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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20-11-16 12:00
[뉴스]

SK텔레콤-아마존, 한국 e커머스 사업 협력 추진.. 11번가에서 아마존 쇼핑

SK텔레콤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Amazon)과 e커머스 사업 협력을 발표했다.

SK텔레콤(SKT)은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협력을 추진하고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12년 이상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SKT는 11번가 성장을 바탕으로 한 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아마존과 지분 참여 약정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11번가의 IPO 등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을 수 있다.

SKT는 11번가를 '글로벌 유통허브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을 내세우면서 글로벌 e커머스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셀러들이 해외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KT는 "아마존과의 글로벌 초협력 추진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아마존과 커머스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ICT 영역에서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구매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마존과의 원활한 협력으로 빠른 시일 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11번가는 우리의 '고객제일주의(Customer Obsession)'를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e커머스 사업자"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아마존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번 협력 소식을 전해들은 네티즌들은 11번가 때문에 아마존 해외 직구 상품 구매가 이전보다 까다로워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하고 있다.

국내에서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eBay)의 경우 해외 상품 구매나 경매 등 이베이 주요 사업이 아닌 기존 국내 오픈마켓 사업을 인수한 형태여서 해외 구매와는 연관성이 적지만, 11번가는 국내 고객의 아마존 상품 구매를 타겟으로 했기 때문에 글로벌 아마존 스토어의 다양한 이벤트와 국내 카드 결제, 국내 직배송 같은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추측이다.

11번가와 아마존은 론칭 준비가 된느 대로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밝힐 계획이다.

  태그(Tag)  : 11번가, SK텔레콤, 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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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Tags) : 11번가, SK텔레콤, 아마존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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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1-16 20:20/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아마존이 국외에서의 영향력보다 국내에서 영향력이 적은데 이번 기회가 국내에서의 영향력 상승에 기여할 가능성이 커지겠네요. 커지면 추후에 독자행보하겠죠.
ㅇㅇ / 20-11-17 9:47/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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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분류 작업 자동화만 쏙 빼서 국내에 잘 정착되면 좋겠는데 쇼핑에만 초점을 맞추나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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