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ÆäÀÌÄÚ(´ëÇ¥ Á¤¿¬ÈÆ)´Â Ä¿ÇÇ Àü¹® ÇÁ·£Â÷ÀÌÁî ±â¾÷ Ä¿ÇǺ£ÀÌÀÇ »õ·Î¿î ¸â¹ö½Ê ¼ºñ½º¿¡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 ¼ºñ½º¸¦ Á¦°øÇß´Ù°í ¹àÇû´Ù.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Â ±¹³» ÃÖÃÊ Å¬¶ó¿ìµå¸¦ ±â¹ÝÀ¸·Î ÇÑ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í°´°ü¸®) ¼Ö·ç¼ÇÀ¸·Î, Æí¸®ÇÑ ¿Â·¿ÀÇÁ¶óÀΠȸ¿ø °ü¸® ½Ã½ºÅÛ, ´Ù¾çÇÑ °í°´ÃþÀ» Ÿ°ÙÀ¸·Î ÇÑ ¸¶ÄÉÆÃ ±â´É, ÀÚ»ç¾Û ³» ºñ´ë¸é ÁÖ¹® ±â´É µî ´Ù¾çÇÑ ¼ºñ½º¸¦ Áö¿øÇÑ´Ù. ÀÌ¿¡ ´Ù¼öÀÇ ÇÁ·£Â÷ÀÌÁî ±â¾÷µéÀÌ ÀÚ»ç ¿Â¶óÀΠä³Î Ȱ¼ºÈ¸¦ À§ÇØ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 ÅëÇØ Æí¸®ÇÏ°Ô ¸â¹ö½Ê ¼ºñ½º¸¦ ±¸ÃàÇϰí ÀÖ´Ù.
Ä¿ÇǺ£ÀÌ´Â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 µµÀÔÇØ ¸â¹ö½Ê ¼ºñ½º¸¦ ±¸ÇöÇÏ°í »õ·Î¿î Ä¿ÇǺ£ÀÌ ¸â¹ö½ÊÀ» ·ÐĪÇß´Ù.
Ä¿ÇǺ£ÀÌ ¸â¹ö½ÊÀº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 Á¦°øÇÏ´Â ¿Â·¿ÀÇÁ¶óÀÎ ÅëÇÕ È¸¿ø°ü¸® ±â´ÉÀ» Ȱ¿ëÇØ °í°´ µî±Þº° ÇÁ·Î¸ð¼Ç ¿î¿µÀÌ °¡´ÉÇϵµ·Ï ±¸ÇöµÆ´Ù. Ä¿ÇǺ£ÀÌ ¸â¹ö½Ê °¡ÀÔ °í°´ÀÌ ÁÖ¹®ÇÒ ½Ã ÀÚµ¿À¸·Î ½ºÅÆÇÁ°¡ Àû¸³µÇ¸ç, Ä¿ÇǺ£ÀÌ´Â ½ºÅÆÇÁ °³¼ö¿¡ µû¶ó °í°´ µî±ÞÀ» ºÎ¿©ÇØ µî±Þ¿¡ µû¸¥ À½·á ÄíÆù µîÀÇ ÇýÅÃÀ» Á¦°øÇÑ´Ù. ¶ÇÇÑ »ýÀÏ ÄíÆù°ú ¸Å¿ù Á¤±â ÇýÅà µîÀ» ¸¶·ÃÇØ °í°´ Ãæ¼ºµµ Á¦°í¸¦ À¯µµÇÒ ¼ö ÀÖ°Ô µÆ´Ù.
»õ·Î¿î ¸â¹ö½Ê ¾Û¿¡´Â ¼±ºÒ ÃæÀü±Ý ±â´Éµµ µµÀԵƴÙ. À̸¦ ÅëÇØ Ä¿ÇǺ£ÀÌ´Â °í°´ÀÇ ÁÖ¹®·°áÁ¦ ÆíÀǸ¦ È®´ëÇϰí, ¼±ºÒ ÃæÀü±Ý À̿뿡 µû¸¥ Ãß°¡ ÇÁ·Î¸ð¼ÇÀ» Á¦°øÇØ °í°´ ÇýÅÃÀ» °ÈÇÒ ¼ö ÀÖ°Ô µÆ´Ù. Ä¿ÇǺ£ÀÌ´Â ÀÌÈÄ ÆäÀÌÄÚ ¿À´õ ¼ºñ½º¸¦ ±â¹ÝÀ¸·Î ÇÑ ºñ´ë¸é ÁÖ¹® ±â´Éµµ ¿ÀÇÂÇÒ ¿¹Á¤ÀÌ´Ù.
°í°´»Ó¸¸ ¾Æ´Ï¶ó ºê·£µåÀÇ °¡¸ÍÁ¡ ´ã´çÀÚµµ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 ÅëÇØ ´õ Æí¸®ÇÑ °¡¸ÍÁ¡ °ü¸®°¡ °¡´ÉÇØÁ³´Ù.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Â ´Ù¾çÇÑ ÇÁ·£Â÷ÀÌÁî ºê·£µå¿¡¼ Ȱ¿ëÇÏ´Â ÃæÀü±Ý, ÄíÆù, ½ºÅÆÇÁ, Æ÷ÀÎÆ® µîÀÇ ÀçÈ µ¥ÀÌÅ͸¦ ºÐ¸®ÇØ Á¤»êÀÌ °¡´ÉÇÑ °ü¸®ÀÚ¼¾ÅÍ ±â´ÉÀ» ±¸ÃàÇß´Ù.
ÃÖ±Ù ´Ù¾çÇÑ ¾÷Á¾À¸·Î °í°´»ç¸¦ È®´ëÇϰí ÀÖ´Â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Â Ãæ¼º °í°´ È®º¸¿Í ºñ´ë¸é ÁÖ¹®·°áÁ¦ ¼ö¿ä°¡ ³ôÀº Ä«Æä ÇÁ·£Â÷ÀÌÁî·ÎºÎÅ͵µ Áö¼ÓÀûÀΠȣÀÀÀ» ¾ò°í ÀÖ´Ù. Ä¿ÇǺ£ÀÌ ¿Ü¿¡µµ »ª´Ù¹æ, ¾ÆÆ¼Á¦ µî ±¹³» ÁÖ¿ä Ä¿ÇÇ ÇÁ·£Â÷ÀÌÁîµéÀº ÆäÀÌÄÚ ¸â¹ö½Ê Ŭ¶ó¿ìµåÀÇ ¸â¹ö½Ê Àû¸³, µî±Þº° °í°´ °ü¸®, ½º¸¶Æ® ¿À´õ ±â´É µîÀ» Ȱ¿ëÇØ °¢ »ç ȯ°æ¿¡ ÃÖÀûÈµÈ ¸â¹ö½Ê ¼ºñ½º¸¦ ¿î¿µÇϰí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