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4-26 11:22
[뉴스]

현대자동차그룹, 기아 레이 EV 활용 반려동물 도심 모빌리티 서비스 'M.VIVE' 운영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차를 활용한 반려동물 대상 도심형 모빌리티 서비스 'M.VIBE'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이동, 의료, 미용, 숙박 등 다양한 펫 서비스를 제공하는 'M.VIBE(Mobility new VIBE, 엠 바이브)' 사업을 오는 8월 말까지 약 4개월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범 서비스 기간은 2021년 4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서비스 런칭 첫주 동안(4월 26일 ~ 5월 2일) 무료 모빌리티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M.VIBE는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전기차 기반 서비스를 발굴하고 맞춤형 차량을 제작하는 다양한 EV 혁신사업 일환으로 KST모빌리티와 함께 시범 운영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서비스 기획, 운영 플랫폼 개발 및 차량 개조를 맡았고, KST모빌리티는 서비스 운영을 담당한다.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펫의 이동과 활동(의료, 미용, 숙박 등)에 대해 개별 서비스를 따로 예약하고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는 점에서 착안한 통합형 모빌리티 서비스로 펫의 자유로운 이동 및 활동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M.VIBE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KST모빌리티뿐만 아니라 조선호탤앤리조트의 레스케이프 호텔, 이리온동물병원, 24시청담우리동물병원, 펫닥 브이케어, 하울팟 등 엄선된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한다.




M.VIBE 서비스에 사용되는 차량은 공간성이 우수한 기아 레이 전기차(KIA RAY EV) 모델을 완전히 새롭게 개조해 운영한다.

기아 레이 EV 개조차량은 ▲반려동물 수, 크기에 따른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간 구성이 가능하고 ▲1열 조수석 탈거, 드라이버 가드 설치 등 탑승객(반려동물, 보호자, 드라이버)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설계가 두드러지며 ▲세련된 랩핑 이미지를 통한 트렌디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M.VIBE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앱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원하는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으며 펫 용품 구매도 할 수 있다. 탑승은 보호자 동반은 물론 반려동물 혼자서도 가능하다.

반려동물 단독이동시 교육을 받은 전문 드라이버가 서비스를 진행하며 앱을 통해 실시간 이동 경로 및 차량 내 CCTV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펫 택시 대비 보상 범위를 최대 한도(100만원)로 높였다.

이동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출발지와 목적지 입력 후 픽업 및 이동 예상 시간을 확인한 뒤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은 일주일 전부터 당일 1시간 30분 전까지 가능하다.

이동 서비스 예약 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개념의 리턴 서비스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리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앱으로 구매한 펫 용품을 반려동물 이동과 함께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당일 배송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반려동물 특화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설채현 수의사와 조광민 수의사 등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반려동물은 최근 1인 가구 및 딩크족 증가와 함께 중요한 가족 구성원이 되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펫은 중요한 이동 주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대자동차그룹은 M.VIBE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여러 업체와 협업함으로써 고객의 행복하고 편리한 삶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M.VIBE를 서울 일부 지역에서 약 4개월 간 시범 운영한 후 면밀한 검토를 거쳐 지역, 서비스, 차량 등을 개선 및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위해 기아 레이 EV를 개조한 것처럼 향후 모빌리티·물류 신사업 부문에서 다양한 서비스 기반의 차량 기획 및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태그(Tag)  : 현대기아자동차, 자동차, 전기차, 반려동물
관련 기사 보기
[취재] 글로벌 업체 빠진 전기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 2021
[뉴스] 제네시스, 얼굴 인식으로 차량 제어하는 '페이스 커넥트' GV60에 최초 적용
[뉴스] 쌍용자동차, 국내·외 총 3개 투자자 인수제안서 제출
[뉴스] 이베코, 대형 카고 신모델 X-WAY 및 덤프 트럭 T-WAY 출시 임박
[뉴스] 현대차, 엔트리 SUV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개시.. 가격은 1385만원부터
[뉴스] 포르쉐, 미래지향적인 전기 레이싱 콘셉트 카 '미션 R(Mission R)' 공개
태그(Tags) : 현대기아자동차, 자동차, 전기차, 반려동물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키오시아 PCIe 5.0 SSD 프로토타입, PCIe 4.0보다 두 배 이상 빨라
AMD와 엔비디아, 디아블로2 레저렉션 대응 신규 드라이버 배포
엔비디아 RTX 30 Super 시리즈 중 RTX 3060 Super 큰 폭으로 상향?
인텔 코어 i9-12900K 작업 성능, AMD 스레드리퍼 2990WX보다 높아?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아이패드 미니와 애플워치 시리즈 7, 그리고 아이폰 13 시리즈 특징은?
윈도우 11 출시 맞춰 PCIe 4.0으로 업그레이드, ASRock B560 스틸레전드 디앤디컴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ㅇㅇ / 21-04-26 13:0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On Mobile Mode -
PET, PRODUCT, PERSON. 줄여서... 음?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