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12-21 10:23
[뉴스/보도자료]

KT 올레 tv, 키워드로 보는 2021 연말 결산 공개

KT가 연말을 맞아 최근 1년간 900만 이상의 가구가 이용하는 올레 tv의 장르별 빅데이터를 분석해 2021년을 관통하는 3개 키워드와 분야별 시청 순위를 21일 발표했다.

 

KT는 올해 올레 tv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키즈랜드 전성시대, 개취존중, 집콕가족를 꼽았다.

KT의 분석 결과 올레 tv 전체 장르를 통틀어 가장 많은 시청 횟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키즈랜드에서 나왔다. 또한 개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와 보는 뮤직, 보는 게임은 차별화 볼거리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온 가족의 다양한 취향은 영화와 TV 다시보기 프로그램에서도 확인됐다.

첫 번째 키워드 키즈랜드 전성시대의 주역은 올레 tv에서 단독으로 제공한 코코멜론이다. 작년에도 시청 횟수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에도 8200만 건을 기록하며 올레 tv 전체에서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영어 콘텐츠를 광고 없이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뒤를 이어 뽀로로와 노래해요 NEW, 핑크퐁 수동요가 차지했다.

 



두 번째 키워드는 개취(개인취향)존중이다. 오리지널 콘텐츠 중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은 KT스튜디오지니에서 제작한 크라임퍼즐이다. 윤계상, 고아성이 출연해 큰 화제가 됐고 260만뷰를 달성하며 지난 11월 30일 뜨거운 호평 속에 종영됐다. 아울러 올레 tv play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콘텐츠도 과거 장수 예능 프로그램(무한도전 등)을 제치고 크라임퍼즐로 선정됐다. 올레 tv play는 올레 tv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검색해 구매도 할 수 있는 앱이다.

보는 뮤직 서비스 뮤즈(MU:Z)는 뮤직비디오 이용량이 가장 높았다. 에스파, 아이즈원, 프로미스나인 등 여자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상위권을 차지했고 이는 국방시설에 보급된 군인의 친구 기가지니의 영향이 한몫한 것으로 풀이된다.

보는 게임 서비스 뷰플레이(VUUPLAY)에서는 쉐어TV의 어몽어스 게임리뷰를 가장 많이 봤다.

 



올레 tv가 선정한 마지막 키워드는 집콕가족이다. 어린 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가족 구성원별로 선호한 영화와 TV다시보기 프로그램들이 상위에 고르게 분포했다.

올해 올레 tv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는 뽀로로 극장판 컴퓨터 왕국 대모험이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동일한 콘텐츠를 무한 반복해 보는 영유아동의 시청 횟수가 반영됐다.

또한 설추석 연휴 고향 방문, 해외여행 대신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한국 영화가 안방극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2018년에 개봉했던 영화 독전은 무료 이벤트 기간에 급상승하였으며 어려운 시국에 심리적으로 정화될 수 있는 통쾌한 복수극이 특히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해석된다.

  태그(Tag)  : KT, 외장셋톱/플레이어
관련 기사 보기
[뉴스] 구글, 새로운 크롬캐스트 장치 준비 중?
[뉴스] 엔비디아 쉴드 TV, 안드로이드 11 업데이트 후 문제 발생?
[뉴스] KT, 여름 시즌 맞아 올레 tv에 키즈랜드 자연백과 : 상어탐험대 론칭
[뉴스] 솔로몬 닷컴, LG전자 외장ODD 구매 시 상품권 선착순 증정
[뉴스] 솔로몬 닷컴, LG전자 외장ODD 봄이 추억 가득한 이벤트 진행
태그(Tags) : KT, 외장셋톱/플레이어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2.4 패치, PC 공개 테스트 서버 1월 26일 적용
컬러풀, 지포스 RTX 3050 신제품 출시
제닉스, 스마트스토어에서 무선게이밍마우스 30% 특가할인 실시
지포스 RTX 3050 게임 성능은 GTX 1660 Ti급, 매력없는 채굴 성능?
E-코어로 대변신한 Non-K CPU,인텔 코어 i7-12700F
라이젠 7 5800X3D로 i9-12900K 게임 역전?, AMD CES 키노트 정리
메인스트림 게이머에 희망될까?, 기가바이트 라데온 RX 6500 XT 게이밍 OC
메인스트림 PC 시장에 활력을, 인텔 코어 i5-12400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