔비디아 모바일용 RTX 20 Super 시리즈 출시, 라인업 재편
한창 잘나가는 AMD 라이젠, 어떤 메인보드와 조합하는게 좋을까?
차세대 게임 기술과 성능 공개, Xbox 시리즈 X 세부 스펙 발표
애플 2배 빨라진 맥북 에어 발표, 맥 미니도 업데이트
새출발 PC 구매 노트북의 한계, 데스크톱이 필요한 이유는?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4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4
2020년 1분기 로또이벤트 선정관련 안내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결과발표]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인텔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