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ѱ¹IBM(´ëÇ¥ ¼È¸® À§-ÃßÀÌ, www.ibm.com/kr)Àº ¹Ì±¹ÀÇ Ãß¼ö°¨»çÀý°ú ºí·¢ ÇÁ¶óÀ̵¥ÀÌ µ¿¾È ¿Â¶óÀΰú ¸ð¹ÙÀÏ ¼îÇÎÀÌ ÃÖ°í ±â·ÏÀ» ¼¼¿ü´Ù°í ¹ßÇ¥Çß´Ù.

À̹ø ºÐ¼®Àº IBM µðÁöÅÐ ¾Ö³Î¸®Æ½½º º¥Ä¡¸¶Å©¸¦ Ȱ¿ëÇØ ½Ç½Ã°£À¸·Î ¼ÒºñÀÚµéÀÇ °Å·¡¸¦ ºÐ¼®ÇÑ °á°úÀÌ´Ù. ÀÌ µ¥ÀÌÅ͸¦ ±â¹ÝÀ¸·Î ÇÑ ÀλçÀÌÆ®´Â À¯Åë¾÷ü¿Í ¸¶ÄÉÅ͵éÀÌ °æÀï ¾÷üµéÀ» º¥Ä¡¸¶Å·ÇÏ°í ¸ñÇ¥ °í°´À» Á» ´õ ¼¼ºÐÈÇØ Á¢±ÙÇÒ ¼ö ÀÖµµ·Ï 370°³ ÀÌ»óÀÇ ¼º°úÁöÇ¥¸¦ Á¦°øÇÑ´Ù.
Ãß¼ö°¨»çÀý ´çÀÏ ¸ð¹ÙÀÏ ±â±â¸¦ ÅëÇÑ ¿Â¶óÀÎ °Å·¡·®Àº »ç»ó óÀ½À¸·Î PC¸¦ ÅëÇÑ ¿Â¶óÀÎ °Å·¡·®À» ¾Õ¼¹´Ù. Ãß¼ö°¨»çÀý ´çÀÏ Àüü ¿Â¶óÀÎ °Å·¡·® Áß 52.1%°¡ ½º¸¶Æ®Æù°ú ÅÂºí¸´À» ÅëÇØ ¹ß»ýµÈ °ÍÀ¸·Î, ÀÌ´Â IBMÀÇ ¿¹Ãø°ú 1% ³»ÀÇ ¿ÀÂ÷ ¹üÀ§ ¼öÁØÀÌ´Ù. Àüü Ãß¼ö°¨»çÀý ¿Â¶óÀÎ ¸ÅÃâÀº 2013³â ´ëºñ 14.3% Áõ°¡Çß´Ù.
¸ð¹ÙÀÏ ¼îÇÎÀÇ ±â¼¼´Â ºí·¢ ÇÁ¶óÀ̵¥ÀÌ·Î À̾îÁ®, ¿Â¶óÀΰú ¸ð¹ÙÀÏ ¼îÇÎ ¸ðµÎ Áõ°¡Çß´Ù. ¼ÒºñÀÚµéÀº ¸ÅÀå¿¡ ¸ð¹ÙÀÏ ±â±â¸¦ °¡Á®¿Í ´Ù¸¥ ¸ÅÀåÀÇ °¡°Ý°ú ǰÁúÀ» ºñ±³Çß´Ù. ºí·¢ ÇÁ¶óÀ̵¥ÀÌ ´çÀÏ Àüü ¿Â¶óÀÎ ¸ÅÃâÀº Àü³â´ëºñ 9.5% Áõ°¡ÇßÀ¸¸ç, Àüü ¿Â¶óÀÎ ¸ÅÃâÀÇ 1/4Àº ¸ð¹ÙÀÏ ±â±â¸¦ ÅëÇØ ÀÌ·ïÁ³´Ù. ´º¿å½Ã´Â ¶Ç Çѹø ºí·¢ ÇÁ¶óÀ̵¥ÀÌ ¿Â¶óÀÎ ¼îÇÎÀÌ °¡Àå ³ôÀº µµ½Ã¶ó´Â ŸÀÌÆ²À» À¯ÁöÇß´Ù.
IBM ½º¸¶ÅÍ Ä¿¸Ó½º(Smarter Commerce) ÃѰý Á¦ÀÌ Çî´õ½¼(Jay Henderson) Àü¹«´Â ¡°¸ð¹ÙÀÏÀº ÀÌÁ¦ Ãß¼ö°¨»çÀýÀÇ »õ·Î¿î ÀüÅëÀÌ µÇ¾ú´Ù¡±¸ç, ¡°¿ì¸®´Â À¯Åë¾÷üµéÀÌ ¿Â¶óÀÎ, ¸ð¹ÙÀÏ ¹× ¿ÀÇÁ¶óÀÎ ¸ÅÀå Á¤º¸¸¦ Ȱ¿ëÇÏ¿© °í°´µéÀÇ µ¶Æ¯ÇÑ ±âÈ£¸¦ ¾Ë¾Æ³»°í ±×µéÀÌ »õ·Î¿î ¹æ¹ýÀ¸·Î ¼îÇο¡ Âü¿©ÇÒ ¼ö ÀÖµµ·Ï µ¥ÀÌÅÍÀÇ ÈûÀ» »ç¿ëÇÏ´Â °ÍÀ» ¸ñ°ÝÇß´Ù¡±°í ¸»Çß´Ù.
IBM µðÁöÅÐ ¾Ö³Î¸®Æ½½º º¥Ä¡¸¶Å©´Â IBMÀÇ ½º¸¶ÅÍ Ä¿¸Ó½º ÀÌ´Ï¼ÅÆ¼ºê¸¦ ÅëÇØ °í°´µé¿¡°Ô Á¦°øµÈ´Ù. IBMÀº ½º¸¶ÅÍ Ä¿¸Ó½º ÀÌ´Ï¼ÅÆ¼ºê¸¦ À§ÇØ ¾÷°è ¼±µµÀÇ °í°´ Âü¿© Ç÷§ÆûÀ» °³¹ßÇϱâ À§ÇÑ 35¾ï ´Þ·¯ÀÇ ÅõÀÚ, Àü¼¼°è 8õ °³ÀÇ ¼±µµ ºê·£µå ¹× 3¸¸5õ °ÇÀÇ °í°´ ÇÁ·ÎÁ§Æ®¸¦ ÅëÇÑ Àü¹®¼ºÀ» °áÇÕÇØ Çõ½ÅÀ» Á¦°øÇϰí ÀÖ´Ù.
IBMÀÌ ºÐ¼®ÇÑ ÀÌÆ²°£ ÁÖ¿ä ¼îÇÎ Æ®·»µå´Â ´ÙÀ½°ú °°´Ù.
¸ð¹ÙÀÏÀÌ ¿Â¶óÀÎ ¼îÇÎ ¼±µµÇÑ ¿ª»çÀû »ç°Ç: Ãß¼ö°¨»çÀý ´çÀÏ Àüü ¿Â¶óÀÎ °Å·¡·® Áß ¸ð¹ÙÀÏ °Å·¡·®Àº 52.1%¸¦ Â÷ÁöÇØ, óÀ½À¸·Î ¸ð¹ÙÀÏ ±â±â°¡ PC¸¦ ÅëÇÑ ¿Â¶óÀÎ °Ë»ö(Browsing)À» ³Ñ¾î¼¹´Ù. ºí·¢ ÇÁ¶óÀ̵¥ÀÌ ¸ð¹ÙÀÏ °Å·¡·®Àº Àü³â´ëºñ 25% Áõ°¡ÇØ Àüü ¿Â¶óÀÎ °Å·¡·® Áß 49.6%¸¦ Â÷ÁöÇß´Ù. ºí·¢ ÇÁ¶óÀ̵¥ÀÌÀÇ ¸ð¹ÙÀÏ ¸ÅÃâÀº Àü³â´ëºñ 28.2% Áõ°¡Çϸç Àüü ¿Â¶óÀÎ ¸ÅÃâÀÇ 27.9%¸¦ Â÷ÁöÇß´Ù.
ºí·¢ÇÁ¶óÀ̵¥À̸¦ Àá½ÄÇÏ´Â Ãß¼ö°¨»çÀý: Ãß¼ö°¨»çÀý°ú ºí·¢ ÇÁ¶óÀ̵¥ÀÌÀÇ ¿Â¶óÀÎ ¸ÅÃâÀº Àü³â´ëºñ °¢°¢ 14.3%°ú 9.5% Áõ°¡Çß´Ù. Ãß¼ö°¨»çÀýÀÇ ÁÖ¹® °Ç´ç Æò±Õ ±Ý¾×Àº Àü³â´ëºñ 1.8% °¨¼ÒÇÑ 125.25 ´Þ·¯¿´À¸¸ç, ºí·¢ ÇÁ¶óÀ̵¥ÀÌÀÇ ÁÖ¹® °Ç´ç Æò±Õ ±Ý¾×Àº 4.4% °¨¼ÒÇÑ 129.37 ´Þ·¯¿´´Ù.
ÀÌ·¯ÇÑ °æÇâÀº ¼îÇΰ´µéÀÌ ÃÖ°íÀÇ ¼îÇÎÀ» À§ÇØ ¿Â¶óÀÎ ÄíÆùÀ» º¸´Ù ¸¹ÀÌ È°¿ëÇÏ¸ç µðÁöÅÐÈ µÇ¾î°¡´Â °ÍÀ» º¸¿©ÁØ´Ù. ºí·¢ ÇÁ¶óÀ̵¥ÀÌÀÇ ¿Â¶óÀÎ ¸ÅÃâÀº Ãß¼ö°¨»çÀý ´çÀϺ¸´Ù 63.5% ´õ ³ô°Ô ³ªÅ¸³µ´Ù. ÀÌ ¼öÄ¡´Â 2013³âÀÇ 70%¿¡¼ °¨¼ÒÇÑ °ÍÀ¸·Î, Ãß¼ö°¨»çÀýÀÇ ¿Â¶óÀÎ ¸ÅÃâÀÌ Á¡Á¡ ºí·¢ ÇÁ¶óÀ̵¥ÀÌ ¼îÇÎÀ» Àá½ÄÇϰí ÀÖÀ½À» º¸¿©ÁØ´Ù.
¹Ì±¹ 5´ë ¿Â¶óÀÎ ¼îÇÎ µµ½Ã: ´º¿å½Ã´Â ºí·¢ ÇÁ¶óÀ̵¥ÀÌÀÇ ¿Â¶óÀÎ ¼îÇο¡ ÀÖ¾î ÃÖ°íÀÇ ÀÚ¸®¸¦ ÁöÄ×À¸¸ç, ¿ö½ÌÅÏ D.C., Á¶Áö¾Æ ÁÖÀÇ ¾ÖƲ¶õŸ, ͏®Æ÷´Ï¾Æ ÁÖÀÇ ·Î½º¾ØÁ©·¹½º, Àϸ®³ëÀÌ ÁÖÀÇ ½ÃÄ«°í°¡ µÚ¸¦ À̾ú´Ù. ´º¿å½ÃÀÇ ¼îÇΰ´µéÀº Æò±Õ 121.91 ´Þ·¯¸¦ ºí·¢ ÇÁ¶óÀ̵¥ÀÌ¿¡ »ç¿ëÇß´Ù.
°Ë»öÀº ½º¸¶Æ®ÆùÀ¸·Î, ±¸¸Å´Â ÅÂºí¸´À¸·Î: »õ·Î¿î µðÁöÅÐ ¼îÇÎÀÇ µ¿¹ÝÀÚÀÎ ½º¸¶Æ®ÆùÀ» ÅëÇÑ °Å·¡·®Àº ºí·¢ ÇÁ¶óÀ̵¥ÀÌ Àüü ¿Â¶óÀÎ °Å·¡ Áß 34.7%¸¦ Â÷ÁöÇßÀ¸¸ç, ÅÂºí¸´ °Å·¡·®Àº Àý¹Ý Á¤µµÀÎ 14.6%¸¦ ±â·ÏÇß´Ù.
¹Ý¸é ¸ð¹ÙÀÏ ¸ÅÃâÀº ÅÂºí¸´ÀÌ ¿Â¶óÀÎ ¸ÅÃâÀÇ 16%¸¦ Â÷ÁöÇϸç 11.8%¸¦ Â÷ÁöÇÑ ½º¸¶Æ®Æù¿¡ ºñÇØ 35.5% ³ôÀº °ÍÀ¸·Î ³ªÅ¸³µ´Ù. ¶ÇÇÑ, ÅÂºí¸´ »ç¿ëÀÚµéÀÇ Æò±Õ ¼îÇÎ ±Ý¾×Àº 126.50 ´Þ·¯·Î, 107.55 ´Þ·¯ÀÎ ½º¸¶Æ®Æù »ç¿ëÀڵ鿡 ºñÇØ 17.6% ³ôÀº °ÍÀ¸·Î ³ªÅ¸³µ´Ù.
- iOS VS ¾Èµå·ÎÀ̵å: iOS´Â À̹ø ¿¬ÈÞ ½ÃÁð¿¡¼µµ 3°¡Áö ÁöÇ¥¿¡¼ ¾Èµå·ÎÀ̵庸´Ù ¸ð¹ÙÀÏ ¼îÇο¡¼ ¾Õ¼¹´Ù.
- ÁÖ¹® °Ç´ç Æò±Õ ±Ý¾×: iOS »ç¿ëÀÚµéÀº Æò±Õ 121.86 ´Þ·¯¸¦ »ç¿ëÇÑ ¹Ý¸é, ¾Èµå·ÎÀÌµå »ç¿ëÀÚµéÀº Æò±Õ 98.07 ´Þ·¯¸¦ »ç¿ëÇØ 24.3%ÀÇ Â÷À̸¦ º¸¿´´Ù.
- ¿Â¶óÀÎ °Å·¡·®: iOS´Â Àüü ¿Â¶óÀÎ °Å·¡·®ÀÇ 34.2%·Î, 15%¸¦ Â÷ÁöÇÑ ¾Èµå·ÎÀ̵庸´Ù 2¹è ³ô¾Ò´Ù.
- ¿Â¶óÀÎ ¸ÅÃâ: iOS´Â Àüü ¿Â¶óÀÎ ¸ÅÃâÀÇ 21.9%·Î, 5.8%¸¦ Â÷ÁöÇÑ ¾Èµå·ÎÀ̵庸´Ù 4¹è ³ô¾Ò´Ù.
- µ¥½ºÅ©ÅéÀº Á×Áö ¾Ê¾Ò´Ù: PC³ª µ¥½ºÅ©ÅéÀ» ÀÌ¿ëÇÑ »ç¿ëÀÚµéÀÇ ±¸¸Å±Ý¾×Àº Æò±Õ 135.33 ´Þ·¯·Î, Æò±Õ 116.02 ´Þ·¯¸¦ »ç¿ëÇÑ ¸ð¹ÙÀÏ »ç¿ëÀÚº¸´Ù 16.6% ³ô¾Ò´Ù.
¼Ò¼È¹Ìµð¾î ¿µÇâ·Â – ÆäÀ̽ººÏ vs. ÇÉÅÍ·¹½ºÆ®: ºê·£µå Ãæ¼ºµµ¿Í ¸ÅÃâÀ» ³ôÀ̱â À§ÇØ ¸¶ÄÉÆÃ ´ã´çÀÚµéÀº Áö¼ÓÀûÀ¸·Î ¼Ò¼È³×Æ®¿öÅ©¿¡ ÀÇÁ¸Çϰí ÀÖ´Ù. IBMÀº ºí·¢ ÇÁ¶óÀ̵¥ÀÌ ´çÀÏ 2°³ÀÇ ¼±µÎ »çÀÌÆ®ÀÎ ÆäÀ̽ººÏ°ú ÇÉÅÍ·¹½ºÆ®¸¦ ºÐ¼®Çß´Ù. ÆäÀ̽ººÏÀÇ ±¤°í´Â ÁÖ¹® ´ç 109.84 ´Þ·¯¸¦ À̲ö ¹Ý¸é, ÇÉÅÍ·¹½ºÆ®´Â 10% Á¤µµ ³·Àº 100.24 ´Þ·¯¸¦ À̲ø¾ú´Ù. ÆäÀ̽ººÏÀÇ ±¤°í´Â ÇÉÅÍ·¹½ºÆ®º¸´Ù 2¹è ´õ ¸¹Àº ¸ÅÃâÀ» À̲ø¾î³Â´Ù.
¹ß¼Û ºóµµ °¨¼Ò, Ÿ°Ù ¸ÂÃãÈÇÑ À̸ÞÀÏ ±¤°í*: À¯Åë¾÷üµéÀº Àü³â´ëºñ 11% ÁÙ¾îµç Æò±Õ 5.3°³ÀÇ À̸ÞÀÏÀ» 2014³â ºí·¢ ÇÁ¶óÀ̵¥ÀÌ¿¡ ¹ß¼ÛÇß´Ù. ÀÌ´Â À¯Åë¾÷ ¸¶ÄÉÅͰ¡ ¹ß¼Û ºóµµ´Â ÁÙÀÌ°í ±¤°íÀÇ Å¸°ÙÀ» ´õ ¼¼ºÐÈÇÑ ¸Þ½ÃÁö¸¦ º¸³Â±â ¶§¹®ÀÌ´Ù. À۳⠱¤°í Ŭ¸¯·üÀº ºí·¢ ÇÁ¶óÀ̵¥ÀÌ¿¡´Â 15.4%, Ãß¼ö°¨»çÀý¿¡´Â 2.8%¿´À¸³ª, ¿ÃÇØ¿¡´Â °¢°¢ 12.9%¿Í 2.4%¿´´Ù.
Ãß¼ö°¨»çÀý ¹× ¿¬¸» ¼îÇÎ °æÇâ¿¡ ´ëÇÑ Àüü º¸°í¼¿Í ½Ç½Ã°£ ºÐ¼®Àº IBM µðÁöÅÐ ¾Ö³Î¸®Æ½½º º¥Ä¡¸¶Å© Çãºê¿Í »õ·Î¿î ¼¿ÇÁ ¼ºñ½º½Ä ¾ÖÇø®ÄÉÀ̼ÇÀÎ www.ibm.com/benchmark¿¡¼ È®ÀÎÇÒ ¼ö ÀÖÀ¸¸ç, °í°´ Âü¿©¸¦ À̲ø¾î³»±â À§ÇØ Å¬¶ó¿ìµå¸¦ ÅëÇØ Àü´ÞÇÏ´Â IBMÀÇ ½Ç½Ã°£ ºÐ¼®¿¡ °üÇØ ´õ ¸¹Àº Á¤º¸´Â www.ibm.com/smartercommerce¿¡¼ È®ÀÎÇÒ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