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7-26 10:59
[뉴스/보도자료]

LCK 서머 7주차 종합, 5연승한 농심 레드포스 젠지 제치고 단독 1위

서머 내내 선두였던 젠지가 2연패를 당하면서 주춤한 사이 농심 레드포스가 단독 1위에 올라섰다.

 

농심 레드포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7주 차에서 프레딧 브리온의 추격을 따돌리면서 5연승을 이어갔다. 가장 먼저 10승 고지에 오른 농심 레드포스는 젠지가 이번 주에 중위권 팀들에게 연패를 당하는 사이 단독 1위에 등극했다.

농심 레드포스는 7주 차에 한 경기밖에 배정되지 않았기에 선두인 젠지를 끌어내리고 1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는 전문가는 거의 없었다. 선두인 젠지를 견제하기보다는 3위에서 치고 올라오는 담원 기아와의 격차를 유지하는 것이 우선 과제이기에 1승이 중요하다고 예상됐다.

7주 차 첫날인 22일 농심에 낭보가 전해졌다. 젠지가 리브 샌드박스에 1대2로 덜미를 잡힌 것. 젠지와 9승 3패로 승패가 같았지만, 세트 득실에서 앞선 농심은 창단 사상 처음으로 정규 리그가 한창일 때 1위에 올랐다.

젠지가 리브 샌드박스에 일격을 당한 행운 덕분에 선두에 오른 농심은 실력으로 굳히기에 들어갔다. 23일 프레딧 브리온을 상대한 농심은 끈질기게 따라붙는 프레딧의 추격을 어렵사리 떨쳐내며 2대1로 승리했다. 농심은 10승 3패, 세트 득실 +10을 만들면서 반 경기 차이로 젠지에게 앞서 나갔다.

25일 농심에 또 하나의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아프리카 프릭스와 대결한 젠지가 1대2로 패한 것. 1세트를 패한 젠지는 2세트에서 승리한 뒤 여세를 몰아 3세트 초반에도 킬 스코어를 앞서 나갔지만, 연패를 끊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한 아프리카의 뒷심을 넘지 못하고 패했다.

젠지가 서머 첫 연패를 당하면서 9승 4패, 세트 득실 +6으로 7주 차를 마감함으로써 농심은 한 경기 차이로 격차를 벌렸고 세트 득실에서도 4포인트나 앞서 나갔다.

 

서머 7주 차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펼친 팀은 낭만이라는 별명을 만들어낸 리브 샌드박스다. 아프리카 프릭스와 함께 5~6위에 랭크되면서 6강 합류 여부가 불투명했던 리브 샌드박스는 22일 선두인 젠지를 2대1로 잡아내면서 분위기를 타기 시작했다. 젠지가 신예 정글러 '영재' 고영재를 기용하자 리브 샌드박스는 더욱 집중했다. 1세트에서 미드 라이너 '페이트' 유수혁의 이렐리아가 대박을 터뜨린 리브 샌드박스는 3세트에서 서포터 '에포트' 이상호의 라칸 덕분에 하단 라인전에서 앞서면서 승리했다.

24일 T1과의 대결은 더욱더 극적이었다. T1이 감독, 코치 교체 이후 상승세를 타면서 3연승을 달성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었기에 리브 샌드박스에게는 벅찬 상대였다. 리브 샌드박스는 젠지 때와 마찬가지로 미드 라이너 유수혁과 서포터 이상호가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면서 T1에게도 2대1로 승리를 따냈다. 3세트에서 알리스타로 플레이 한 이상호가 팀 동료들이 부활하기 전에 언덕 위에서 T1 선수들이 두드리던 내셔 남작 사이로 파고들어 스틸에 성공한 장면은 주간 하이라이트로 선정되기에 모자람이 없었다.

6주 차에 DRX를 잡아낸 뒤 7주 차에 젠지와 T1을 연파한 리브 샌드박스는 8승 5패가 됐고 T1을 5위로 끌어내리면서 4위로 뛰어올랐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6개 팀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중위권에서 가장 성적이 저조한 아프리카 프릭스와 하위권에서 성적이 좋은 KT 롤스터의 격차가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대결했던 KT는 2대0으로 완승을 했고 한화생명은 25일 프레딧 브리온을 2대1로 잡아내며 물고 물렸다. 하위권에서 중위권으로 치고 나갈 수 있었던 팀들이 하위권에 의해 발목이 잡힌 것.
7주 차에서 T1에게 1대2로 패하면서 6위로 내려왔던 아프리카는 25일 젠지를 2대1로 꺾고 7승 고지에 올라섰다. 7위인 KT와 세트 득실이 -1로 같지만 두 경기 차이로 달아나면서 6강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을 높였다.

 

선수 개인에게 돌아가는 최고의 영예인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layer Of The Game ; POG) 순위도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농심 레드포스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미드 라이너 고리 김태우가 900포인트로 단독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2위군에 무려 5명이 이름을 올리면서 뒤를 쫓고 있다. 지난주에도 1위를 지키고 있던 김태우는 프레딧 브리온과의 3세트에서 야스오를 선택한 뒤 상대 3명의 공격을 깔끔하게 막아낸 뒤 역습을 성공시키면서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POG 700포인트를 받은 선수들이 5명으로 늘었다. 6주 차에서 담원 기아의 칸 김동하와 KT 롤스터의 도브 김재연이 700포인트를 획득했지만 이번 주차에서 아프리카 프릭스의 기인 김기인, 리브 샌드박스의 에포트 이상호, 담원 기아의 캐니언 김건부가 포인트를 추가하면서 공동 2위에 올랐다.

  태그(Tag)  :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 게임대회
관련 기사 보기
[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CS5 개막
[뉴스] 레전드 오브 룬테라, 초대 세계 챔피언 가린다
[뉴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프랑스 지역 대회 쿠프 드 프랑스 성황리 종료
[뉴스]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아이슬란드에서 10월 5일 개막
[뉴스] 로지텍,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파트너십 체결
[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5 T1 우승
태그(Tags) :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 게임대회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배틀필드 2042 출시 연기, 오픈 베타 일정은?
엔비디아 RTX 40 시리즈는 RTX 30 시리즈와 공존, 이유는 가격? 물량?
AMD, 라이젠 플랫폼의 윈도우 11 지원 칩셋 드라이버 배포
현대차, 엔트리 SUV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개시.. 가격은 1385만원부터
불편함은 추억이 되지 않는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불쾌지수 낮춰줄 CPU 효율 Up 기술, 인텔 터보 부스트'들'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