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0-08-07 09:40
[뉴스/보도자료]

소니코리아, 4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출시

소니코리아가 무선 노이즈 캔슬링 1000X 시리즈 헤드폰의 4세대 모델,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WH-1000XM4는 저음뿐만 아니라 일상 소음에서 발생하는 고음역대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성능에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대화가 가능한 스마트토크 기능과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밴드와 이어패드로 장시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해 몰입에서 소통까지 경험할 수 있는 벗지 않는 헤드폰을 표방하고 있다.

WH-1000XM4에는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에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Bluetooth Audio System on Chip)이 새롭게 탑재되었다. 이를 통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이 향상되어 더욱 빨라진 프로세싱 능력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한다 .

헤드폰 안팎에 설치되어 있는 듀얼 노이즈 센서가 반복되는 저음역대 소음은 물론 중고역대의 소음까지 효과적으로 감지한다. WH-1000XM4는 새로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을 통해 수집된 음악과 노이즈를 초당 700회 이상 감지하고 분석한다.

또한 사용자의 사용 패턴과 사용 환경을 감지 후 주변 소리를 제어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 음성을 인식해 헤드폰을 착용한 채 편리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며, 여기에 착용감지센서가 새롭게 탑재되어 헤드폰 착용 여부를 감지해 벗었을 때 자동으로 음악을 정지하고, 재 착용시 음악을 재생한다.

WH-1000XM4에는 헤드폰을 벗지 않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스마트토크 기능이 새롭게 적용되었다. 이 기능은 별도의 헤드폰 조작없이 사용자가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면,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음악을 일시 정지하고, 상대의 음성과 주변 소리를 강조해 헤드폰을 착용한 채로 즉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모드(Speak-to-chat)이다. 대화 종료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음악이 다시 재생되어 별도의 조작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새로운 정밀 음성 인식(Precise Voice Pickup) 기술로 헤드폰에 내장되어 있는 5개의 마이크를 최적으로 제어하고 오디오 신호를 효과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사용자의 음성을 정확하게 수신해 스마트토크 기능을 최적화한다.

사용자가 어디에 있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감지한 후 주변 사운드 설정을 조정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Adaptive Sound Control)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었다.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을 통해 자주 방문하는 위치와 주변 사운드 설정을 조정하면 자동으로 장소를 인식하고 그 상황에 맞는 사운드로 변경된다 .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할 때는 주변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몰입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운동을 하거나 거리를 걸을 때에는 음악을 감상하는 동시에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들에 주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헤드폰 착용 여부를 감지하고 그에 따라 재생 여부를 조정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헤드폰의 근접 센서와 2개의 가속도 센서의 착용 감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헤드폰을 벗으면 자동으로 음악을 정지시키고, 헤드폰을 착용하면 음악을 다시 재생시킨다.

장시간 착용하는 헤드폰의 특성 상, 보다 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새롭게 디자인을 했다. 전작보다 넓어진 이어패드로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이 더 고르게 분산될 수 있도록 했으며, 헤드밴드의 장력이 개선되어 전반적으로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성능 개선을 위해 근접 센서와 가속도 센서가 추가되었지만, 제품 전체 무게는 전작보다 가벼워졌다.

 

WH-1000XM4는 무선에서도 완성도 높은 음질을 선사하기 위해 소니 고유의 오디오 분야 기술을 탑재했다. 엣지-AI(Edge-AI)로 향상된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이 적용되어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사운드를 복구해 자연스럽고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한다. 이러한 AI 기반의 업스케일링 시스템은 소니 뮤직(Sony Music)과의 협력을 통해 음악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특정 음악 신호가 어떻게 구성되는지에 대한 연구 과정을 거듭함에 따라 구축할 수 있었다.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됐다. WH-1000XM4는 두 개의 블루투스 기기와 동시에 페어링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을 제공하여,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다가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 손쉽게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번의 완충으로 최대 30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 최신 USB type-C 포트를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최대 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 제품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안테나 연결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도 지원한다. 또한, 구글의 새로운 패스트 페어(Fast Pair) 기능을 통해 헤드폰을 잃어버렸을 때 마지막 사용 위치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돼 분실의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는 블랙과 플래티넘 실버 총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8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예약판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전용 원목 스탠드를 제공한다. WH-1000XM4는 8월 13일(목)부터 정식 출시된다.

신제품 WH-1000XM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Tag)  : 소니, 이어폰/헤드셋/마이크/ 헤드폰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니 노이즈 캔슬링이 공짜?, 엔비디아 RTX Voice
[프리뷰] 사이버펑크 디자인 블루투스 게이밍 이어폰, 플라이디지 사이버폭스 조이트론
[취재] 샤오미 Mi 밴드5 및 신제품 온라인 발표, 해외에는 중급형 POCO X3 NFC 출시
[취재] 갤럭시 노트20과 다양한 신제품 공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취재]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2와 서피스 북3 발표, 서피스 헤드폰2 및 이어버드도 출시
[취재] 구글 픽셀4 스마트폰 공식 발표, 픽셀 버드와 픽셀북 Go도 공개
태그(Tags) : 소니, 이어폰/헤드셋/마이크/ 헤드폰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미발표 모델 포착
앱코, 트리플 BA 드라이버 비토닉 EF30 블루투스이어폰 출시
최대 7GB/s 성능의 M.2 SSD, 삼성 980 Pro 시리즈 공식 발표
RTX 3060은 RTX 2080, RTX 3070은 RTX 2080 Super급 성능?
2배 성능에 가격 동결,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공식 발표
비문증과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사람에게, 시력보호 모니터 효과 있을까?
엔비디아 RTX 30 GPU를 만들다, 재미로 보는 삼성 8nm 공정 이야기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콘솔 게임기, Xbox Series S 및 X 출시일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5
[결과발표] 2020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0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0
2020년 1분기 로또이벤트 선정관련 안내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