¼¼°èÀûÀÎ °ÔÀÓ°³¹ß»çÀÌÀÚ °ÔÀÓ¿£Áø °³¹ß»çÀÎ ¿¡ÇÈ°ÔÀÓ½º(www.epicgames.com)´Â ¾ð¸®¾ó ¿£Áø 3¿Í ¾ð¸®¾ó ¿£ÁøÀÇ ¹«·á¹öÀüÀÎ ¾ð¸®¾ó °³¹ß Ŷ(Unreal Development Kit, UDK)¿¡ »õ·Î¿î ¾ß¿Ü ÁöÇü ·£´õ¸µ ½Ã½ºÅÛÀÎ ¡®·£µå½ºÄÉÀÌÇÁ(Landscape)¡¯¸¦ Æ÷ÇÔ, »õ·Î¿î ±â´ÉµéÀÌ ¾÷µ¥ÀÌÆ®µÆ´Ù°í ¹àÇû´Ù.
À̹ø¿¡ ¾÷±×·¹À̵åµÈ ·£µå½ºÄÉÀÌÇÁ ½Ã½ºÅÛÀº ¾ß¿Ü ÁöÇüÀ» ±¸ÇöÇÒ ¶§ ³ÐÀº °ø°£À» Á¤±³ÇÏ°Ô ±¸ÃàÇÒ ¼ö ÀÖ´Â ±â´ÉÀ¸·Î, ·£µå½ºÄÉÀÌÇÁ ½Ã½ºÅÛÀ» ÀÌ¿ëÇÒ °æ¿ì ±¸ ¹öÀü ´ëºñ ¾à 1/4 ¼öÁØÀÇ ¸Þ¸ð¸®¸¸À» »ç¿ëÇÑ´Ù. ¶ÇÇÑ ¾ð¸®¾ó ¿£Áø 3ÀÇ ÅؽºÃÄ ½ºÆ®¸®¹Ö ±â´ÉÀ» ÀÌ¿ëÇؼ ¸Þ¸ð¸® È¿À²À» °³¼±ÇÏ°í ÆÄÇÎ(poping) ¾ø´Â LOD(Level of Detail) ±â´É±îÁö Áö¿øÇÑ´Ù.
À̹ø ¾ð¸®¾ó ¿£Áø 3ÀÇ ¾÷±×·¹À̵忡´Â ·£µå½ºÄÉÀÌÇÁ ½Ã½ºÅÛ ¿Ü¿¡µµ DirectX 11 Áö¿ø, NVIDIA APEX ÇÇÁ÷½º ±â¼ú µî GDC 2011¿¡¼ ¹ßÇ¥µÈ ¾ð¸®¾ó ¿£Áø 3ÀÇ Å×Å©´ÏÄà µ¥¸ð ¹öÀü ¡®»ç¸¶¸®¾ÆÀΡ¯¿¡¼ º¸¿©ÁØ »õ·Î¿î ±â¼úµéÀÌ ¸ðµÎ Æ÷ÇԵǾî ÀÖ´Ù.
·£µå½ºÄÉÀÌÇÁ ½Ã½ºÅÛÀ» Æ÷ÇÔ »õ·Î¿î ±â´ÉµéÀÌ Ãß°¡µÈ ÃֽŠ¹öÀüÀÇ UDK´Â www.udk.com/kr/download¿¡¼ ³»·Á ¹ÞÀ» ¼ö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