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Å©·Î¼ÒÇÁÆ®´Â DirectX 11À» 8¿ù 26ÀÏ ¿¸®´Â Å×Å©´ÏÄà ÄÁÆÛ·±½º¸¦ ÅëÇØ ¼Ò°³ÇÒ °ÍÀ̶ó´Â ¼Ò½ÄÀÌ pczilla¿¡ ¿Ã¶ó¿Ô´Ù.
¸¶ÀÌÅ©·Î¼ÒÇÁÆ®´Â 8¿ù 26ÀÏ ¿¸®´Â Å×Å©´ÏÄà ÄÁÆÛ·±½º¸¦ ÅëÇØ ÇöÀçÀÇ DirectX 10/ 10.1À» À̾ »õ·Î¿î DirectX 11ÀÇ Á¤º¸µéÀ» °ø°³ÇÒ °ÍÀ¸·Î ¾Ë·ÁÁø »óÅ´Ù.
¸¶ÀÌÅ©·Î¼ÒÇÁÆ®ÀÇ XNA °³¹ß ÆÀ (XNA Developer connection, XDC)ÀÇ Kev Gee´Â ¸¶ÀÌÅ©·Î¼ÒÇÁÆ®¿¡¼ °³¹ß ÁßÀÎ DirectX 11 ·»´õ¸µ ÆÄÀÌÇÁ¶óÀÎÀ» À̳¯ ¼Ò°³ÇÒ °ÍÀ¸·Î ¾Ë·ÁÁö°í ÀÖ´Ù.
DirectX 10/ 10.1 API¸¦ À̾î¹Þ°Ô µÇ´Â DirectX 11¿¡´Â Å×¼¿·¹ÀÌ¼Ç (Tessellation), ¸ÖƼ¾²·¹µå ·»´õ¸µ, ÄÄÇ»ÆÃ ½¦ÀÌ´õ, ½¦ÀÌ´õ ¸ðµ¨ 5 (Shader Model 5)¿Í ±× ÀÌ»óÀÇ ±â¼úµéÀ» Á¦°øÇÏ¿© Â÷¼¼´ë ·»´õ¸µ ±â¼úÀÇ ¼Óµµ¸¦ ºü¸£°Ô ÇØÁÙ ¼ö ÀÖ°Ô µÈ´Ù.
¶ÇÇÑ, ³»ºÎ °³¹ßÀÚ ÀϺο¡ µû¸£¸é, DirectX 11¿¡ Æ÷ÇÔµÈ ÄÄÇ»ÆÃ ½¦ÀÌ´õ ±â¼úÀº NVIDIAÀÇ CUDA ±â¼úÀÇ ¹Ì·¡¸¦ Â÷´ÜÇÒ °¡´É¼ºÀÌ ÀÖ´Ù°í ¾ð±ÞµÇ°í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