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12-14 09:50
[뉴스/보도자료]

와이즈앱, 국내 온라인 쇼핑몰 최다 구매 소비재 조사 결과 발표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가전제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화장품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11월 한국인이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20,000여 개 소비재(가전제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제품을 표본조사한 결과 구매금액이 가장 많았던 제품은 영양제였다. 2위는 김치냉장고, 3위는 청소기, 4위 생수, 5위 노트북, 6위 모니터, 7위 가습기, 8위 세탁기, 9위 비타민, 10위 냉장고의 순이었다.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가전제품은 김치냉장고로 온라인 가전 구매금액의 9%를 차지했다.

김치냉장고 다음으로 청소기가 8%, 노트북 7%, 모니터 6%, 가습기 6%, 세탁기 6%, 냉장고 5%, TV 4%, 전기밥솥 4%, 음향가전 3%의 순이었다.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가공식품은 영양제로 온라인 가공식품 구매금액의 19%를 차지했다.

영양제 다음으로 생수가 10%, 비타민이 8%, 다이어트 식품이 5%, 커피믹스가 5%, 헬스보충 식품이 5%, 건강즙 4%, 홍삼 4%, 라면 3%, 두유 3%의 순이었다. 특히, 영양제, 비타민, 다이어트식품, 헬스보충 식품, 건강즙,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계열이 온라인 가공식품 전체 구매액의 45%를 차지했다.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생활용품은 물티슈/소독티슈로 온라인 생활용품 구매금액의 14%를 차지했다. 물티슈/소독티슈 다음으로 두루마리 화장지 9%, 샴푸 8%, 세제 8%, 핸드&바디 로션 8%, 섬유 유연제 7%, 헤어세럼 6%, 치약 5%, 헤어트리트먼트 4%, 전기면도기가 3%의 순이었다. 특히, 물티슈, 두루마리 화장지, 생리대, 미용 티슈 등 위생용품 계열이 온라인 생활용품 전체 구매액의 30%를 차지했다.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화장품은 크림/젤/올인원으로 온라인 화장품 구매금액의 21%를 차지했다. 크림/젤/올인원 다음으로 에센스가 14%, 남성 화장품 9%, 폼클렌징 7%, 베이스메이크업 7%, 스킨 6%, 향수 5%, 선케어 5%, 마스크 4%, 로션/에멀전 4%의 순이었다. 특히, 크림, 에센스, 스킨, 마스크, 로션 등 스킨케어 계열이 온라인 화장품 전체 구매액의 54%를 차지해 피부관리에 많은 소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이베이코리아 등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의 가전제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 소비재 분야에서 많이 판매되는 20,000여 개 상품의 구매금액을 조사하여 추정했다.

  태그(Tag)  : 설문조사, 모바일결제
관련 기사 보기
[뉴스] NHN페이코, 설 맞이 GS25 반값택배 할인 프로모션 진행
[뉴스] 와이즈앱, M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앱 조사 발표
[뉴스]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 820억 규모 투자 유치
[뉴스] 와이즈앱, 코로나19 이후 이커머스 결제추정금액 조사 결과 발표
[뉴스] 번개장터, 파름제 동안 1분에 45회 중고거래 발생
[뉴스] 와이즈앱, 조사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은 쿠팡
태그(Tags) : 설문조사, 모바일결제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2.4 패치, PC 공개 테스트 서버 1월 26일 적용
컬러풀, 지포스 RTX 3050 신제품 출시
제닉스, 스마트스토어에서 무선게이밍마우스 30% 특가할인 실시
지포스 RTX 3050 게임 성능은 GTX 1660 Ti급, 매력없는 채굴 성능?
E-코어로 대변신한 Non-K CPU,인텔 코어 i7-12700F
라이젠 7 5800X3D로 i9-12900K 게임 역전?, AMD CES 키노트 정리
메인스트림 게이머에 희망될까?, 기가바이트 라데온 RX 6500 XT 게이밍 OC
메인스트림 PC 시장에 활력을, 인텔 코어 i5-12400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12-14 22:10/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김치냉장고 내구성이 떨어졌나 아니면 아직 미사용품목인지 의외로 구매건수가 높군요. 구매금액이니 영양제는 김치냉장고대비 정말 많은 구매건수겠네요.
가공식품은 온오프라인 가격차보다 필수성이 높은 제품이 구매건수가 높고 물티슈는 가격이 의외로 저렴하지 않고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1위될만하다고 생각되네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