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eDRAM(embedded dynamic random access memory) ¿£Áö´Ï¾î¸¦ ã°íÀÖ´Ù´Â ¼Ò½ÄÀ¸·Î ÀÎÇØ »õ·Î¿î ¸Þ¸ð¸® ±â¼úÀ» »ç¿ëÇÑ Á¦Ç°±º °³¹ß¿¡ µé¾î°¥ °ÍÀ¸·Î º¸ÀδÙ.
µ¥½ºÅ©Å¾, ³ëÆ®ºÏ, ¿öÅ©½ºÅ×À̼Ç, ¼Âž¹Ú½º, ¹«¼± Ȩ ³×Æ®¿öÅ· ½ÃÀå¿¡ »ç¿ëµÉ GPU¸¦ À§ÇÑ °í¼º´ÉÀÇ Æ®·»Áö½ºÅÍ ¼Å¶ µµ¸é ÀÛ¾÷À» ÇÏ°Ô µÉ ¿£Áö´Ï¾î¸¦ ã´Â nVIDIAÀÇ ÀÔÀåÀ» ÇØ¼®Çϸé, Â÷¼¼´ë nVIDIAÀÇ Á¦Ç°¿¡´Â eDRAM ±â¼úÀ» ½Ã¿ëÇÑ Á¦Ç°µéÀÌ Ãâ½ÃµÉ °ÍÀÌ´Ù.
eDRAMÀº SRAM(sraric ramdom access memory)¿¡ ºñÇØ ÁýÀûµµ°¡ ³ô¾Æ ÇöÀç ÇÁ·Î¼¼¼ÀÇ Ä³½Ã·Î »ç¿ëµÇ°í ÀÖÀ¸¸ç, ³ôÀº ´ë¿ªÆø°ú ÀûÀº Àû·Â ¼Òºñ·Î ÀÎÇØ CPU¿Í GPU¿¡ »ç¿ëµÇ°í ÀÖ´Ù. À̹Ì, XBOX 360°ú PS2¿¡´Â eDRAM ±â¼úÀÌ »ç¿ëµÇ¾úÀ¸¸ç, GameCube¿Í Wii´Â 1T-SRAMÀ¸·Î eDRAM°ú ºñ½ÁÇÑ ´ë¿ªÆøÀ» »ç¿ëÇϰí ÀÖ°í, IBM¿ª½Ã ¸¶ÀÌÅ©·Î ÇÁ·Î¼¼¼¿ë eDRAM »ç¿ëÀ» °èȹÁßÀÌ´Ù.
nVIDIAÀÇ eDRAM °³¹ß °èȹÀº °ÔÀÓ Äֿܼë GPU³ª °í¼º´ÉÀÇ ±×·¡ÇÈ ÄÚ¾î ³»Àå ¸ÞÀκ¸µå µî ´Ù¾çÇÑ Á¦Ç°ÀÇ ¹ßÀüÀÌ ¿¹»óµÇ ±× ±ÍÃß°¡ ÁÖ¸ñµÈ´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