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Â ¿À´Ã ÀÚ»çÀÇ 2D ¹× 3D ±×·¡ÇÈ ±â¼úÀ» ¸ð¹ÙÀÏ ¹× ¸ÖƼ¹Ìµð¾î Ç÷§Æû ¼Ö·ç¼Ç ºÎ¹® ±Û·Î¹ú ¼±µÎ ¾÷üÀÎ ÇÁ¸®½ºÄÉÀÏ ¼¼¹ÌÄÁ´öÅÍ (Freescale Semiconductor) »ç¿¡ ¶óÀ̼±½Ì ÇÑ´Ù°í ¹ßÇ¥Çß´Ù.
¾ç»çÀÇ ¶óÀ̼±½º °è¾à¿¡ µû¶ó ÇÁ¸®½ºÄÉÀÏÀº AMDÀÇ ÃÖ»ó±Þ, ¾÷°è Ç¥ÁØ OpenGL ES 2.0 ¹× OpenVG 1.0 ±×·¡ÇÈ ÄÚ¾î ±â¼úÀ» ÀÚ»çÀÇ i.MX ¾ÖÇø®ÄÉÀÌ¼Ç ÇÁ·Î¼¼¼¿¡ °áÇÕÇÏ°Ô µÈ´Ù.
AMDÀÇ ±×·¡ÇÈ ±â¼úÀº °ÔÀ̹Ö, ³×ºñ°ÔÀ̼Ç, À¯Àú ÀÎÅÍÆäÀ̽º °°Àº ÇÙ½É ¸ð¹ÙÀÏ ¾ÖÇø®ÄÉÀ̼ÇÀ» À§ÇØ ¶Ù¾î³ ¹èÅ͸® ¼ö¸í ¹× ÃÖ»óÀÇ ºñÁÖ¾ó ¼º´ÉÀ» ±¸ÇöÇÒ ¼ö ÀÖµµ·Ï ÃÖÀûȵǾî ÀÖÀ¸¸ç, AMDÀÇ ±×·¡ÇÈ ±â¼úÀ» °áÇÕÇÑ i.MX ÇÁ·Î¼¼¼´Â PMP, ³×ºñ°ÔÀ̼Ç, °¡Àü±â±â ¹× ÀÚµ¿Â÷ Á¤º¸ ¾ÖÇø®ÄÉÀÌ¼Ç µî¿¡ žÀçµÉ ¿¹Á¤ÀÌ´Ù.
AMD´Â OpenGL ES 2.0 ¹× OpenVG 1.0 °°Àº »õ·Î¿î ±×·¡ÇÈ ±â¼úÀÇ Ç¥ÁØÀ» Á¤¸³ÇÏ°í ±×·¡ÇÈ ¿¡ÄڽýºÅÛÀÇ Á¶¼ºÀ» ÃßÁøÇÔÀ¸·Î½á ¹«¼± ±â±â ¹× ´Ù¸¥ ¸ð¹ÙÀÏ ¾ÖÇø®ÄÉÀ̼ÇÀ» À§ÇÑ ÄÁÅÙÃ÷ÀÇ Çõ½ÅÀ» °¡¼ÓÈ ½ÃÄѰ¡°í ÀÖ´Ù°í ¹àÈ÷¸ç, AMD´Â ÀÌ¿Í °ü·ÃÇÏ¿© ¾÷°è ¼±µÎÀÇ °ø±Þ¾÷üµé°ú ±ä¹ÐÇÏ°Ô Çù·ÂÇØ°¨À¸·Î½á, ÃÖ»óÀÇ ±×·¡ÇÈ Ç÷§ÆûÀ» °³¹ßÇÏ´Â µ¿½Ã¿¡ ¸ð¹ÙÀÏ ±â±â ¼ÒºñÀÚµéÀ» À§ÇÑ ÃÖ°ÀÇ ºñÁÖ¾ó °æÇè(Ultimate Visual Experience¡¯)À» Á¦°øÇØÁ٠dzºÎÇÑ ¹Ìµð¾î ÄÁÅÙÃ÷ÀÇ Á¦ÀÛÀ» Áö¿øÇسª°¥ ¿¹Á¤À̶ó°í ÀÔÀåÀ» Ç¥¸íÇß´Ù.
AMDÀÇ ¼ÒºñÀÚ °¡Àü ±×·ì ºÎ¹® ÃѰý Ã¥ÀÓÀÚ °â ¼ö¼® ºÎ»çÀåÀÎ ¾Öµå¸®¾ð ÇÏÅå(Adrian Hartog)Àº ¡°¾÷°è ¼±µÎÀÇ ¹ÝµµÃ¼ °ø±Þ¾÷ü°¡ AMD ±×·¡ÇÈ ±â¼úÀ» äÅÃÇß´Ù´Â »ç½ÇÀº ¸Å·ÂÀûÀÎ À¯Àú ÀÎÅÍÆäÀ̽º ¹× ȯ»óÀûÀÎ ±×·¡ÇÈ ±â¼úÀ» ÅëÇØ ¿ÍÀ̾½º ºÐ¾ß¿¡¼ÀÇ ¸ÅÃâ Áõ´ë ¹× ¼ºÀå¼¼¸¦ À̾°Ú´Ù´Â AMDÀÇ ¹ÏÀ½À» È®°íÈ÷ ÇØÁÖ´Â °Í¡±À̶ó¸ç ¡°ÇÁ¸®½ºÄÉÀÏÀº AMDÀÇ ÃÖ»ó±Þ ±×·¡ÇÈ ±â¼úÀ» ¶óÀ̼±½ÌÇϹǷνá AMDÀÇ Æ¯Çã ±â¼úÀÎ ÅëÇÕ ½¦ÀÌ´õ ¾ÆÅ°ÅØÃ³(Unified Shader Architecture) ¹× ¾÷°è À¯ÀÏÀÇ ³×ÀÌÆ¼ºê º¤ÅÍ ±×·¡ÇÈ Çϵå¿þ¾î ¼Ö·ç¼ÇÀ» Ȱ¿ë, ÀÚ»çÀÇ OEM °í°´»çµé¿¡°Ô ÃÖ»óÀÇ ±×·¡ÇÈ ¼º´ÉÀ» Á¦°øÇÒ ¼ö ÀÖ°Ô µÆ´Ù¡±¶ó°í ¸»Çß´Ù.
ÇÁ¸®½ºÄÉÀÏ ¼¼¹ÌÄÁ´öÅÍ»çÀÇ ¸ÖƼ¹Ìµð¾î ¾ÖÇø®ÄÉÀÌ¼Ç ºÎ¹® ÃѰý Ã¥ÀÓÀÚÀÎ Æú ¸¶¸®³ë(Paul Marino)´Â ¡°ÇÁ¸®½ºÄÉÀÏÀÇ °·ÂÇÑ i.MX ¾ÖÇø®ÄÉÀÌ¼Ç ÇÁ·Î¼¼¼ »ó¿¡ AMDÀÇ OpenGL ES 2.0 ¹× OpenVG 1.0 ±×·¡ÇÈ ±â¼úÀ» Ãß°¡ÇÔÀ¸·Î½á, ÇÁ¸®½ºÄÉÀÏÀº Àü¼¼°è ÁÖ¿ä Á¦Á¶¾÷üµé¿¡°Ô º¸´Ù ±¤¹üÀ§ÇÑ Æ÷Æ®Æú¸®¿ÀÀÇ Ç÷§Æû ¼Ö·ç¼ÇÀ» Á¦°øÇÒ ¼ö ÀÖ°Ô µÆ´Ù¡±¸ç ¡°ÇÁ¸®½ºÄÉÀÏÀº AMD ±â¼úÀ» äÅÃÇÔÀ¸·Î½á ¸ð¹ÙÀÏ ºÎ¹® °í°´µéÀÇ ¿ä±¸ »çÇ×µéÀ» ¶Ù¾î³Ñ´Â °·ÂÇÑ ±×·¡ÇÈ ¼º´ÉÀ» Á¦°øÇÒ ¼ö ÀÖÀ» °ÍÀ¸·Î ±â´ëÇϰí ÀÖ´Ù¡±°í ¸»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