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Å©·Î¼ÒÇÁÆ®´Â ¸¶ÀÌÅ©·Î¼ÒÇÁÆ® °ÔÀÓ ±â¼ú ÄÁÆÛ·±½º·Î ¾Ë·ÁÁø Gamefest 2008À» ÅëÇØ °ø½ÄÀûÀ¸·Î DirectX 11À» ¹ßÇ¥ÇÏ°Ô µÉ °ÍÀ̶ó´Â ¼Ò½ÄÀÌ fudzilla¿¡ ¿Ã¶ó¿Ô´Ù.
¸¶ÀÌÅ©·Î¼ÒÇÁÆ®´Â Meltdown¿¡¼ Gamefest 2008·Î º¯°æµÈ ¸¶ÀÌÅ©·Î¼ÒÇÁÆ® °ÔÀÓ ±â¼ú ÄÁÆÛ·±½º¸¦ ÅëÇØ DirectX 11À» °ø½ÄÀûÀ¸·Î ¹ßÇ¥ÇÒ °èȹÀ» °¡Áö°í ÀÖÀ¸¸ç, ÀÌ ÄÁÆÛ·±½º´Â 7¿ù 22Àϰú 23ÀÏ ¿ö½ÌÅÏÀÇ ½Ã¿¡Æ²¿¡¼ ¿¸± ¿¹Á¤À̰í ÀÚ¼¼ÇÑ Á¤º¸µéÀÌ °ø°³µÉ °ÍÀ¸·Î ¿¹»óµÇ¾îÁö°í ÀÖ´Ù.
¸¶ÀÌÅ©·Î¼ÒÇÁÆ®°¡ °ø°³ÇÒ °ÍÀ¸·Î ¾Ë·ÁÁø DirectX 11Àº AMD ATI Radeon HD 2000 ½Ã¸®ÁîºÎÅÍ ´Ù½Ã µîÀåÇÑ Å×¼¿·¹ÀμÇÀ» ºñ·ÔÇÏ¿© Displacement ±â¼ú, ±×¸®°í ¸ÖƼ¾²·¹µå ·»´õ¸µ (Multithreaded Rendering)°ú ÄÄÇ»ÆÃ ½¦ÀÌ´õ µîÀÌ Æ÷ÇԵȴÙ.
¶ÇÇÑ, DirectX 11Àº Shader Model 5.0À» Áö¿øÇÒ °ÍÀ¸·Î ¾Ë·ÁÁö°í ÀÖÀ¸³ª ÀÚ¼¼ÇÑ Á¤º¸µéÀº ¾ÆÁ÷ °ø°³µÇ°í ÀÖÁö´Â ¾Ê°í ÀÖÀ¸¸ç, Ray tracing µîµµ Áö¿øÇÏ°Ô µÈ´Ù.
NVIDIA ¿ª½Ã DirectX 10.1º¸´Ù´Â Â÷¼¼´ë ±×·¡ÇÈ Ä«µåµé¿¡¼ DirectX 11·Î ³Ñ¾î°¥ °èȹÀ» ¾ð±ÞÇϰí ÀÖ´Â ¸¸Å DirectX 10.1º¸´Ù 11¿¡ ´õ ÁßÁ¡À» µÑ °ÍÀ¸·Î º¸¿©Áö°í ÀÖÀ¸¸ç, 2008³â 8¿ù ¸» ¿¸± NVIDIA À̺¥Æ®/ ÄÁÆÛ·±½º¸¦ ÅëÇØ DirectX 11¿¡ ´ëÇÑ Á¤º¸¸¦ ¼Ò°³ÇÒ °ÍÀ¸·Î ¿¹»óµÇ°í ÀÖ´Ù.
AMD ATI ¿ª½Ã ´ÙÀ½ ¼¼´ëÀÎ R8x0¿¡¼ DirectX 11À» Áö¿øÇÒ °ÍÀ¸·Î ¿¹»óµÇ°í ÀÖÀ¸¸ç, 2009³â µîÀå ¿¹Á¤ÀÎ À©µµ¿ì 7¿¡¼ »ç¿ë°¡´ÉÇÒ °ÍÀ¸·Î º¸°í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