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µµ¿ì ºñ½ºÅ¸ÀÇ ÈÄ¼Ó ¿î¿µÃ¼Á¦·Î ¾Ë·ÁÁö°í ÀÖ´Â À©µµ¿ì 7Àº »õ·Î¿î DirectX 11 Áö¿ø°ú À©µµ¿ì ºñ½ºÅ¸º¸´Ù È¿À²ÀûÀÎ ¸Þ¸ð¸® °ü¸® ´É·ÂÀ» Á¦°øÇÏ´Â µî Çâ»óµÈ ¸ð½ÀÀ» °®Ãß°í ÀÖÀ¸¸ç, DirectX¸¦ GPU ¾øÀ̵µ °¡¼ÓÇÒ ¼ö ÀÖ´Â ±â´ÉÀ» Á¦°øÇÒ °ÍÀ̶ó´Â ¼Ò½ÄÀÌ hardspell¿¡ ¿Ã¶ó¿Ô´Ù.
À©µµ¿ì 7¿¡¼´Â DirectX 11ÀÇ Áö¿øÀ» ºñ·ÔÇÑ ¿©·¯°¡Áö Çâ»óµÈ ºÎºÐÀÌ Æ÷ÇԵǴµ¥ DirectX¸¦ GPU¾øÀÌ °¡¼ÓÇÒ ¼ö ÀÖ°Ô ÇØÁÖ´Â WARP10 (Windows Advanced Rasterisation Platform 10) ¿ª½Ã Æ÷ÇԵȴÙ.
WARP10Àº ¼ÒÇÁÆ®¿þ¾î·Î ±×·¡ÇÈÀ» Ç¥ÇöÇØÁÖ´Â ¿ªÇÒÀ» ÇÏ´Â °ÍÀ¸·Î CPU¸¦ ÅëÇØ DirectX ·»´õ¸µÀ» °¡´ÉÇØÁÖ¸ç, ÀÌ¹Ì ¿À·¡ÀüºÎÅÍ ¸¸µé¾îÁ® À©µµ¿ì 7¿¡¼ µµÀÔµÈ °ÍÀÌ´Ù. ÇÏÁö¸¸, GPU¸¦ ÀÌ¿ëÇÑ °Íº¸´Ù CPU¸¦ ÀÌ¿ëÇϹǷΠ¼º´ÉÀº Á¦ÇѵǴ °ÍÀ¸·Î ¾Ë·ÁÁö°í ÀÖ´Ù.
GPU ¾ÆÅ°ÅØÃ³¿¡´Â ±× ³ª¸§ÀÇ ±×·¡ÇÈ Ã³¸®ÀÇ ¿ì¼ö¼ºÀ» °®°í ÀÖ°í ÃÖ±ÙÀÇ CPUµéÀº ÅØ½ºÃ³¸µ À¯´Ö µî°ú °°Àº ±â´ÉÀ» »ç¿ëÇÒ ¼ö ÀÖ°í ÇÏÀÌ¿£µå ±×·¡ÇÈ Ä«µåµéº¸´Ù ³·À¸³ª ´ë¿ªÆøÀ» Ȱ¿ëÇÒ ¼öµµ ÀÖ´Ù.
¸¶ÀÌÅ©·Î¼ÒÇÁÆ® WARP10À» ÀÌ¿ëÇÏ¿© CPU·Î °¡¼ÓµÈ Crysis 800 x 600 ÇØ»óµµÀÇ °á°ú´Â ¾Æ·¡¿Í °°ÀÌ ³ªÅ¸³µÀ¸¸ç, ÇÏÀÌ¿£µå 3GHz Ŭ·°À» °¡Áø ÄÚ¾î i7 ÇÁ·Î¼¼¼´Â Æò±Õ 7.36 FPS¸¦ º¸¿©ÁÖ¾î ÀÎÅÚ ³»Àå ±×·¡ÇÈ º¸´Ù´Â ³ô¾ÒÀ¸³ª ¿ÜÀåÇü ±×·¡ÇÈ Ä«µåº¸´Ù´Â ´À¸° ÆíÀÌ´Ù.

WARPÀÇ °æ¿ì Direct3D 10/ 10.1 »Ó¸¸ ¾Æ´Ï¶ó Direct3D 11µµ Áö¿øÇÒ ¼ö ÀÖÀ¸¸ç, ¸ÖƼ »ùÇà ·»´õ Ÿ°Ù°ú »ùÇøµ, 8xMSAA ¾ÈƼ¾Ù¸®¾î½Ì, AF (Anisotropic Filtering)µµ Áö¿øÀÌ °¡´ÉÇÏ´Ù.
WARP10ÀÇ ÃÖ¼Ò »ç¾çÀº À©µµ¿ì ºñ½ºÅ¸ÀÇ ÃÖ¼Ò »ç¾ç°ú °°À¸¸ç, 800MHzÀÇ CPU¿Í 512MBÀÇ ½Ã½ºÅÛ ¸Þ¸ð¸®°¡ ÇÊ¿äÇϸç, ¸¶ÀÌÅ©·Î¼ÒÇÁÆ®ÀÇ WARP´Â °í»ç¾ç °ÔÀÓº¸´Ù´Â Àú»ç¾çÀÇ Ä³ÁÖ¾ó °ÔÀÓ, ÇöÀçÀÇ ºñ °ÔÀÌ¹Ö ¾îÇø®ÄÉÀ̼Ç, Çâ»óµÈ ·»´õ¸µ °ÔÀÓ µîÀÌ ÁÖ Å¸°ÙÀÌ µÉ °ÍÀ¸·Î ¾Ë·ÁÁö°í ÀÖ´Ù.
WARPÀÇ °æ¿ì ¾ÕÀ¸·Î µîÀåÇÒ CPU ±â¹ÝÀÇ ¶ó¶óºñÀÇ ¼ÒÇÁÆ®¿þ¾î·Î Á¦¾îµÇ´Â Á¢±Ù¹ý°ú À¯»çÇϸç, ¸¹Àº CPU ±â¹Ý Äھ ³»ÀåÇÏ´Â ¶ó¶óºñÀÇ °æ¿ì ÄÚ¾î i7ÀÇ 7.6 FPSº¸´Ù ´õ ³ôÀº ¼º´ÉÀ» Á¦°øÇÒ ¼ö ÀÖ´Â °ÍÀ» ¿¹»óÇÒ ¼ö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