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2-01-05 09:48
[뉴스/보도자료]

델 테크놀로지스, 컨셉 닉스와 에일리언웨어 노트북과 모니터 출시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새로운 게이밍 컨셉 제품인 컨셉 닉스(Concept Nyx)를 비롯해, 게임 구현에 최적화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5종과 게이밍 디바이스 3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에는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X 시리즈 및 M 시리즈 노트북과 게이밍 모니터, 마우스, 헤드셋이 포함됐으며, 이들 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처리 속도와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더욱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데스크톱 PC, 노트북, 스마트폰, TV 등 여러 기기를 넘나들며 중단없는 게임을 지원하고, 집 안의 다른 사용자가 게임을 넘겨 받아 플레이할 수 있는 컨셉 닉스(Concept Nyx)를 공개했다. 컨셉 닉스는 시간과 장소, 기기의 제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미래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컨셉 기술이다.

컨셉 닉스는 사용자가 게임을 중단해야 하는 경우, UFO 컨트롤러를 이용해 기기를 옮겨 가면서 중단 지점부터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재에 있는 데스크톱 PC에서 게임을 즐기다가, 거실로 장소를 옮겨 TV 화면을 보면서 다시 플레이할 수도 있고, 다른 방에서 태블릿으로 게임에 접속해 있는 가족이나 룸메이트에게 플레이 권한을 넘길 수도 있다. 또한, 보유한 모든 게임이 총망라된 중앙 라이브러리에 접속해 좋아하는 음악이나 TV 프로그램을 고르듯이, 게임을 편리하게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엣지 컴퓨팅 기술을 활용하는 컨셉 닉스는 여러 명의 사용자가 각기 다른 고사양 게임을 실행하는 경우에도 빠르고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싱 데이터를 로컬에서 직접 처리하여 탁월한 속도와 일관된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동시 사용자들의 대기시간을 한 자릿수 밀리초(Millisecond, 1,000분의 1초)로 낮춰 끊김없는 최적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지난해 6월 델이 선보인 에일리언웨어(Alienware) X 시리즈는 동급 제품 중 가장 얇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델 고유의 새로운 냉각 기술을 적용한 제품군이다. 델은 이번에 14인치형 에일리언웨어 x14와 15.6인치형 에일리언웨어 x15 R2, 17.3인치형 에일리언웨어 x17 R2 3개 모델을 새롭게 공개했다.

에일리언웨어 x14는 엔디비아 G-싱크(NVIDIA G-SYNC) 및 엔비디아 어드밴스드 옵티머스(Advanced Optimus) 기술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14인치형 노트북으로 듀얼 토크(dual-torque) 방식의 힌지를 적용해 동급 제품 중 가장 얇은 두께와 1.79k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휴대성과 게이밍 성능을 모두 끌어 올렸다. 이 제품은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프로세서가 장착된 모델로 인텔 아크 그래픽스(ArcTM Graphics) 또는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RTX 3060 랩탑 GPU가 탑재되어 더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기존 에일리언웨어 x15 R2 노트북과 x17 R2 노트북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공개했다. 각각 15.6인치형, 17.3인치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두 모델은 휴대성과 게이밍 성능을 중시하면서도 더 크고 시원한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밍 노트북이다. 이들 제품은 x14 모델과 마찬가지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NVIDIA GeForce RTX 30 Series)가 탑재되었고 내장된 DDR5는 최대 6400Mhz의 빠른 속도를 구현하여 보다 쾌적하고 원활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X시리즈 모델들은 차세대 에일리언웨어 크라이오-테크(Cryo-Tech) 냉각 기술과 장시간 사용에도 강력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력 수준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시키는 하이퍼이피션트 볼티지 레귤레이션(HyperEfficient Voltage Regulation) 기술, 특허 출원중인 스마트 팬(Smart Fan) 제어 기술, 그리고 에일리언웨어 고유의 TIM(Thermal interface material, 열전달물질) 엘리먼트 31(Element 31) 등을 적용해 방열 효과를 최적화했다. 또한, 최대 속도, 성능 모드, 밸런스 모드, 배터리 세이버, 저소음 모드의 5가지 모드 중에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전력 환경을 제공하며,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와 블루라이트 저감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를 덜 수 있다.

에일리언웨어 x14, x15 R2, 그리고 x17 R2는 2월 중 국내 출시 예정이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강력한 성능을 가장 중요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에일리언웨어 M 시리즈 신제품으로 17.3인치형 에일리언웨어 m17 R5와 15.6인치형 m15 R7을 공개했다.

에일리언웨어 m17 R5은 강력한 성능의 17.3인치형 노트북으로 AMD 라이젠(Ryzen) 6000 시리즈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RX 그래픽스(AMD Radeon RX graphics)를 탑재했으며, AMD 스마트시프트 MAX(AMD SmartShift MAX),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테크놀로지(AMD FreeSync Premium technology), 스마트액세스 메모리(SmartAccess Memory), 스마트액세스 그래픽스(SmartAccess Graphics) 등 AMD의 스마트 기술이 집약되어 초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옵션으로 독특한 타이핑 경험과 자판 별로 RGB 조명을 지원하는 Cherry MX 울트라-로우 프로파일(ultra-low profile) 기계식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다.

15.6인치형 신제품 에일리언웨어 m15 R7는 AMD 라이젠 프로세서 또는 12세대 인텔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가 탑재된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시리즈 GPU를 채택해 이전 세대 대비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구현한다.

에일리언웨어 m17 R5와 AMD 프로세서가 장착된 에일리언웨어 m15 R7 모델은 4월, 인텔 프로세서가 장착된 에일리언웨어 m15 R7 모델은 2월말경 출시 예정이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퀀텀 닷(QD) OLED 게이밍 모니터인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를 새롭게 공개했다. 업계에서 가장 빠른 0.1ms GtG(Gray to Gray) 응답 속도와 175Hz의 높은 재생률로 끊김 없는 플레이와 초저지연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곡선형의 1800R 곡률의 커브드 패널을 통해 최고의 휘도와 밝기, 색재현도 및 시네마급의 색상 범위를 제공하고, DCI-P3 99.3%의 색재현율,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와 1000nit의 최대 밝기로 VESA DisplayHDR TrueBlack 400을 지원하며, 엔비디아 지싱크 얼티미트(NVIDIA G-SYNC ULTIMATE)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더불어, 눈의 편안함을 유지하는 TUV 인증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를 내장하고 있다.

모니터 뒷면 중앙에는 용이한 설정과 각도 조절을 돕는 OSD 5-Axis 조이스틱이 탑재되어 있고, 스탠드 뒷면에 코드를 넣어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며, 조명 테마와 효과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에일리언FX 라이팅(AlienFX lighting) 기능이 지원된다. 아울러, 고도의 색상 정확도가 필요한 컨텐츠 제작자 및 게임 개발자를 위한 크리에이터 모드(Creator Mode)가 탑재되어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따라 DCI-P3 및 sRGB 색 영역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장시간 모니터를 켜 놓았을 때 화면에 잔상이 남는 OLED 번인(Burn-in) 현상을 포함하여 구매 후 3년간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는 오는 3월말경 국내 출시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하는 에일리언웨어 x14, 에일리언웨어 m17 R5,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를 비롯해 신제품 에일리언웨어 트라이-모드 무선 게이밍 헤드셋, 에일리언웨어 트라이-모드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2022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2022 CES Innovation Award)를 수상하며 그 성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태그(Tag)  : , 에일리언웨어, 노트북, 모니터
관련 기사 보기
[스페셜] AMD 세잔과 RTX 3070 결합한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리전5 프로 AMD
[테크닉] 가상화폐 광풍에 RTX 30 노트북 게이머 주의, PC와 모델명 같아도 성능은 이정도?
[테크닉] 내장그래픽 서브 노트북도 잘 돌아간다, 가벼워진 포트나이트로 신학기 게임 라이프
[칼럼] 오래된 CCFL 모니터,이제는 놓아주어야 할 때
[스페셜] 10세대 인텔 CPU와 GTX 1660 Ti로 고성능 제공, HP EliteDesk 800 G6 데스크탑 미니 PC
[리뷰] 최신 Mac에 최적화된 디자이너 모니터, 벤큐 PD2725U 아이케어 무결점
태그(Tags) : , 에일리언웨어, 노트북, 모니터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2.4 패치, PC 공개 테스트 서버 1월 26일 적용
제닉스, 스마트스토어에서 무선게이밍마우스 30% 특가할인 실시
구글의 공식 앱 플레이어,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신청 시작
트위치, 21일 트위치 버서스: 스타크래프트 개최
E-코어로 대변신한 Non-K CPU,인텔 코어 i7-12700F
라이젠 7 5800X3D로 i9-12900K 게임 역전?, AMD CES 키노트 정리
메인스트림 게이머에 희망될까?, 기가바이트 라데온 RX 6500 XT 게이밍 OC
메인스트림 PC 시장에 활력을, 인텔 코어 i5-12400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