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1 Çà»ç¿¡ Ãâ½ÃµÈ ½º¸¶Æ®ÆùÁß °¡Àå Å« À̽´ÀÇ ´ë»óÀÌ µÇ°í ÀÖ´Â °ÍÀÌ ¹Ù·Î »ï¼ºÀÇ °¶·°½ÃS II¿Í LGÀüÀÚÀÇ ¿ÉƼ¸Ó½º 3D¶ó°í ÇÒ ¼ö ÀÖ´Ù.
ÇöÀç °¢ Á¦Ç°°£ÀÇ ÀÚ¼¼ÇÑ ½ºÆåÀÌ °ø°³µÈ °¡¿îµ¥ Anandtech ¿¡¼´Â ÇÁ·Î¼¼¼ ¹× GPUÀÇ ¼º´ÉÀ» ºñ±³ÇÑ º¥Ä¡¸¶Å© °á°ú¸¦ µî·ÏÇÏ¿´´Ù.
°¶·°½ÃS II´Â »ï¼ºÀüÀÚ°¡ °³¹ßÇÑ ¿¢½Ã³ë½º 4210 ÇÁ·Î¼¼¼(1Ghz, µà¾óÄÚ¾î)¿Í Mali-400MP GPUÀÇ Á¶ÇÕÀÌ¸ç ¿ÉÆ¼¸Ó½º 3D´Â Ti»çÀÇ OMAP4 ÇÁ·Î¼¼¼(1GHz, µà¾óÄÚ¾î)¿Í PowerVR SGX 540 GPUÀÇ Á¶ÇÕÀ» °®Ãß°í ÀÖ´Ù.
Âü°í·Î TiÀÇ OMAP 4430 Soc¿Í NVIDIAÀÇ Å×±×¶ó 2¿Í µ¿ÀÏÇÏ°Ô ARM Coretx A9 ¾ÆÅ°ÅØÃ³¸¦ ±â¹ÝÀ¸·Î Çϰí ÀÖÀ¸¸ç 1MB L2 ij½¬ÀÇ Á¦°øµîµµ µ¿ÀÏÇÏÁö¸¸ µÑ »çÀÌ¿¡´Â ºÐ¸íÇÑ Â÷ÀÌÁ¡ÀÌ Á¸ÀçÇÑ´Ù.
1. TiÀÇ ³»ÀåµÈ ARMÀÇ ¹Ìµð¾î ÇÁ·Î¼¼½Ì ¿£Áø(MPE;Media Processing Engine)´Â NEONÀ» Áö¿ø. 2. Ti´Â µà¾ó ä³Î LPDDR2 ¸Þ¸ð¸® ÄÁÆ®·Ñ·¯¸¦ äÅÃ. (Å×±×¶ó2´Â ½Ì±Û ä³Î ¸Þ¸ð¸® ÄÁÆ®·Ñ·¯) 3. OMAP4430Àº 300MHzÀ¸·Î µ¿ÀÛÇÏ´Â integrates Imagination Technologie»çÀÇ PowerVR SGX 540°¡ GPU·Î ä¿ëµÇ¾úÁö¸¸ Å×±×¶ó2´Â ÀÚ»çÀÇ NVIDIA GPU¸¦ »ç¿ë
±â»ç¿¡ µû¸£¸é PoweVR SGX 540Àº ´ëºÎºÐ GPU°¡ 200MHz ÀÌ»óÀ¸·Î µ¿ÀÛÇϵµ·Ï µðÀÚÀÎ µÇ¾úÀ¸¸ç À̸¦ÅëÇØ OMAP4ÀÇ ¼Óµµ´Â 50% Çâ»óµÇ¾ú´Ù.
¶ÇÇÑ LG´Â Imagination Technologie»çÀÇ µå¶óÀ̹ö¸¦ 1.5¹öÀüÀÌ ¾Æ´Ñ ÃֽŠ1.6 ¹öÀüÀ» ä¿ëÇÔÀ¸·Î½á ·»´õ¸µ½Ã ¹ß»ýÇÏ´Â ¸î¸î ¹®Á¦ (Egypt Å×½ºÆ®µî)¸¦ ÇØ°áÇÏ¿´À¸¸ç À̸¦ ÅëÇØ GLBenchmark2¿¡¼ 10~30%ÀÇ ¼º´É Çâ»óÀ» ÀÌ·ï³Â´Ù°í ÇÑ´Ù.
À§ ¿µ»óÀº ¿ÉƼ¸Ó½º3D¸¦ ÅëÇÑ Egypt µ¥¸ð ½ÇÇà½ÃÀÇ ¸ð½ÀÀ¸·Î À̹ÌÁö ǰÁúÀ̳ª ·»´õ¸µ½ÃÀÇ ¹®Á¦µîÀÌ ÇØ°áµÈ °ÍÀ» È®ÀÎÇÒ ¼ö ÀÖ´Ù.




º¥Ä¡¸¶Å© °á°ú¿¡¼ º¼¼ö ÀÖµíÀÌ OMAP4430Àº Çã¹Ö¹öµå ±â¹ÝÀÇ SGX540¿¡ ºñÇØ 20% ÀÌ»óÀÇ ¼º´É Çâ»óÀ» º¸¿©ÁÖ°í ÀÖ´Ù.
¶ÇÇÑ OMAP 4430Àº »ï¼º ¿¢½Ã³ë½º 4210°ú NVIDIA Å×±×¶ó2¿¡ ºñÇØ Àü¹ÝÀûÀ¸·Î ¾Õ¼± ¼º´ÉÀ» º¸¿©ÁÖ°í ÀÖÀ¸¸ç ƯÈ÷ Egypt Å×½ºÆ®¿¡¼´Â ±× Â÷À̰¡ ´õ¿í Å©°Ô ¹ß»ýÇÔÀ» È®ÀÎÇÒ ¼ö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