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3-09 10:09
[뉴스/보도자료]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360가지 색상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신제품을 9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날 비스포크 홈 미디어데이를 통해 소개된 4도어 냉장고로 플랫(Flat)하고 슬림한 디자인, 도어 내부에 탑재된 정수기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스포크 냉장고는 출시 3년 차를 맞아 선택 가능한 색상을 대폭 확대했다. 우선 올해의 테마 색상인 글램 썬 옐로우와 코타 그리너리를 포함해 총 22가지 종류의 패널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가 22종의 패널 외에 나만의 컬러를 원하는 경우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지정해 주문할 수 있다.

프리즘 컬러는 글로벌 프리미엄 페인트 기업인 벤자민 무어(Benjamin Moore)의 트렌드 색상을 참고해 삼성전자가 개발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하기 위해프리즘 360 글래스 컬러링(Glass Coloring)공법을 개발했다. 전통적인 프린팅 방식에 고해상도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색상 재현이 우수하고 색상 확장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잉크를 사전에 조색할 필요 없이 디지털 방식으로 기본 색상을 조합하기 때문에 생산 속도가 빨라 다양한 맞춤형 패널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신제품은 정수기를 도어 내부에 장착해 실용성과 디자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정수기가 위치한 베버리지 센터(Beverage Center) 내부에는 1.4ℓ 용량의 물통을 자동으로 채워주는 오토필(Auto-fill) 정수기, 적은 양의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히든 디스펜서(Hidden Dispenser)가 별도로 탑재돼 있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히든 디스펜서의 출수구 코크는 쉽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고, 녹슬 염려가 없는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더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정수기는 세계보건기구(WHO)와 협력하고, 미국국가표준협회(ANSI)에서 음용수와 정수기 실험기관으로 공식 승인한 미국 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인터내셔널에서 중금속(납, 비소, 크롬, 수은)과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PFOA, PFOS)등을 포함한 총 73가지 항목에 대해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이는 국내에서 제조된 냉장고 탑재 정수기 가운데 최다 항목이다. 특히 정수기의 핵심 부품인 4단계 필터는 국내 직수형 정수기 제조사 가운데 안전성에서 최다 성능 항목 인증을 취득했다.
※ 2021년 3월 5일 기준 최다 NSF 항목 취득 확인(모델명 RWP70010TWW, RWPaxy1bcde(z) 기준 NSF/ANSI 42, 53, 401)
※ 4단계 필터: 세디먼트(1단계)와 카본블록(2단계)으로 구성된 PRE 필터, UF필터(3단계), POST 필터(4단계)

 

냉장고 내부도 기능과 디자인이 크게 개선됐다. 제품 후면은 기존의 굴곡진 컨투어(Contour) 디자인 대신 플랫 디자인을 적용해 내부 공간감이 확대됐으며, 더 넓고 시원해 보이는 블랙 글래스 소재를 적용해 시각적인 깊이감도 더했다. 또한 사용자 개개인의 식생활 패턴에 맞춰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열대과일, 곡류, 과일/채소, 육류/생선 등 6단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멀티팬트리가 냉장실에 탑재됐다.

멀티팬트리는 삼성의 초프리미엄 냉장고인 셰프컬렉션에 적용됐던 기능으로, 올해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신제품에 처음 적용됐다. 이 밖에 냉장/냉동/김치 등 식재료에 따라 맞춤형으로 변경 가능한 맞춤보관실에는 화이트와인&맥주 모드까지 추가돼 맞춤형 기능이 총 7단계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손으로 만지는 핸들 부분에는 항균 재질을 적용해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을99.9% 제거해준다.

※ 핸들의 항균(세균 증식 억제) 효과 관련
항균 레진의 표면을 세균으로 오염시켜 습도 90%(세균 번식에 유리) 환경에서 24시간 방치한 후 방치 전(온도 25℃, 습도 35% )과 비교해 세균 감소율을 측정함. 시험결과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99.9% 감소(참조규격은 JIS Z 2801, ISO 22196). 국제 시험·검사기관인 Intertek의 시험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태그(Tag)  : 삼성전자, 가전제품
관련 기사 보기
[뉴스] JDL, 타이푼 프로 무선청소기 등의 청소기 3종에 대해 새 봄을 맞아 벚꽃 이벤트 진행
[뉴스] 스메그, 냉장고 시그니처 컬러 완판 행진으로 예약 판매 프로모션 진행
[뉴스] 리퍼케이 아울렛, 국내 1호점 죽전점 오픈
[뉴스]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 유럽 CE 인증 획득
[뉴스] 딜루비스, 14인치 스탠드형 무선 선풍기 딜루비스 윈드프리 출시
[뉴스] 필립스, 새로워진 샤티넬 어드밴스 모근 제거기 출시
태그(Tags) : 삼성전자, 가전제품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4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CPU, 최대 56코어에 64GB HBM2와 PCIe 5.0 지원?
AMD, Zen4 라이젠 부터 모든 CPU에 그래픽 코어 탑재?
삼성 갤럭시 Z 폴드3, 커버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 축소?
2분기, 인텔 로켓 레이크 CPU 공급 부족 발생?
신규 아키텍처로 8코어지만 10코어급 성능, 인텔 코어 i9-11900K
QHD서 RTX 3070과 경쟁?, AMD 라데온 RX 6700 XT 성능 분석
곧 있으면 출시될 11세대 인텔 코어,정품 CPU는 왜 사용해야 하는가
천정부지 뛰는 하이엔드 VGA 가격에 지쳤다면?, HP OMEN-15-EK0068TX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4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1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십시요
[결과발표] '빙하처럼 시원한 디자인의 PC 4
[결과발표] '2020 베스트 어워드 3차 이벤 2
[결과발표] '보드나라 선정, 2020 베스트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