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8-10 11:31
[뉴스/보도자료]

LG전자, 무료 콘텐츠 플랫폼 LG 채널 서비스 대폭 확대

LG전자가 webOS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는 무료 콘텐츠 플랫폼인 LG 채널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LG전자는 네덜란드, 스위스 등 유럽 11개국에 LG 채널 서비스를 연내 추가 론칭한다. LG 채널은 현재 14개 국가에 1,600여 채널을 제공하는 것에서 총 25개국에 1,900여 채널을 제공하는 것으로 서비스 국가와 채널 수가 대폭 늘어난다. 국내 고객들은 LG 채널로 144개 무료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등 4개 국가의 LG 채널에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라이브TV 채널인 와이지티비(YG TV), 한국 영화 전문채널 뉴케이무비즈(NEW K.Movies) 등을 포함한 K-콘텐츠 채널을 추가했다. LG 채널 내 K-콘텐츠 채널 제공은 콘텐츠 파트너사 뉴 아이디(NEW ID)와 협업했다. LG 채널이 K-콘텐츠 채널을 제공하는 국가는 기존 유럽 4개국에서 미주 지역 4개 국가를 더해 총 8개로 늘어났다.

유럽과 중남미 지역에는 플루토(Pluto) TV, 라쿠텐(Rakuten) TV 등 유명 콘텐츠 공급업체의 채널과 재즈/일렉트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퀘스트(Qwest) TV와 같이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채널도 추가한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webOS 플랫폼을 사용하는 외부 업체의 TV에서도 LG 채널을 즐길 수 있도록 연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올 초부터 webOS를 앞세운 TV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전 세계 20여 개 TV 업체가 webOS 플랫폼을 사용한 TV를 출시하고 있다.

LG전자는 고객 취향 기반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도 새롭게 적용한다. 지난해 출시한 TV에는 이미 신규 UI를 업데이트했으며, 내달에는 지난 2016년 이후 출시 모델에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OTT 서비스에 익숙한 고객들은 보다 직관적으로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 시청할 수 있다.

LG 채널은 인터넷이 연결된 webOS TV에서 별도 셋톱박스 없이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2015년부터 LG webOS TV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유료 방송 신청이 부담스러운 1인 가구나 한 집에서 2대 이상의 TV를 시청하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무료 콘텐츠 확대와 사용성 고도화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LG 채널 이용 고객도 크게 늘었다. 전 세계에서 LG 채널 서비스를 시청하는 고객 수와 시청시간은 각각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태그(Tag)  : LG전자, 스트리밍 서비스
관련 기사 보기
[취재] 최신 GP2 프로세서로 성능 향상,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발표
[취재] 한국 진출 5주년 맞은 넷플릭스, 올해 한국 콘텐츠에 5500억 투자할 것
[뉴스] 앱애니, 가장 자주 사용하는 OTT 왓챠와 넷플릭스라고 밝혀
[뉴스] 지니뮤직, KFC와 콜라보레이션 지니뮤직팩 출시
[뉴스] 아마존, Fire TV 및 알렉사 기능 탑재한 자체 스마트 TV 발표
[뉴스] 월트디즈니, 11월 12일 '디즈니+' 국내 출시.. 구독 비용은 월 9900원
태그(Tags) : LG전자, 스트리밍 서비스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키오시아 PCIe 5.0 SSD 프로토타입, PCIe 4.0보다 두 배 이상 빨라
오큘러스 퀘스트2 전용 레지던트 이블4 VR 버전 10월 21일 출시
엔비디아 RTX 30 Super 시리즈 중 RTX 3060 Super 큰 폭으로 상향?
AMD와 엔비디아, 디아블로2 레저렉션 대응 신규 드라이버 배포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아이패드 미니와 애플워치 시리즈 7, 그리고 아이폰 13 시리즈 특징은?
윈도우 11 출시 맞춰 PCIe 4.0으로 업그레이드, ASRock B560 스틸레전드 디앤디컴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