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4-28 10:29
[뉴스/보도자료]

엔비디아, 과학 시각화 지원하는 옴니버스 파라뷰 커넥터 공개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자사의 실시간 3D 협업 플랫폼 옴니버스(Omniverse)에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과학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인 파라뷰(ParaView)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옴니버스 파라뷰 커넥터(Omniverse ParaView Connector)를 공개했다.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 제작 및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에서 2D 및 3D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형식으로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플랫폼이다. 글로벌 팀들은 옴니버스를 사용해 실시간 연결로 동일한 데이터세트를 보고, 상호 작용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으므로, 진정으로 상호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연구자들은 로컬 워크스테이션 또는 HPC 시스템에서 파라뷰를 사용해 천체 물리학, 기후 및 날씨, 유체 역학 및 구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대규모 데이터세트를 분석한다.

새롭게 발표된 옴니버스 파라뷰 커넥터(Omniverse ParaView Connector)의 출시로 연구자들은 생산성을 높이고 발견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대규모 데이터세트는 더 이상 다운로드 및 교환할 필요가 없으며, 옴니버스 사용자가 클라우드에 있는 동일한 작업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으므로 동료들은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파라뷰 커넥터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커넥터에서 옴니버스 뉴클리어스(Nucleus) DB에 USD 포맷 데이터를 업로드할 수 있다. 이후 고객은 옴니버스 키트에 연결하여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포토리얼리스틱 비주얼: 사용자는 옴니버스 RTX 렌더러와 같은 옴니버스 플랫폼의 구성요소를 통해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사실적 재료, 피사계 심도(DOF), 고급 조명 및 음영 등 다양한 엔비디아 핵심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더 잘 시각화하고 이해하여 더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고급 시각화 도구에 대한 액세스: 옴니버스 사용자는 사이드FX(SideFX) 후디니(Houdini), 오토데스크(Autodesk) 마야(Maya), 엔비디아 IndeX와 같은 다양한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USD 파일을 열고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분석을 극대화하려면 옴니버스에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를 참조할 수 있다.

 대규모 상호 작용: 일괄 렌더링(batched rendering)을 통해 데이터세트의 일부를 한 번에 분석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또한 기존 애플리케이션은 너무 느려서 레이트레이싱, 소프트 쉐도우, DOF와 같이 빠르고 중단 없는 분석에 필요한 기능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할 수 없다. 이제 사용자는 높은 프레임 속도에서 원래의 해상도로 전체 데이터세트와 직관적인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으므로 더 나은 성과를 더 빠르게 낼 수 있다.

 

엔비디아 IndeX는 대규모 볼륨 데이터를 위한 대화형 시각화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언제든지 가장 상세한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곧 옴니버스에서 IndeX가 가용하게 됨에 따라, 사용자는 두 가지 기술을 모두 활용하여 과학적 분석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

 실시간 협업: 옴니버스는 서로 다른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게 하여 워크플로우를 간소화시킨다. 또한 여러 시스템의 연구자들이 동일한 데이터를 동시에 시각화, 분석 및 수정할 수 있도록 하여 생산성을 높인다.

 시네마틱 비주얼: 아웃리치(outreach)는 과학 출판물에 있어 필수적 요소이다. 연구자와 아티스트는 옴니버스 플랫폼의 고급 렌더링 툴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상호 협업하여 작품을 더 많은 관객의 이해를 도와줄 시네마틱 비주얼로 변환할 수 있다.

 

옴니버스 파라뷰 커넥터는 곧 옴니버스에서 이용 가능할 예정이다. 여기에서 옴니버스 오픈 베타를 다운로드하고 시작할 수 있다.

  태그(Tag)  : 엔비디아
관련 기사 보기
[벤치] AMD RX 6800 시리즈와 RTX 3000시리즈, 현시점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는 어떤걸로?
[칼럼] 코스피 3000 시대,주린이 IT기자의 해외주식 투자기
[스페셜] 슈퍼한 퍼포먼스 그래픽 카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Ti FE
[스페셜] 플래그십 RTX 2080 Ti급 성능을 반값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FE
[칼럼] 엔비디아 RTX 30 GPU를 만들다, 재미로 보는 삼성 8nm 공정 이야기
[테크닉] 차세대 RTX 3000 암페어를 준비하자, 이젠 현실로 다가온 PCIe 4.0시대
태그(Tags) : 엔비디아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코어 i5-11400H, 라이젠 9 5900HS보다 게임 성능 높다?
앱코, 대표 무접점 키보드 KN시리즈 전품목 최대 40% 할인 진행
윈도우 업데이트 또 말썽, 일부 AMD 시스템 부팅 불가 발생
앱코, 무선 헤드셋 MR500/MR510 2종 특가 할인 판매
인텔 로켓레이크의 새로운 내장그래픽 UHD 750, AMD 르누아르 보다 성능 좋을까?
드론 입문은 DJI 매빅 미니2로?,써보자마자 후회한 이유는?
발열과 성능을 모두 잡은 PCIe 4.0 SSD, 삼성 980 PRO NVMe M.2 SSD 1TB
그래픽 카드 대란 상황에 아웃라이더스를 위한 선택, 지포스 RTX 3060와 GTX 1660 성능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5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1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8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십시요
[결과발표] '빙하처럼 시원한 디자인의 PC 4
[결과발표] '2020 베스트 어워드 3차 이벤 2
[결과발표] '보드나라 선정, 2020 베스트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