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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16-06-27 13:55
[뉴스]

볼보, V60에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투입, 영국서 판매 시작

볼보 영국 법인이 V60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2차종을 투입했다.






V60으로 투입된 모델은 D6 / D5 트윈 엔진이다. V60 D5 트윈 엔진의 경우 지난 해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서 잠시 선보였던 차종이기도 하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볼보의 최신형 드라이브이(Drive-E, 2.0 4기통 터보 엔진 및 8단 아이신 자동 변속기)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지 않은 점이 되겠다.

볼보 V60 D6 트윈 엔진은 2.5 5기통 터보 디젤 엔진(전륜 구동용, 163 마력)과 6단 기어트로닉 자동 변속기로 구형 파워트레인이 구성됐다. 68 마력형 전기 모터(후륜 구동용)와 11.2 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달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보강했다. 시스템 출력은 220 마력(@ 4,000 rpm), 44.9 kg.m 토크(@ 1,500~3,000 rpm)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료 탱크는 45 리터, 트렁크 적재 공간(러기지 룸)은 305 리터 상당으로 기존 V60(연료 탱크 : 67.5 리터, 러기지 룸 : 430 리터) 보다는 용량이 적다. 공차 중량도 V60 D5(1,731 kg) 대비 300 kg 이상 무거워 고속도로와 같은 장거리 주행엔 어울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연료 효율성은 영국 복합 연비 기준 156 mpg(단위 환산 시 66.3 km/l) 수준으로 나타나 있다.

영국 현지 판매 가격은 V60 D6 트윈 엔진이 4만 5천 파운드(한화 약 7,137만 원), V60 D5 트윈 엔진이 3만 7,500 파운드(한화 약 5,947만 원)다.

  태그(Tag)  : 볼보, 왜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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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곽준혁 기자 / 필명 야르딘 / 야르딘님에게 문의하기 jh1718@bodnar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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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headache kwnation2020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6-06-27 18:28/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체도 비용 증가가 있는데 디젤엔진까지..
디젤때문에 얼마나 친황경적일지는 알 수 없지만 다양한 시도군요.
본문 제일 하단에 오타가 있네요.
원을 파운드로 기재했네요.
야르딘 kjh1619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6-06-28 9:03/ 자국/ 신고/
에고... 실수가 있었네요. 해당 내용 수정하였습니다.

럭키싱글 / 16-06-28 1:4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디젤의 문제가 아직 정리가 안됐는데 하이브리드와 접목이라;;;;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6-07-04 12:20/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디젤은 점점 부정적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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