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1-13 11:43
[뉴스]

현대자동차, E-GMP 플랫폼 전기차 '아이오닉 5'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이 작년 12월 공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최초 적용한 모델이다.

E-GMP는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돼 차종에 따라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이하 WLTP 기준 )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사용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한 세계 최고 수준의 신규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에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해 전용 전기차만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전기차 시대에 자동차를 바라보는 사고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5에는 브랜드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과 자연친화적인 컬러 및 소재가 반영됐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해 디자인한 아이오닉 5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해 세대를 관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파라메트릭 픽셀은 아이오닉 5의 헤드램프와 후미등, 휠 등에 적용돼 진보적이고 미래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며, 향후 출시될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향후 나올 전용 전기차 모델에 자연친화적인 컬러와 소재의 사용을 확대해 아이오닉 브랜드만의 감성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아이오닉이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오닉 5의 전면에는 현대차 최초로 상단부 전체를 감싸는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해 면과 면이 만나 선으로 나눠지는 파팅 라인을 최소화함으로써 유려하면서도 하이테크적인 인상을 완성했고, 측면부는 현대차 전기차의 역대 최대 직경인 20인치 공기 역학 구조를 적용한 휠을 탑재해 완벽한 전기차 비율을 구현했다.

디자인담당 이상엽 전무는 "아이오닉 5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아이오닉 브랜드는 전기차 디자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핵심 기술을 담은 영상 4편을 공개하며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전기차의 기능과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홍보에 들어갔다.

일반 110V/220V 전원을 차량 외부로 공급할 수 있는 아이오닉 5의 V2L(Vehicle to Load) 기술을 활용하는 '궁극의 캠핑', 5분 충전으로 1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초급속충전 기능을 강조한 '5분 챌린지' 등으로 구성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용 전기차 첫 모델인 아이오닉 5의 고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아이오닉 브랜드는 고객 경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꿔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다음달 온라인을 통해 아이오닉 5의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Tag)  : 현대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
관련 기사 보기
[뉴스] 기아자동차-카카오모빌리티,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 위해 맞손
[뉴스] 캐딜락, CES2021에서 순수 전기차 셀레스틱 쇼카 공개
[뉴스] LG전자-마그나(Magna), 전기차 파워트레인 합작법인 설립
[뉴스] 폭스바겐, 최초 순수 전기 SUV ID.4에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적용
[뉴스] 테슬라, 내년 초 완전자율주행 구독 서비스 도입할 것
[뉴스] 애플, 2021년 9월에 애플 전기자동차 Apple Car 출시한다?
태그(Tags) : 현대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세잔 라이젠 7 5700G 성능 유출, 라이젠 7 3700X 대비 20% 빨라
하이퍼엑스, USB 마이크 솔로캐스트 출시
인텔 코어 i9-11900K 게임 성능, i9-10900K보다 낮아?
AMD 라이젠 5000 Non-X 2종, 스레드리퍼 프로 3월 출시 발표
보드나라 선정, 2020 베스트 어워드
보드나라 선정, 2020년 워스트 어워드
차세대 게임기로 전환 시작, SONY PS5와 출시 초반 게임 소개
메인스트림 CPU 2종에 엔트리 1종, RTX 3060TI에 어울리는 가성비 CPU는?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보드나라 선정, 2020 베스트 16
[결과발표] 2020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5
[결과발표] 2020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9
[결과발표] 2020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