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2-11-07 11:06
[뉴스/보도자료]

현대글로비스,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활용한 ESS 사업 추진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현대글로비스가 배터리 재사용으로 경제성과 친환경을 다잡는 사업에 속도를 낸다.

현대글로비스는 한국수력원자력, 신안군청, LS일렉트릭 등과 ‘탄소중립 이행, 전력망 이용효율 제고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전력망 모델 및 단지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사장, 황주호 한수원 사장, 박우량 신안군수, 김종우 LS일렉트릭 사장 등이 참석해 민관 협업 의지를 다졌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안군 도서지역 내연발전소의 신재생 복합 에너지 전환 사업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실증사업은 2023년부터 구체화될 것으로 계획되고 있다.

추후에는 수소로도 전력 생산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태양광+풍력+그린수소+사용후 배터리) 발전단지 구축에도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탄소중립에 힘쓰고 있는 현대글로비스는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를 활용한 에너지저장장치(Used Battery ESS∙UBESS)’를 구축하고 신안군 신재생 발전과 연계를 통해 친환경적으로 생성된 전력을 도서지역에 효율적으로 공급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신안군 일부 도서지역은 그동안 내연기관을 활용한 발전소를 가동해 전력을 자체 조달했다. 앞으로는 UBESS가 구축됨에 따라 보다 친환경, 경제적으로 생성된 전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력 저장고 역할을 하는 ESS는 가정과 산업용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전력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전력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UBESS의 경우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의 재사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에너지, 자원 절약과 탄소 배출 저감까지 가능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활용 기반을 적극 마련하는 동시에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의 회수 및 재사용에 이르기까지 자원 선순환 구조에 힘쓰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선 2021년 현대글로비스는 전기차 배터리 운송 용기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사용후 배터리 시장의 성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바 있다. 이 운송 용기는 여러 겹 적재가 가능하고 절연 소재를 채택해 경제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국내 사용후 배터리 회수 시범사업에도 활용 중이다.

환경부에 따르면 연간 사용후 배터리 발생량은 2020년 275개에서 2025년 3만1700개, 2030년 10만7500개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안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시장 성장과 발맞춰 UBESS를 포함한 기타 재사용 사업 모델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Tag)  : 배터리, 친환경 에너지, 전기차
관련 기사 보기
[뉴스] NXP, 현대적인 전기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S32K39 시리즈 MCU 발표
[뉴스]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 3시간 완충 '전기차 무선 충전 플랫폼' 공개
[뉴스] 기아 '2022 LA 오토쇼' 참가, 북미 시장 '더 뉴 셀토스' 첫 공개 및 'EV6 GT' 출시
[뉴스] 현대자동차, 2022 LA 오토쇼에서 '아이오닉 6' 북미 최초 공개
[뉴스] 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 공개
[뉴스] LS전선-LS머트리얼즈, 화재 위험 낮춘 ESS 개발
태그(Tags) : 배터리, 친환경 에너지, 전기차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에픽 게임즈, 올해도 연말 다수의 무료 게임 배포?
비트엠, 성능높인 1TB M.2 NVMe SSD 및 2.5형 SSD 출시
넷플릭스, AAA급 FPS 슈팅 게임 개발 인력 모집 중?
엡손, 레이저 프린터 2026년 판매 및 유통 종료
RTX 40/인텔아크/AMD RDNA, 2022년 하반기부터 2023년 경쟁과 변수는?
창작인을 위한 자유로운 그래피티 메인보드,ASRock Z790 LiveMixer D5 디앤디컴
천사와 공룡이 사랑을 만났을 때,최신 엔트리급 PC 온라인 게임 성능은?
합리적인 AM5 시스템 구성을 위한 첫걸음, 기가바이트 B650M 어로스 엘리트 제이씨현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