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ÏƼ, ¾ð¸®¾ó¿¡ À̾î Å©¶óÀÌ¿£ÁøÀÇ ¹úÄ(Vulkan) Áö¿øÀÌ °¡½ÃÈ µÇ¾ú´Ù.

Å©¶óÀÌÅØÀº °ø½Ä º¸µµÀڷḦ ÅëÇØ ¾Õ¼ ¿¹°íµÇ¾ú´ø Å©¶óÀÌ¿£Áø 5.4ÀÇ ¹úÄ ·£´õ·¯ Áö¿øÀÌ 7¿ù ¸» °ø½ÄÈ µÉ °ÍÀ» ¿¹°íÇßÀ¸¸ç, ±×¿¡ ¾Õ¼ ±êÇãºê¿¡ ¾÷µ¥ÀÌÆ®µÈ ÀڷḦ ÅëÇØ Äڵ带 ¹Ì¸® È®ÀÎÇÒ ¼ö ÀÖÀ½À» ÀüÇß´Ù.
Å©¶óÀÌ¿£Áø¿¡ ÅëÇÕµÈ ¹úÄÀº OpenGL µî »ê¾÷ Ç¥ÁØ Á¦Á¤ ÃßÁøÀ» À§ÇÑ Å©·Î³ë½º±×·ìÀÌ AMDÀÇ ¸ÇƲ ±â¹ÝÀ¸·Î ¼³°èÇÑ ·Î¿ì·¹º§ API·Î, À©µµ¿ì ±â¹Ý ¸¶ÀÌÅ©·Î¼ÒÇÁÆ®ÀÇ DX12¿Í ´Þ¸® PC(À©µµ¿ì/ ¸®´ª½º), ¸ð¹ÙÀÏ, ÀÚµ¿Â÷ µî »ê¾÷ Àü¹ÝÀÇ ±×·¡ÇÈ Ç÷§ÆûÀ» Áö¿øÇÑ´Ù.
ÀÌ¿¡ µû¶ó ³ôÀº ¹ü¿ë¼ºÀ» Ư¡À¸·Î ÄÁÅÙÃ÷ÀÇ Ç÷§Æû°£ ÀÌ½Ä ³À̵µ¸¦ ³·Ãß°í, Çϵå¿þ¾î ÀáÀç·Â Ȱ¿ë¼ºÀÌ ³ô¾ÆÁü¿¡ µû¶ó ±âÁ¸ OpenGL ´ëºñ ³ôÀº ¼º´ÉÀÌ ±â´ëµÇ¸ç, DX12º¸´Ù ÀÎÁöµµ´Â ³·Áö¸¸ Å»·Î½º ¹ýÄ¢, µµÅ¸2, µÒ(2016), ¸Åµå ¸Æ½º, ½ºÅ¸ ½ÃƼÁð µî ÀûÁö ¾ÊÀº °ÔÀÓµéÀÌ ¹úÄÀ» Áö¿øÇϰí, ±¸±ÛÀº ¾Èµå·ÎÀ̵åÀÇ ·Î¿ì·¹º§ API·Î ¹úÄÀ» äÅÃ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