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0-07-02 11:56
[뉴스/보도자료]

삼성전자, 뉴 셰프컬렉션 냉장고 출시

삼성전자가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한 차원 높인 뉴 셰프컬렉션을 2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가전을 제공하겠다는 사업 방향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PRISM)의 세번째 제품으로 뉴 셰프컬렉션을 선보인다.

뉴 셰프컬렉션은 밀레니얼 감각의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유럽 소재 전문 업체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5가지 도어 패널을 선보인다.

이 중 최고급 패널인 마레 블루는 이탈리아 금속 가공 전문업체인 데카스텔리(De Castelli)와 협업해 탄생했다. 4대째 가업을 이어온 데카스텔리는 명품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Maserati), 유명 주방 가구 브랜드 보피(Boffi) 등 업계 최고의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글로벌 가전 업체와의 협업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마레 블루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바다를 모티브로 해 역동성과 평온함을 동시에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모든 패널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어느 것 하나 동일한 패턴이 없다.

세라 블랙은 세라믹이 최근 고급 주방가구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스페인 발렌시아산 100% 천연 세라믹으로 제작했다. 이 패널은 기존 가전 제품에 적용하던 평면적이고 단조로운 블랙이 아닌 고온에서 정제한 세라믹이 주는 입체적인 질감과 무게감이 특징이다.

이 밖에 금속 특유의 차가움을 덜어내고 따뜻한 감성을 더한 혼드 네이비, 혼드 베이지, 혼드 라이트 실버 패널도 선보인다.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패널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도어 모서리에 엣지 프레임(Edge Frame)을 적용해 견고함을 더했다. 엣지 프레임은 황금빛 코퍼와 다크 크롬 중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뉴 셰프컬렉션은 냉장고 내부에도 새로운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 차별화를 구현했다. 냉장고를 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내상 후면부에 검정색 유리 소재인 블랙글래스 미러 월과 냉장고 내부의 3면이 하나로 이어져 내부를 고르게 비춰주는 터널 라이팅 조명을 적용했다.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패널뿐만 아니라 내부 수납구조까지 보관 식품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비스포크 수납존은 195만건의 소비자 식품 구매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사용자에 따라 보관 식품이나 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점에 착안, 5가지 전문 식품보관 공간을 제안한다.
냉장실 하단에 위치한 비스포크 수납존은 육류/생선을 전문적으로 보관해 주는 미트 앤 피쉬(Meat & Fish), 와인과 캔음료 보관 액세서리가 적용된 와인 앤 치즈(Wine & Cheese), 과일과 채소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베지 앤 프룻(Vegetable & Fruit),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면서도 가정 간편식(HMR)에 최적화된 패밀리 앤 쿡(Family & Cook), 건강 보조 식품이나 원물 식자재 보관에 용이한 헬스 앤 웰빙(Health & Well-being)으로 구성된다.

또한 비스포크 수납존 하단에는 셰프 멀티 팬트리가 공통으로 적용되어 있어, -1도에서 13도까지 좌칸과 우칸을 용도에 따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밖에 냉장고 우측 하단의 맞춤보관실은 냉동실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식재료에 따라 냉장/김치/살얼음실 등으로 온도를 조절해 용도를 변경할 수 있다.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패널(5종)과 엣지 프레임(2종), 비스포크 수납존(5종), 정수기 등 편의 기능 구성(3종)에 따라 소비자가 선택 가능한 조합이 총 150개에 달한다.

뉴 셰프컬렉션은 럭셔리 냉장고의 품격에 걸맞게 소비자의 사용성을 배려한 기능을 다양하게 적용했다. 정수기 사용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고려해 냉장실에는오토필(Auto-fill) 정수기를 탑재했다. 4인 가족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1.4리터의 물통에 센서로 물의 양을 측정해 마신 만큼 자동으로 다시 채워준다.

냉동실에는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를 탑재해 칵테일 얼음은 물론 다양한 음료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얼음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 동작 감지 센서가 적용돼 사람이 냉장고 앞으로 다가오면 은은한 블루 컬러의 빛으로 반겨주는 웰컴 라이팅도 추가됐다.

 

뉴 셰프컬렉션은 내부 사양에 따라 900~930 리터 용량으로, 전 모델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출시했다.

  태그(Tag)  : 삼성전자, 가전제품
관련 기사 보기
[취재] 샤오미 스마트폰 및 가전 신제품 공개, Redmi K30 Pro 및 Note 9S 발표
[뉴스] 캐리어냉장, 휴캉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상품권 증정
[뉴스] 제이씨현온비즈, 알피쿨 K25 출시 기념 하이마트 단독 예약 판매 실시
[뉴스] LG전자, 골드스타 전자레인지 LG 디오스 주방가전으로 교체 이벤트 진행
[뉴스] 삼성전자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 매출 줄었지만 영업이익 증가
[뉴스] CES 2021 온라인 전용 행사로 전환, 코로나19 방역 때문
태그(Tags) : 삼성전자, 가전제품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HPC GPU 폰테 베키오, 인텔 7nm 공정과 TSMC 5nm 공정 기반?
유비소프트, 하이퍼스케이프 8월 11일 정식 출시
마이크로닉스, 벌집모양 타공 게이밍 마우스 MANIC MG201 출시
인텔, TSMC 외주에도 2023년까지 CPU 공급 부족?
라이젠 3000XT 시리즈와 달린다, 바이오스타 레이싱 B550GTQ 이엠텍
1년만에 등장한 신모델 무엇이 바뀌었나?, 라이젠 9 3900XT vs 라이젠 9 3900X
AMD 르누아르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게이밍 A17 FA706IU
고성능 8코어 CPU와 Vega GPU의 만남, AMD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7-02 21:4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외모에 많이 치중을 했고 내부 온도부분은 얼핏보면 다양한데 일반 가정에서는 전부 관리하면서 사용하기는 너무 번거로울것 같네요. 고급 컨셉인데 너무 번거로운 불필요한 기능들이 많이 있는것을 보니 가격은 상상초월일것으로 에상되는군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0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5
[결과발표] 2020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0
2020년 1분기 로또이벤트 선정관련 안내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