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6-30 10:03
[뉴스/보도자료]

LG전자, 미니 LED 적용 LCD TV LG QNED MiniLED 출시

LG전자가 미니 LED를 적용한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MiniLED를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주 북미 주요 유통업체 공급을 시작으로 일본, 유럽, 한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LG QNED MiniLED를 순차 출시한다.

LG전자는 해상도(8K/4K), 크기(86/75/65형) 및 사양 등에 따라 3개 시리즈의 QNED MiniLED 모델을 내놓고 초대형 프리미엄 LCD TV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국내 모델 기준으로는 7종이다.

LG QNED MiniLED는 미니 LED 광원과 독자 고색재현(WCG: Wide Color Gamut)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LG전자는 LCD TV 화면 뒤편에서 빛을 쏴주는 부품인 백라이트에 기존 LCD TV 대비 광원의 크기를 대폭 줄인 미니 LED를 적용하고 광원 수를 대폭 늘렸다. 86형 8K 해상도 제품(모델명: 86QNED99)의 광원 수는 약 3만 개, 화면분할구동(로컬디밍) 구역 수는 2,500개에 달해 LCD TV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지적받아온 명암비를 기존 대비 10배 이상 높였다.

퀀텀닷(Quantum Dot)과 나노셀(Nanocell) 물질을 동시에 활용하는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는 정확하면서도 풍부한 색을 표현해준다. 그간 프리미엄 LCD TV 시장에서 고색재현 성능을 인정받아온 퀀텀닷과 나노셀 기술을 동시에 활용하는 것은 LG QNED MiniLED가 처음이다.

LG QNED MiniLED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원본 영상의 풍부한 색을 왜곡 없이 표현하는지를 측정하는 컬러 볼륨(Color Volume), 정면을 기준으로 좌우 30도 위치에서도 일정한 색을 표현하는 색 일관성(Color Consistency) 등에서 100% 충족함을 인증 받았다.

이 제품은 친환경 설계, 자원 효율성, 유해물질감소 등 친환경 항목을 평가하는 SGS 친환경 인증도 획득했다.

 

LG전자는 LG QNED MiniLED의 강점인 4B(Bright, Black, Brilliant, Big)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브라이트(Bright)는 미니 LED가 구현하는 밝고 선명한 화질, 블랙(Black)은 정밀한 빛 제어로 명암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화면, 브릴리언트(Brilliant)는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로 만든 정확하고 풍부한 색 표현, 빅(Big)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초대형 화면을 의미한다.

이로써 LG전자는 자발광(Self-Lit) TV인 올레드 TV에 이어 LG QNED MiniLED, LG 나노셀 TV로 이어지는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강화했다. 최상위 라인업인 LG 올레드 TV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LG QNED MiniLED가 프리미엄 LCD TV를 원하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그(Tag)  : LG전자, LCD/PDPTV
관련 기사 보기
[칼럼] 슬기로운 자취생활, TV와 모니터 어떤 걸 구매할까?
[뉴스] 패널과 원자재 가격 영향, 삼성과 소니도 LCD TV 가격 인상 계획?
[뉴스] 삼성전자, 1억 7천만원 '110형 마이크로 LED TV' 공개.. 12월 예약 판매
[뉴스] 이노스, 참여하면 100% 사은품 증정! 찜찜찜 페스티벌 4탄 진행
[뉴스] 와사비망고, 중소 브랜드 TV 특가 기획전 행사 오픈
[뉴스] 이노스 티비, 사은품 증정 이노스 페스티벌 진행
태그(Tags) : LG전자, LCD/PDPTV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소니, PS5 베타 사용자에게 M.2 SSD 확장 기능 제공
삼성전자 24Gb DDR5 DRAM 개발 중
가이아모바일, 북두의 권 LEGENDS ReVIVE 국내 출시
인텔 워크스테이션용 제온 W3300 시리즈 출시
AMD 세잔과 RTX 3070 결합한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리전5 프로 AMD
스팀 게임을 즐기는 휴대용 게임기, 밸브 스팀 덱(Steam Deck) 발표
놓칠 수 없는 OS 무료 업글 기회, 윈도우 11서 CPU별 게임 성능은?
5만5천원에 OLED로 옆그레이드, 닌텐도 스위치 OLED 발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암드렛츠고 / 21-06-30 11:5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이제 노트북에도 나노셀IPS 적용한 제품을 좀 봤으면...모니터에는 고가 라인업에는 넣어주지만 전면적으로 늘리고... 나노셀IPS는 HDR 때문에 필요하다면 이젠 노트북도 UHD HDR 적용 제품이 슬슬 나와줄 때가 아닌가 생각함. 가격이 문제라면 최상위 제품에만 적용해도 괜찮다고 봄. 그러다 반응 좋으면 서서히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이고... 노트북에 고해상도 필요없다고 말한다면 왜 화면이 더 작은 스마트폰이 노트북보다도 더 고해상도인지도 설명이 필요함...

문득 hyukdesig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6-30 21:0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QNED MiniLED 티비가 드디어 나오는군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7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결과발표] 2021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