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24-05-01 13:00
[리뷰]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감성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A-LK707

벚꽃 시즌이 끝나고 봄비가 내린다. 생명이 움트는 이 때가 되면 왠지 모르게 야외활동을 하고싶어진다. 감성적인 카페를 가기도 하고 캠핑을 떠나기도 한다. 그럴 때마다 공통적으로 눈에 들어오는 게 하나 있다. 바로 스피커다.

감성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노래 아니던가. 그래서 그런지 #감성이 붙을만한 곳이라면 어김없이 스피커가 우릴 반겨주고, 감성카페에 있는 레트로한 디자인의 스피커가 궁금해진다. 그러다 눈에 들어온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으니 바로 브리츠에서 출시한 BA-LK707이다.

 

레트로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눈을 사로잡다

브리츠 BA-LK707은 260 * 155 * 175mm 크기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각진 모양 가운데 레트로한 디자인의 브리츠 로고가 인상적이다.

 

인클로저는 MDF(Medium-Density Fiberboard)로 제작되었다. MDF는 중간 밀도의 섬유로 된 판자를 의미하는데, MDF로 구성된 스피커는 드라이버의 진동을 인클로저가 어느 정도 흡수할 수 있어 진동 폭의 제어가 어려운 저음의 흡음성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추가로 제품을 깔끔하게 마감한 PU 레더와 전면부의 패브릭 그릴은 레트로한 느낌을 물씬 더한다.

 

상단에는 LED 아이얼 컨트롤러가 위치한다. 컨트롤러를 통해 사용자는 재생 제어 및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와 AUX를 동시에 연결했을 경우 컨트롤러를 짧게 눌러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후면에는 에어 덕트와 AUX 포트, 충전 포트, 그리고 전원 버튼이 있다. 브리츠 BA-LK70은 AUX 포트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 외에도 유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높다.

 

하단에는 브리츠 BA-LK707을 거치하기 쉽도록 바닥에서 일정 부분을 띄워서 구성하였다.

 

구성품은 브리츠 BA-LK707 외에 사용자 설명서와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3.5mm AUX 케이블, 그리고 충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5핀 to USB-A 케이블이 동봉된다.

 

카페에서 사용하기에 손색 없는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A-LK707

실제 성능은 어떨까? 브리츠 BA-LK70은 정격 18W (9W + 9W)의 76mm 듀얼 유닛을 적용해 서라운드 사운드와 스테레오 베이스를 구현했다. 주파수 응답범위는 50Hz에서 18KHz까지 지원하는데 이는 저음에서 고음까지 모두 커버하는 수준이다.

신호대 잡음비(Signal to noise ratio)는 70dB 이상인데 신호대 잡음비가 높을수록 노이즈가 적게 발생하며 70dB면 엔트리 레벨의 스피커에서는 충분한 수치다.

 

후면의 에어덕트는 저역 재생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추가로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공진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용되었다.

 

브리츠 BA-LK707은 2200mAh 리튬 배터리를 내장하였다. 최초 사용 시에는 완충을 권장하는데, 충전 케이블 연결 시 LED 아이얼 컨트롤러에 붉은 조명이 들어와 충전 상태를 안내해준다. 충전이 완료될 시 LED가 꺼지며 완충 기준 6시간(중간 볼륨 기준)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듣기 편한 범용성 높은 스피커

브리츠 BA-LK707는 블루투스 5.3 버전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약 10m의 연결 범위를 가지게 되었으며, 처음 연결 시에는 아이얼 컨트롤러에 위치한 LED가 파란 빛과 빨간 빛으로 깜빡이며 연결 후에는 파란 빛으로 깜빡이게 된다.

 

게다가 브리츠 BA-LK707는 TWS 연결을 지원한다. TWS 기능은 2대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 기술로, 이를 통해 깊은 공간감과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AUX 모드에서는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다.

 

 

실제 케이팝과 락, 발라드, 재즈와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재생해보았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본 결과 깔끔한 소리를 보여주었으며 특히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뽐내는 게 인상적이었다. 결과적으로는 어디 하나 튀는 소리가 없는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좋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스피커

브리츠 BA-LK707은 260 * 155 * 175mm 크기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에 비해 크기가 다소 크다. 하지만 레트로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PU 레더는 카페를 비롯해 다양한 곳에서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하며, 이동 시에도 부담스러울만큼 큰 크기는 또 아니다.

또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TWS 기능을 활용한다면 더욱더 깊이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다양한 음악을 틀어야하는 환경, 예를 들어 가정이나 카페 등에서 브리츠 BA-LK707은 동가격대에서 고민해볼만한 선택지가 되기 충분하다.

  태그(Tag)  : 스피커, 블루투스, 브리츠
관련 기사 보기
[영상] 살만한 것이 없는 시대...,성능을 위해 희생 되었으나 바꾸면 돈값하는 PC 기기 BEST 10
[리뷰] 블루투스 5.3을 50m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EFM네트웍스 ipTIME BT53XR
[프리뷰] PCIe 슬롯만 있으면 Wi-Fi 6E 구축, 디앤디컴 AX210 Wi-Fi 6E PCIe 무선랜카드
[프리뷰] 데스크탑 PC를 Wi-Fi 6E로 업그레이드, ipTIME AX5400PX-6E
[프리뷰] PC용 사운드바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동시에, 컬러풀 MOON 디앤디컴
[취재] 대화면 TV 소비층 몰입형 사운드로 공략, 젠하이저 '엠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발표
태그(Tags) : 스피커, 블루투스, 브리츠     관련기사 더보기

  김민성 기자 / 필명 영원한서재 / 영원한서재님에게 문의하기 kimmins@bodnara.co.kr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겠습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SRock, DT용 풀사이즈 VGA 쓰는 미니 PC 데스크메이트 X600 출시
AMD 라이젠 5 9600X 캐시 성능 약 80% 향상?
밸브, 스팀의 지배적 지위 남용 혐의로 영국서 소송 직면
유튜브, 광고 차단기 무력화 위해 서버단의 광고 삽입 테스트 중
전력 공급 공식 스펙 조건에서 게임 성능은?, AMD와 인텔 CPU 4종 비교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도전, 치지직을 위한 원컴 방송용 PC 구성
B760이 이것도? 실속형 고급 메인보드,ASUS TUF GAMING B760M-PLUS II 코잇
21년만의 3D 전장 전략 시뮬레이션 후속작, 홈월드3는 어떤 게임?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4년 06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4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6
[결과발표] 2023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결과발표] 2023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6
[결과발표] 2023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23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5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