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8-06 11:23
[뉴스/보도자료]

넥슨, NEXON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신규 개발 프로젝트 7종 발표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NEXON New Projects :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규 개발 프로젝트와 경영 목표를 발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정헌 대표이사가 참석해 향후 경영 목표, 신규 개발 프로젝트 7종, 넥슨의 서브 브랜드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 프로젝트 MOD,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영상 등을 소개했다.

넥슨은 지난해 여러 모바일 신작과 라이브게임의 흥행을 이끌며 국내 게임회사 최초로 연간 실적 3조 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 초 전 직원 연봉 인상 스타트를 끊으며 보상 체계를 강화하고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프로젝트를 정비하는 등 내실 다지기에 주력해왔다.

이어서 프로젝트 매그넘, 마비노기 모바일, 프로젝트 HP를 비롯해 넥슨에서 준비 중인 핵심 프로젝트 7종을 발표했다.

먼저, 넷게임즈 박용현 사단이 개발 중인 루트슈터(Looter Shooter) 장르의 PC∙ 콘솔(멀티플랫폼) 기반 게임 프로젝트 매그넘의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3인칭 슈터 전투에 넷게임즈의 RPG 노하우를 총집약해 선보이는 기대작으로,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독립 법인 출범 후 확대된 리소스를 투입해 원작 마비노기의 감성을 살려 개발 중인 데브캣의 마비노기 모바일 영상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IP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3D 액션RPG 프로젝트 오버킬의 게임 소개와 신규 영상 상영이 이어졌다.

넥슨 신규개발본부의 개발 모토인 Big & Little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대형 프로젝트(Big) 4종도 공개했다. 김대훤 부사장은 영상 발표를 통해 공성전의 대중화, 24시간 실시간 대규모 전쟁 등 차별화된 엔드 콘텐츠를 선보이는 PC∙모바일 MMORPG Project ER, 캐릭터 수집형 RPG의 끝판왕을 목표로 개발 중인 글로벌 타깃의 모바일게임 Project SF2,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핵심 콘텐츠를 강화해 선보이는 모바일 MMORPG 테일즈위버M, 판타지 중세 전장을 배경으로 3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근거리에서 맞붙어 싸우는 백병전 PvP 액션 장르의 PC 게임 프로젝트 HP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넥슨의 서브 브랜드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는 기존의 경험과 관습,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색다른 시도를 소규모(Little)로 민첩하게 진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얼리스테이지의 빌드를 시장에 빠르게 선보여 유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해 나가며 엣지있는 타이틀을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의 타이틀로는 신비한 블루홀을 탐험하는 해양 어드벤처 게임 DR과 빠른 템포의 전투와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앞세운 대전 액션 게임 P2, 동료들과 중세 판타지 던전을 모험하는 P3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 에셋으로 유저들이 상상만 했던 세상을 직접 구현하며 창의적인 재미를 만들어갈 콘텐츠 메이킹 플랫폼 프로젝트 MOD를 소개하고, 멀티 플랫폼으로 대응하는 넥슨의 첫 IP 기반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영상을 공개하며 개발 막바지 소식을 알렸다.

  태그(Tag)  : 넥슨, 온라인게임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온라인 진행 지스타 2020 소개 PC작들, MMORPG 즐길 PC 구성 이렇게?
[리뷰] 16비트 플랫폼 장르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게임,스멜터(Smelter)
[취재] CG 같은 그래픽을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것,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5 얼리 액세스 인터뷰
[뉴스] 넥슨컴퓨터박물관, 추석N박물관 이벤트 진행
[뉴스] 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6 출시 전 특별 이벤트 진행
[뉴스] 위메이드, 미르4 신룡의 축복이 내린다! 300일 기념 만월의 축제 개최
태그(Tags) : 넥슨, 온라인게임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배틀필드 2042 출시 연기, 오픈 베타 일정은?
엔비디아 RTX 40 시리즈는 RTX 30 시리즈와 공존, 이유는 가격? 물량?
AMD, 라이젠 플랫폼의 윈도우 11 지원 칩셋 드라이버 배포
인텔 Z690 다이어그램 유출, PCIe 5.0과 5Gbps 이더넷 지원?
불편함은 추억이 되지 않는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PCIe 4.0으로 업그레이드 된 M.2 SSD, Crucial P5 Plus NVMe 1TB 아스크텍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