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2-01-03 10:26
[뉴스/보도자료]

LG전자, CES 2022 LG 월드 프리미어 개최

LG전자가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CES 2022 개막 하루 전인 미 서부시간 4일 오전 8시(한국시간 5일 오전 1시)에 CES 공식 사이트를 비롯해 LG전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통해 공개된다.

LG전자는 이번 LG 월드 프리미어의 주제인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에 맞춰 고객의 더 나은 일상(A Better Life for You), 모두의 더 나은 일상(A Better Life for All), 미래의 더 나은 일상(A Better Life Tomorrow)을 소개한다. 고객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하며 더 나은 일상을 누리는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번째 고객의 더 나은 일상에서 LG전자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변화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선보인 신개념 가전을 소개한다.

영상에 가장 먼저 소개되는 제품은 LG전자가 최근 공개한 신개념 공기청정팬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다. 이 제품은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고객은 4계절 내내 기분 좋은 바람을 느낄 수 있다.

또 LG전자는 집 안에서 다양한 식물을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 오브제컬렉션, 원하는 장소로 간편하게 이동해가며 시청할 수 있는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 등 실 사용장면을 소개하며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한다

LG전자는 한층 업그레이드한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LG 씽큐(ThinQ) 앱도 선보인다.

LG전자는 LG 씽큐 앱의 스마트 키친 기능을 강화한 씽큐 레시피(ThinQ Recipe)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편리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소개한다. LG 인스타뷰 오븐과 전자레인지에 LG 씽큐 앱을 연동하고 씽큐 레시피의 원격 전송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이 별도의 온도와 시간을 설정할 필요 없이 쉽고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은 단순히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고객이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한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할 뿐만 아니라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해 알려주기 때문이다.

 

두 번째 모두의 더 나은 일상에서는 환경을 생각한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모두의 더 나은 일상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LG전자 ESG 지향점이 소개된다.

LG전자는 영상을 통해 제품을 만들고 포장하는 데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LG 사운드 바 에클레어(LG Sound Bar Eclair)를 선보인다. 이 제품의 외관을 감싸는 패브릭에는 재활용 플라스틱이, 포장재에는 폐지와 골판지 등을 재활용해 만든 펄프 몰드가 사용되고 있다.

LG전자는 2022년형 올레드 TV 풀 라인업도 공개한다. 백라이트가 없어 LCD TV에 비해 부품수가 적은 올레드 TV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제품의 개발단계부터 폐기단계까지 제품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있다. 2006년부터 2030년까지 목표로 한 폐전자제품 누적 회수량을 기존 450만 톤에서 800만 톤으로 늘렸고 지난해부터 2030년까지 총 60만 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모든 고객이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음성 매뉴얼과 점자 스티커를 만드는 등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과 접근성 전문가로 구성된 장애인 접근성 자문단을 운영하며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접근성을 고려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Lifes Good Award 계획을 발표하며 모두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한 혁신 활동도 장려한다. 이 활동에는 누구나 참여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을 제안할 수 있다. LG전자는 내년 CES 2023에서 최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우승자를 선발해 최대 100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세 번째 미래의 더 나은 일상에서는 LG전자가 이번 CES 2022에서 새롭게 선보인 LG 옴니팟(LG OMNIPOD)을 소개한다.

LG 옴니팟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미래 자율주행차의 콘셉트 모델이다.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뿐만 아니라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LG전자는 기존 스마트홈을 넘어 모빌리티까지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LG 씽큐의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자동차가 이동수단에서 생활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LG 옴니팟을 통해 고객이 어디서든 집과 같은 편안함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 LG 클로이 서브봇, 실내외 통합배송로봇 등 5G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로봇이 사람과 공존하며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일상을 소개한다.

지난해 이어 LG전자의 가상인간(Virtual Human) 김래아(Keem Reah, 이하 래아)도 다시 한 번 깜짝 등장한다. 래아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노출되며 가수로서의 데뷔가 임박했음을 알리고 있다.

  태그(Tag)  : LG전자, CES
관련 기사 보기
[취재] 라이젠 7 5800X3D로 i9-12900K 게임 역전?, AMD CES 키노트 정리
[취재] 게이머를 위한 엔비디아의 계획은?, CES 2022 키노트 게임 파트 정리
[뉴스] 마이크로닉스, CES 2022 행사 성공리에 마쳐
[뉴스] 마이크로소프트/두산/SAP, CES 2022서 임직원 경험 관리 플랫폼 공개
[뉴스] SK스퀘어-SK텔레콤-SK하이닉스, 'SK ICT 연합' 출범 선언
[뉴스] 더 나은 세상을 향한 기술 혁신의 장, CES 2022 지난 7일 종료
태그(Tags) : LG전자, CES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2.4 패치, PC 공개 테스트 서버 1월 26일 적용
구글의 공식 앱 플레이어,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신청 시작
Full HD 급 게이밍 그래픽 카드, AMD 라데온 RX 6500 XT 출시
2022년 고성능 CPU와 GPU 가격 최대 20% 인상?
보드나라 선정,2021 워스트 어워드
라이젠 7 5800X3D로 i9-12900K 게임 역전?, AMD CES 키노트 정리
E-코어로 대변신한 Non-K CPU,인텔 코어 i7-12700F
메인스트림 게이머에 희망될까?, 기가바이트 라데온 RX 6500 XT 게이밍 OC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