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6-06-30 11:30
[뉴스/보도자료]

글로벌 데이터 보호 인덱스 발표 데이터 손실로 기업당 평균 10억 6천만원 손해

한국EMC( http://korea.emc.com)는 전세계 IT 책임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보호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담은 ‘EMC 글로벌 데이터 보호 인덱스(EMC Global Data Protection Index, 이하 GDPI)’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년 간 데이터 손실로 인한 기업당 손해액은 한화로 평균 약 11억 원에 달하며, 특히 한국의 데이터 보호 수준은 글로벌 평균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EMC가 시장조사기관 ‘밴슨 본(Vanson Bourne)’에 의뢰해 진행한 GDPI 보고서는 2014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조사에는 한국의 100명을 포함한 18개국 2천 2백 명의 IT 책임자가 참여했다. 응답자들은 임직원수 250명 이상의 공공기관 혹은 기업의 IT 결정권자로 구성됐다. 
 

보고서는 응답자의 52%가 지난 1년 내 돌발적인 시스템 다운타임을 경험했으며, 평균 손해액은 미화로 약 55만 5천 달러라고 밝혔다. 데이터 손실은 경험한 응답자는 29%며, 이로 인해 평균 91만 4천 달러의 손해를 봤다. 기존에 데이터 손실의 가장 큰 원인이었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전원 오류 등으로 인한 사고는 평균적으로 약 5% 가량 감소한 데 비해, 보안 침입 등의 새로운 보안 위협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23%가 1년 내 외부 보안 침입으로 인해 데이터 손실이나 갑작스러운 시스템 중단을 경험했으며, 내부 보안 침입까지 포함하면 피해 비율은 36%로 증가했다.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기업은 늘었으나 관련 보안 대책은 준비하지 않고 있다는 문제점도 발견됐다. IT자원의 평균 30%가 이미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운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클라우드 상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은 절반도 되지 않았다. 이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들이 보안 문제를 해결해 준다고 오해하기 때문이라고 분석됐다. 
 

한국의 데이터 보호 성숙도 전체 순위는 18개국 중 12위라는 저조한 기록을 보였다. 한국은 미국(14위)이나 일본(17위)보다는 앞섰지만 중국(1위), 멕시코(2위), 스위스(3위), 싱가포르(4위)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개월 동안 돌발적인 시스템 다운타임을 경험한 한국 조직의 비율은 응답자의 66%로, 글로벌 평균 52%를 훨씬 상회했다. 다만 데이터 손실로 발생한 손해 규모는 글로벌 평균인 미화 91만 4천 달러(약 10억6천만원) 보다 낮은 85만 6천 달러(약 9억9천만원)로 나타났다.
 
한국 조직들의 데이터 보호에 대한 자신감 또한 글로벌 평균보다 낮았다. 한국 응답자의 87%가 시스템이나 데이터를 완전히 복구할 자신이 없다고 답해 글로벌 평균인 71%보다 높게 나타났다. 현재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 다양한 데이터 보호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도 9%만이 강한 자신감을 보여, 글로벌 평균인 18%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또 현재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 플래시 어레이의 속도와 역량에 보조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 대답은 10%에 그쳐 전세계 평균 24%에 크게 못 미쳤다.
  태그(Tag)  : 인터넷, 사이버 보안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유료 가입시 주의할 점은?
[뉴스] 미국 전역, 코로나19로 인한 네트워크 속도 저하 발생
[뉴스] 베스트바이, 코로나19로 매장 운영 중단.. 픽업 및 배송 서비스 제공
[뉴스] 안랩, 이력서로 위장해 유포되는 넴티 랜섬웨어 주의 당부
[뉴스] 코로나19 여파로 인터넷 트래픽 대폭 증가
[뉴스] 윈도우 10 패치가 또 다시 시스템 불안정 야기 논란
태그(Tags) : 인터넷, 사이버 보안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애플, iOS/iPadOS/watchOS/macOS 업데이트 실시
이에프엠네트웍스, 조달청 나라장터에 ipTIME 제품 8종 등록
폴란드 정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인크래프트 서버 오픈
인텔 타이거 레이크의 Xe 통합 그래픽 성능, 라이젠 9 4900H 제쳐
한창 잘나가는 AMD 라이젠, 어떤 메인보드와 조합하는게 좋을까?
차세대 게임 기술과 성능 공개, Xbox 시리즈 X 세부 스펙 발표
애플 2배 빨라진 맥북 에어 발표, 맥 미니도 업데이트
메모리 클럭 중요하다는 AMD 라이젠, 게임성능엔 어떤 메모리가 좋을까?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6-07-07 11:0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쨩꼴라가 1위라니 신뢰가 안가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3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4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결과발표]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인텔 3
[결과발표] '가격 인하된 인텔 9세대 F 시 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