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3-03-08 10:28
[뉴스/보도자료]

LG전자, 2023년형 LG 올레드 TV 출시

LG전자가 10년 혁신으로 더 완벽해진 2023년형 올레드 TV를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더 밝고 선명해진 올레드 에보(OLED evo)를 앞세워 다양한 폼팩터와 40형 대부터 90형 대에 이르는 업계 최다 라인업을 갖춘 올레드 TV를 이달 13일부터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출시 모델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음)

올해 LG 올레드 TV는 더 밝고 선명해진 올레드 에보(G/C시리즈), 합리적인 사양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B/A시리즈, 복잡한 연결선을 없앤 M시리즈, 롤러블, 8K 등 최고의 기술 혁신이 담긴 R/Z시리즈 등 총 7개 시리즈 29개 모델로 구성된다.

LG전자는 밝기 향상 기술(Brightness Booster Max)을 기반으로 더 밝고 선명해진 LG 올레드 에보(83/77/65/55G3)를 먼저 출시한다. 세계 최대 크기인 97형(대각선 약 246센티미터) 신제품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65형 올레드 에보(모델명: 65G3)의 경우 같은 화면 크기의 일반 올레드 TV 대비 최대 70% 가량 밝고,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이 줄었다.

LG 올레드 에보는 업계 유일의 올레드 TV 전용 인공지능(AI) 화질/음질 엔진인 알파9 프로세서 6세대를 탑재했다. 제작자의 의도까지 분석하는 업스케일링(Upscaling)은 더욱 진화했고 다이내믹 톤 맵핑 프로(Dynamic Tone mapping Pro)는 각 장면을 구역별로 세분화해 HDR(High Dynamic Range) 효과와 밝기를 세밀하게 조절한다.

인공지능 음향 기술은 2채널 음원을 가상의 9.1.2채널로 변환해 더 풍성한 음향을 자랑한다. 또 처음으로 탑재한 와우 오케스트라(WOW Orchestra) 기능은 LG 사운드바와 맞춤형 입체 사운드를 구현한다.

LG전자는 게이밍 TV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 48형과 세계 최소 42형(대각선 약 106센티미터)을 포함한 LG 올레드 에보(83/77/65/55/48/42C3)도 잇따라 출시한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자발광(Self-Lit) 올레드 화질을 원하는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혀주는 일반형 올레드 TV(모델명: 77/65/55B3, 77/65/55/48A3)도 순차 출시한다.

또 세계 최초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M(모델명: 97M3)도 연내 출시하며 독보적인 올레드 시장 내 리더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자발광 올레드 TV를 필두로 미니 LED를 탑재한 QNED 에보(evo), QNED 등을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

특히 해상도(8K/4K), 크기(86/75/65형) 및 사양 등에 따라 3개 시리즈 8개 모델로 구성된 LG QNED 에보를 중심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LCD TV 시장 공략을 지속 강화한다.

LG QNED 에보는 미니 LED 광원과 독자 고색재현(WCG: Wide Color Gamut)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프리미엄 LCD TV다. 퀀텀닷(Quantum Dot)과 나노셀(Nanocell) 물질을 동시에 활용하는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는 정확하면서도 풍부한 색을 표현해준다.

LG전자는 이달부터 LG QNED 신제품을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LG전자는 올해 TV 사업의 새로운 비전을 싱크 투 유, 오픈 투 올(Sync to You, Open to All)로 정립했다.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탁월한 시청 경험을 누구나 자유로이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로 제품 개발부터 구매 및 사용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고객 경험에 집중한다는 뜻이다.

이를 위해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webOS는 올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했다. webOS23을 탑재한 LG 스마트 TV 신제품은 방송 화면이 아닌 홈 화면으로 시작한다.

홈 화면에서부터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정별로 나만의 화면을 구성하는 마이홈(My Home), 쉽고 빠르게 원하는 콘텐츠만 골라 보는 퀵카드(Quick Card), 콘텐츠는 물론, 연관 TV 기능도 추천하는 AI 컨시어지, 나만의 맞춤 TV 화질 모드를 구성하는 맞춤 화면 설정(AI Picture Wizard)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다양한 기기 간 경계를 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CDX(Cross Device eXperience) 경험도 강화한다. webOS 23을 탑재한 LG 스마트 TV는 새로운 스마트 홈 IoT 연동 표준인 매터(Matter)를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애플 홈킷(HomeKit) 및 에어플레이 2(AirPlay 2)를 지원하고, 아마존 알렉사(Alexa) 등을 탑재해 TV의 활용도도 높였다.

LG전자는 남녀노소, 장애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고 지속되는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접근성도 대폭 강화했다.

올해 LG 스마트 TV는 시각장애인 및 고령자를 위한 리모컨 배우기 기능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화면 크기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TV를 생산할 때 드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플라스틱과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는 등 친환경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태그(Tag)  : LG전자, OLED, UHD TV, 스마트 TV
관련 기사 보기
[영상] 스마트TV 사기 전 주목! 깡통TV파와 스마트TV파의 토론
[뉴스] 신일전자, 75인치 스마트 TV 200대 한정 수량 특별 할인 행사 진행
[뉴스] 올봄에는 크게 봄, 라익미 86인치 UHD TV 119만 원 특가
[뉴스] 큐소닉, 삼성 스마트 M7 S43BM701 화이트 런칭기념 카카오 라이브 진행
[뉴스] 더함, 제로베젤 QLED 43형 UHD TV 10% 할인 진행
[뉴스] 이노스 TV, 인터파크 인생 주간 프로모션 최대 15% 추가 할인 진행
태그(Tags) : LG전자, OLED, UHD TV, 스마트 TV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시리즈 FE 실물 사진 유출
삼성전자 980 Pro SSD, 중국서 가짜 제품 등장
ChatGPT 기반 새로운 Bing, 대기자 명단 없이 이용 가능?
메모리 가격 인하에 일부 인텔 700 시리즈 DDR4 지원 보드 단종 계획?
소니 APS-C 미러리스의 축복일까 계륵일까, 소니 FX30
Zen4에 기대했던 이상 실현, AMD 라이젠 9 7950X3D
뜨겁고도 시원한 하이엔드 VGA, 기가바이트 AORUS 지포스 RTX 4080 XTREME 워터포스 제이씨현
인텔의 램버스 DRAM 고집이 남긴 유산,그리고 표준 경쟁에서 선택의 중요성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03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