È·ÁÇÑ È¿°ú·Î µ¹¾Æ¿Â 3DMark Vantage´Â ±âÁ¸ÀÇ 3DMark06À» À̾î¹Þ¾Æ ÃÖ½Å
±â¼úµéÀ» Æ÷ÇÔÇÏ°í ÀÖÀ¸¸ç, ÀÌ¿¡ µû¶ó ±âÁ¸°ú »ó´çÈ÷ ´Þ¶óÁø ºÎºÐÀÌ ´Ã¾î³µ´Ù.
DirectX 10 Áö¿ø ¹× ±×¿¡ ¸Â´Â ±×·¡ÇÈ È¿°ú µî Áö¿ø
3DMark ½Ã¸®Áî´Â ±× µ¿¾È ±×·¡ÇÈ Ä«µåµéÀÌ Áö¿øÇϰųª ±× º¸´Ù ¾Õ¼± ±â¼úµéÀ» Áö¿øÇÏ¿© ¿Ô´Âµ¥
3DMark Vantage´Â NVIDIA GeForce 8800GTX ±×·¡ÇÈ Ä«µå¸¦ ½ÃÀÛÀ¸·Î Áö¿øÇϱ⠽ÃÀÛÇÑ DirectX
10À» Áö¿øÇÏ°Ô µÇ¾ú´Ù.
Ç×»ó ±×·¡ÇÈ Ä«µåµéÀÇ ±â¼ú ¹ßÀü¿¡ ¸ÂÃß¾î µîÀåÇÑ 3DMarkÀÌ´Ù º¸´Ï À̹ø ¹ßÇ¥´Â ´Ù¼Ò ´ÊÀº
°¨ÀÌ ÀÖ¾î º¸ÀÌÁö¸¸, ¾ÆÁ÷±îÁö DirectX 10 Áö¿ø °ÔÀÓ Å¸ÀÌƲÀÌ ¸¹Áö ¾Ê´Ù´Â °Í°ú ´Ù¾çÇÑ DirectX 10 Áö¿ø
±×·¡ÇÈ Ä«µå µîÀÇ µîÀå ½Ã±â¸¦ °í·ÁÇϸé ÀûÀýÇÑ ½Ã±â¿¡ µîÀåÇÑ °ÍÀ̶ó°íµµ º¼ ¼ö ÀÖ´Ù.
¿ÀÈ÷·Á »õ·Ó°Ô µîÀåÇÑ AMD ATI HD 3000 ½Ã¸®Áî°¡ Áö¿øÇÏ°í ÀÖ´Â DirectX
10.1À» Áö¿øÇÏÁö ¾Ê´Â °ÍÀº NVIDIA°¡ ¹Ð¾îÁÖ°í ÀÖ´Â DirectX 10¿¡ ¼ÕÀ» µé¾îÁÖ¾ú´Ù°í º¼ ¼ö ÀÖ´Ù. ¹°·Ð,
DirectX 10.1ÀÌ DirectX 10°ú ºñ±³ÇÏ¿© ¿· ±×·¹ÀÌµå ¼º°ÝÀ̱⠶§¹®¿¡ ¹Ð·Á³µÀ» ¼öµµ ÀÖ´Ù. ¾î·°Å³ª,
3DMark VantageÀÇ µîÀåÀºNVIDIA°¡ ¹Ð°í ÀÖ´Â DirectX 10ÀÌ ÁÖµµ±ÇÀ» °®°Ô µÇ¾ú´Ù´Â °ÍÀ» ¹ÝÁõÇÏ´Â
°á°úÀ̱⵵ ÇÏ´Ù.
Áö³ ±â»çÀÎ
ÄÚµå¸í G80, DirectX 10, nVIDIA GeForce 8800 / µµ´ëü ¾î¶²°Ô ¹Ù²ï°Å¾ß?¿¡¼
¼Ò°³ÇÏ¿´µíÀÌ ±×·¡ÇÈ Ä«µåµéÀÌ DirectX 10À» Áö¿øÇÏ¸é¼ ±âÁ¸ÀÇ ¹öÅؽº¿Í Çȼ¿ ½¦ÀÌ´õÀÇ ºÐ¸®¿¡ µû¸¥ ºñÈ¿À²ÀûÀÎ ¹æ½Ä¿¡¼
ÅëÇÕ ½¦À̵ù ¾ÆÅ°ÅØóÀÇ Àû¿ëÀ» ÅëÇØ ¹öÅؽº¿Í Çȼ¿ ½¦ÀÌ´õ, ±×¸®°í Áö¿À¸ÞÆ®¸® ½¦ÀÌ´õ±îÁö ÇÔ²² 󸮸¦ ÇÏ¸é¼ Ã³¸® °úÁ¤¿¡¼ÀÇ
¿À¹öÇìµå¸¦ ÁÙ¿© ±×·¡ÇÈ È¿°ú Áõ´ë ¹× È¿À²¼ºÀ» ³ôÀÌ°Ô µÈ °ÍÀÌ Æ¯Â¡À̶ó°í ¾ð±ÞÇß¾ú´Ù.
3DMark Vantage¿¡´Â DirectX 10 Áö¿øÀÇ Æ¯Â¡µéÀÌ Æ÷ÇԵǰí ÀÖ´Â ¸¸Å À̵éÀÌ
Áö¿øÇÏ°í ÀÖ´Â Å×½ºÆ®¸¦ ¸¸Á·Çϱâ À§ÇÑ ±×·¡ÇÈ ±â¼úµé°ú ÀÌÀüÀÇ 3DMark05/ 06ÀÌ °¡Áø ±â¼úµéÀ» Æ÷ÇÔÇÏ°í ÇÏ°í ÀÖ´Ù.
Feature Å×½ºÆ®¿¡´Â 3DMark06ÀÇ Å×½ºÆ® Çϳª¿Í 3DMark05¿¡¼ Çâ»óµÈ 3°¡Áö Å×½ºÆ®°¡ Ãß°¡·Î Á¦°øµÈ´Ù.
2°¡Áö ±×·¡ÇÈ Å×½ºÆ®´Â DirectX 10 Áö¿ø ±×·¡ÇÈ Ä«µå¿¡ ¸ÂÃß¾î ´Ù½Ã ¸¸µé¾îÁ³°í 2°¡Áö CPU Å×½ºÆ® Áß ¹°¸® ¿¬»ê
Å×½ºÆ® ºÎºÐ¿¡¼´Â AGEIA PhysX PPU (Physics Processing Unit) µîÀ» »ç¿ëÇÒ °æ¿ì ´õ ¸¹Àº
ó¸® È¿°ú ¹× È¿À²À» Áõ´ë½Ãų ¼ö ÀÖ´Ù.
ÇÏÁö¸¸, DirectX 10Àº À©µµ¿ì ºñ½ºÅ¸ À̻󿡼¸¸ µ¿À۵DZ⠶§¹®¿¡ ¾ÆÁ÷±îÁö ¸¹Àº »ç¿ëÀÚµéÀÌ
»ç¿ëÇÏ°í ÀÖ´Â À©µµ¿ì XP »ç¿ëÀÚµéÀ» ¼Ò¿Ü½ÃÅ°´Â °ÍÀ̱⠶§¹®¿¡ ºñ½ºÅ¸°¡ Áö±Ýº¸´Ù ´õ ¸¹Àº »ç¿ëÀÚÃþÀ» È®º¸Çϱâ Àü±îÁö´Â
ÀÌÀüÀÇ 3DMark Å×½ºÆ®µéº¸´Ù ´õ ´ëÁßȵDZâ´Â ½±Áö´Â ¾ÊÀ» °ÍÀ¸·Î º¸¿©Áø´Ù.
¡¡
PresetÀ» ÅëÇÑ Å×½ºÆ® ¼³Á¤
3DMark VantageÀÇ ¶Ç Çϳª ´Þ¶óÁø Á¡Àº ÀÌÀüÀÇ
3DMark ½Ã¸®Áîµé°ú ´Þ¸® PresetÀ» µµÀÔÇÏ¿´´Ù. PresetÀº ¸» ±×´ë·Î ¾î¶² ¼³Á¤À» ¹Ì¸® Á¤Çسõ´Â °ÍÀ¸·Î
3DMark Vantage¿¡¼´Â 4°¡ÁöÀÇ ¼·Î ´Ù¸¥ PresetÀ» Á¦°øÇϸç, 4°¡Áö PresetÀº ¼·Î ȣȯµÇÁö ¾Ê°í
±×·¡ÇÈ Ä«µåÀÇ ¿ä±¸ »ç¾ç ¹× Å×½ºÆ® ¿É¼Ç µîÀÌ ¼·Î ´Þ¶óÁø´Ù.
¶ÇÇÑ, 4°¡Áö Ãß°¡µÈ Preset¿¡ µû¶ó Á¡¼ö ÃøÁ¤ÀÌ
´Þ¶óÁö¸ç, ÇØ´ç Preset¿¡ µû¶ó ÀÌÀü 3DMark ½Ã¸®Áî¿Í ´Þ¸® ¾ËÆĺªÀÌ ½ºÄھ Æ÷ÇԵǾî Preset »ç¿ë¿¡ µû¸¥
±¸ºÐÀÌ °¡´ÉÇØÁø´Ù. ÀÌ ºÎºÐÀº µÚ¿¡ ´õ ÀÚ¼¼È÷ »ìÆ캸µµ·Ï ÇÏ°Ú´Ù.
¡¡
Çâ»óµÈ ¸ÖƼ ¾²·¹µù Áö¿ø
3DMark06ÀÇ °æ¿ìµµ SMT (Symmetric
Multi-Threading)À» Áö¿øÇϵµ·Ï °³¼±µÇ¾ú´Âµ¥ 3DMark Vantage´Â ¸ÖƼ ¾²·¹µù Áö¿øÀ» ´õ¿í Çâ»ó½ÃÄ×´Ù.
ÃÖ±Ù µà¾ó Äھ À̾î Æ®¸®ÇÃ, Äõµå ÄÚ¾î±îÁö µ¥½ºÅ©Å¾ ½ÃÀå¿¡ µîÀåÇÑ ¸¸Å ´õ ÀÌ»ó ¸ÖƼ ÄÚ¾î CPU µîÀÇ ´Ü¾î°¡ ³¸¼³Áö
¾Ê°Ô µÇ¾ú´Ù.
3DMark Vantage´Â ÀÌÀüÀÇ 3DMark06º¸´Ù Çâ»óµÈ
SMT¸¦ Áö¿øÇÏ¿© 4°³ÀÇ Äھ °¡Áø Äõµå Äھ ³Ñ¾î¼ 8°³ ÀÌ»óÀÇ Äھ °¡Áø CPU¸¦ ÀνÄÇÏ°Ô µÈ´Ù. ÄÚ¾îÀÇ Áõ°¡´Â
ÇÁ·Î±×·¥ÀÌ Áö¿øÇÏ´Â ¸ÖƼ ¾²·¹µù°ú ¿©·¯ ÀÛ¾÷À» µ¿½Ã¿¡ ÁøÇàÇÏ´Â ¸ÖƼ ŽºÅ· µî¿¡¼ ¼º´É Çâ»óÀ» °¡Á®¿À´Â °ÍÀÌ ÀϹÝÀûÀ̹ǷÎ
3DMark Vantage ¿ª½Ã ÀÌÀüº¸´Ù Çâ»óµÈ ¸ÖƼ ¾²·¹µùÀ» Áö¿øÇÏ¿© CPU Å×½ºÆ® ºÎºÐ¿¡¼ ÀÏ¹Ý ¿¬»ê°ú ¹°¸® ¿¬»ê
ºÎºÐ¿¡¼ÀÇ È¿À² Áõ´ë ¹× ó¸® ¼º´ÉÀÇ Çâ»óÀ» ¾òÀ» ¼ö ÀÖ°Ô µÇ¾ú´Ù.
¡¡
±× ¿Ü ¼¼ºÎÀûÀ¸·Î Çâ»óµÈ ½Ã½ºÅÛ Á¤º¸¸¦ º¸¿©ÁÖ´Â ½Ã½ºÅÛÀ»
¾÷±×·¹À̵å Çß´Ù. 3DMark Vantage¸¦ ¼³Ä¡Çϸé System info°¡ Ãß°¡·Î ¼³Ä¡ÇÏ°í ÀÌÀüÀÇ 3DMark
¹öÀüµé¿¡¼ ½Ã½ºÅÛÀ» ÀνÄÇÏ´Â ºÎºÐÀ» °³¼±ÇÏ¿© ´õ¿í °ÈÇß´Ù. À̸¦ ÅëÇØ 3DMarkÀÇ ORB (Online Result
Browser)¸¦ ÅëÇØ ¿©·¯ »ç¿ëÀÚµé°úÀÇ ½Ã½ºÅÛÀ» ºñ±³Çغ¼ ¼öµµ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