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ŧ·¯½º ¸®ÇÁÆ®¿Í ÇÔ²² PC VR·Î °ÔÀ̸ӵéÀÇ ³ôÀº °ü½ÉÀ» ¹Þ°í ÀÖ´Â HTC ViveÀÇ ¿¹¾à ÆÇ¸Å¿Í Ãâ½Ã ÀÏÁ¤, °¡°ÝµîÀÌ °ø°³µÈµ¥ À̾î, ¹ëºê¿¡¼ HTC Vive »ç¿ëÀ» À§ÇÑ ½Ã½ºÅÛ ¼º´É Å×½ºÆ®¸¦ °ø°³Çß´Ù.

HTC Vive´Â ¹ëºê¿Í °øµ¿ °³¹ßµÈ °¡»óÇö½Ç µð¹ÙÀ̽º·Î ½ºÆÀVR·Îµµ ¾Ë·ÁÁ® ÀÖÀ¸¸ç, MWC 2016¿¡¼ 799´Þ·¯ °¡°Ý¿¡ 2¿ù 29ÀÏ ¿¹¾à ÆÇ¸Å¸¦ ½ÃÀÛÇØ 4¿ù 1ÀÏ °ø½Ä Ãâ½ÃµÉ °Í°ú, ½Ã½ºÅÛ ¿ä±¸ »ç¾çÀÌ °ø½Ä È®ÀεǾú´Ù.
¹ßÇ¥µÈ ³»¿ë¿¡ µû¸£¸é, HTC Vive´Â ÁöÆ÷½º GTX 970/ ¶óµ¥¿Â R9 290±Þ ÀÌ»óÀÇ ±×·¡ÇÈ Ä«µå¿Í ÀÎÅÚ ÄÚ¾î i5 4590/ AMD FX 8350 ±Þ ÀÌ»óÀÇ ±×·¡ÇÈ Ä«µå, 4GB ÀÌ»óÀÇ ½Ã½ºÅÛ ¸Þ¸ð¸®, HDMI 1.4 ¶Ç´Â DisplayPort 1.2 ÀÌ»óÀÇ ±×·¡ÇÈ ¿¬°á, USB 2.0 ÀÌ»óÀÇ USB Æ÷Æ® 1°³, À©µµ¿ì 7 SP1 ÀÌ»óÀÇ ¿î¿µÃ¼Á¦¸¦ ÇÊ¿ä·ÎÇÑ´Ù.

HTC ViveÀÇ ¼º´É È®ÀÎÀ» À§ÇÑ ½ºÆÀVR ¼º´É Å×½ºÆ®(SteamVR Performance Test)´Â ¹ëºêÀÇ °ÔÀÓ Ç÷§ÆûÀÎ ½ºÆÀÀ» ÅëÇØ ¹«·á °ø°³µÇ¾ú´Âµ¥, ¼³Ä¡ ½Ã 'µµ±¸'ÅÇ¿¡ µî·ÏµÇ¸ç, ½ÇÇàÇÏ¸é Æ÷Å»ÀÇ ¾ÖÆÛó »çÀ̾𽺳»ÀÇ ÅÍ·§ ¼ö¸® Àå¸éÀ» VR Àå¸éÀ¸·Î º¸¿©ÁØ´Ù.
°á°ú´Â 'Not Ready / Capable / Ready'ÀÇ ¼¼ °¡Áö µî±ÞÀ¸·Î º¸¿©ÁÖ¸ç, Æò±Õ 90ÇÁ·¹ÀÓ ÀÌÇÏ·Î ¶³¾îÁø ±¸°£ÀÌ ¾ó¸¶³ª µÇ´ÂÁö, ¿î¿µÃ¼Á¦³ª ±×·¡ÇÈ Ä«µå, CPU Áß ÀÚ½ÅÀÇ ½Ã½ºÅÛ¿¡¼ ºÎÁ·ÇÑ Á¡À» È®ÀÎÇÒ ¼ö ÀÖ¾î, Â÷ÈÄ ¾÷±×·¹ÀÌµå °èȹÀ» ¼¼¿ì´Âµ¥ µµ¿òÀ» ÁØ´Ù.
Âü°í·Î, ½ºÆÀVR ¼º´É Å×½ºÆ® ÅøÀº ¿©±â¼ ´Ù¿î·Îµå ¹ÞÀ» ¼ö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