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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23-05-30 10:46
[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노트북 및 TV에 '자가 수리 프로그램' 도입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과 노트북 사용자들을 위한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삼성전자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국내 도입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제품을 수리하는 방법 외에도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필요한 부품을 구입해 직접 수리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자가 수리 프로그램 대상 제품은 우선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TV 일부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 순차 확대될 예정이다. 갤럭시 S20∙S21∙S22 시리즈 스마트폰, 갤럭시 북 프로 39.6cm(15.6형) 시리즈 노트북, 그리고 80cm(32형) TV 3개 모델(UN32N4000AFXKR, UN32N4010AFXKR, UN32N4020AFXKR)이 자가 수리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첫 제품으로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디스플레이, 후면 커버, 충전 포트 등 3개 부품에 대해 자가 수리를 지원하며, 노트북은 터치패드와 지문 인식 버튼, 디스플레이, 배터리, 상판 및 하판 케이스, 고무 받침 등 7개 부품이 포함된다. TV의 경우는 패널 교체를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부품 별 수리 매뉴얼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부품 교체 후에는 '자가 수리 도우미 앱'을 활용해 새로운 부품이 제대로 동작하도록 최적화 할 수 있다. 이후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수리 결과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자가 수리를 마친 소비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택배 서비스를 통해 교체된 일부 부품과 수리 도구를 반납하면 친환경 보증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회수된 부품은 삼성전자의 검수를 통해 재활용되거나 폐기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8월 미국에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한국이 두 번째 도입된 것이며 갤럭시 모바일 제품 뿐만 아니라 일부 TV 제품까지 대상 모델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자가 수리 과정에서 소비자의 실수로 다른 부분에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수리용으로 보내는 부품에 불량이 있었던 경우라도 소비자가 이를 파악하거나 입증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가 수리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사람은 기존처럼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자가 수리를 고려 중인 소비자는 홈페이지에 소개된 자가 수리 관련 정보와 관련 주의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자가 수리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현재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178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태그(Tag)  :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노트북, 스마트 TV, 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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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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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3-05-30 21:27/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새로운 서비스군요. 자가수리를 지원할만큼 제품들이 단순 명료하다는 것 같은데 뭔가 다른 몇가지 의미가 있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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