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9-08-22 13:09
[뉴스/보도자료]

엑사그리드, 중복제거 성능 향상시킨 백업 관리 SW ‘버전 5.2.2’ 발표

엑사그리드(ExaGrid)는 높은 중복제거율과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백업 관리 소프트웨어의 '버전(Version) 5.2.2’를 발표했다.

 

엑사그리드는 중복제거 알고리즘을 빔(Veeam) VM 백업 데이터와 변동 블록 트래킹(CBT) 및 점증 백업(incremental)을 위한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윈도우 액티브 디렉터리(Windows Active Directory)와 베리타스 넷백업 액셀러레이터(Veritas NetBackup Accelerator)를 지원한다.

신규 소프트웨어 버전 5.2.2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빔 소프트웨어(Veeam Software)를 위한 데이터 중복제거율을 14:1로 향상시켜 ▲CBT(변동 블록 트래킹)와 점증 백업을 위한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 향상 ▲ 컴볼트(Commvault)의 중복제거 데이터를 더 중복 제거하여 중복제거율을 최대 20:1로 3배 향상시켜 ▲윈도우 액티브 디렉터리 지원 ▲베리타스 넷백업 액셀러레이터 지원 등이다.

빔(Veeam) 소프트웨어는 엑사그리드의 제휴 업체이자 기술 파트너다. 엑사그리드의 중복제거 기술은 빔의 중복제거 기술 및 빔 ‘중복제거 친화적’ 압축 기능과 결합하여 최고의 성능을 나타내게 한다. 빔의 중복제거 기술 및 압축 기능이 엑사그리드의 중복제거 기술과 결합하여 VM(가상 기계) 백업을 위한 14:1의 중복제거율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

엑사그리드는 빔 데이터를 항상 중복 제거해 왔지만 중복제거율을 훨씬 더 높이도록 알고리즘을 향상시켰다. 이제 엑사그리드는 델 EMC 데이터 도메인(Dell EMC Data Domain)을 포함한 업계 최고의 선형 확장성과 첨단 중복제거 기술을 제공한다. 엑사그리드는 빔 중복제거 데이터를 더 많이 중복 제거할 뿐만 아니라 가장 최근의 백업을 빔의 원래 포맷에 저장하여 VM(가상머신) 부팅을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빔은 엑사그리드의 VM을 몇 초에서 몇 분 안에 부팅할 수 있는데 비해 필요할 때마다 매번 데이터를 복원해야 하는 델 EMC 데이터 도메인 같은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는 몇 시간이 걸린다. 엑사그리드는 랜딩 존(Landing Zone)과 별도의 저장소에 중복 제거된 보유 데이터를 장기간 저장하여 저장의 효율성을 높인다.

엑사그리드의 새로운 중복제거 알고리즘은 CBT나 점증 백업 기술을 사용하는 백업 애플리케이션의 종전 버전에 비해 중복제거율을 향상시킨다. 엑사그리드는 대부분이 CBT를 사용하는 25개 이상의 백업 애플리케이션 및 유틸리티를 지원하여 더 효율적으로 백업한다.

엑사그리드는 이제 컴볼트 고객이 컴볼트 중복제거 기능을 유지하면서 엑사그리드 표적 저장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엑사그리드는 컴볼트 중복제거 데이터를 더욱 많이 중복 제거하여 합계 중복제거율을 최대 20:1로 3배 향상시킨다. 컴볼트 중복제거 데이터를 더 중복 제거함에 따라 DASH 풀(DASH fulls)과 DASH 카피(DASH copies)가 더 효율적인 백업 및 유지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엑사그리드는 백업 유지 카피를 주간 단위, 월간 단위 및 연간 단위로 유지하는 컴볼트 고객들에게 비용 효율적이다. 엑사그리드는 컴볼트 중복제거 데이터를 더 중복 제거하여 훨씬 더 적은 디스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가 디스크보다 훨씬 더 비용이 낮다.

또한 엑사그리드는 선형 확장성(스케일 아웃 아키텍처)을 제공하여 고객의 데이터가 증가할 경우 단순히 어플라이언스를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용량으로 컴퓨팅 기능을 추가하는 이러한 접근 방식은 데이터가 증가함에 따라 백업 윈도를 장기간 고정시키게 한다.

엑사그리드의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이 용이하도록 단순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두고 설계됐다. 엑사그리드 관리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및 컴퓨터 그룹 정책 관리 콘솔인 ‘윈도우 액티브 디렉터리’를 지원하여 인증 및 허가 등 접근을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다. 이제는 IT(정보기술) 담당 직원들이 엑사그리드의 웹 기반 관리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CIFS(공통 인터넷 파일 시스템)이나 빔 데이터 무버(Veeam Data Mover)에 대한 접근 제어가 가능하다.

‘베리타스 넷백업 액셀러레이터’ 데이터를 중복제거하고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
베리타스의 넷백업 액셀러레이터 기술은 증분 및 가속 전체 백업에 대한 변경 사항만 전송하여 OST(오픈스토리지테크놀로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이전 변경 사항에서 전체 백업을 통합함으로써 백업 창을 크게 단축시킨다. 엑사그리드는 넷백업 액셀러레이터의 데이터를 포괄하고 중복 제거하며 가속화된 백업을 엑사그리드의 랜딩 존에 재구성하여 데이터를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즉시 VM 부팅을 하고 외부 테이프 복사를 빠르게 할 수 있게 하는데 이는 엑사그리드 고유의 독보적인 기능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모든 인라인(inline)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들은 중복 제거된 데이터만 저장할 수 있다. 이들의 경우, 데이터를 복구하고 VM 부팅하며 테이프 복사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장시간의 데이터 복원 프로세스를 거쳐야 한다.

엑사그리드는 장기적 데이터 유지 환경을 위한 독보적이고 혁신적인 백업 저장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엑사그리드는 백업 애플리케이션에 인라인 중복제거 기능을 단순히 추가하거나 저장 어플라이언스의 규모를 확대하면서 백업 저장 비용을 낮추고 백업 성능, 복구 성능 및 확장성을 향상시켜 이를 실현했다.

중복 제거는 컴퓨팅 소스를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으로서 백업 윈도 시간 동안에 시행하면 백업의 속도가 늦어진다. 타사의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중복 제거된 데이터만 저장하여 데이터를 복원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장시간에 걸친 데이터 복구, VM 부팅, 외부 테이프 복사 등이 필요하다.

이에 반해 엑사그리드는 인라인 중복제거와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기존의 백업 저장 시스템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했다. 엑사그리드는 정확한 블록 정합에 대한 유사성 탐지 기능을 사용하는 유일한 존 수준(zone-level)의 중복제거 기능을 제공하고 중복제거 접근방식을 백업 중복제거 저장을 위해 구축된 아키텍처와 결합한다. 회사 고유의 랜딩 존은 데이터를 중복 제거하지 않고 백업 데이터가 인라인 중복제거 보다 3배 빠르게 디스크에 직접 쓰기를 할 수 있게 한다.

가장 최근 백업 데이터는 중복 제거되지 않은 본래의 백업 포맷에 저장되어 있어서 데이터 복원 프로세스가 없기 때문에 바로 복구, 부팅 및 복사될 수 있다. 스케일 아웃 저장 아키텍처는 용량에 컴퓨팅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되므로 데이터가 증가해도 백업 윈도의 길이를 고정시키고, 비용이 높고 지장을 주는 대폭적인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없애며, 제품을 불가피하게 노후화시키지도 않는다.

  태그(Tag)  : 기타 S/W, 데이터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눈 건강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줄일 수 있는 제품 살펴보기
[리뷰] 나만의 소중한 데이터 간편하게 복구,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뉴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0 출시
[뉴스] 애플, 새로운 메탈 엔진과 macOS 지원 파이널 컷 프로 X 업데이트
[뉴스] 유니티, 유나이트 코펜하겐서 유니티 엔진 신규 기능 대거 발표
[뉴스] 유니티, 유나이트 코펜하겐에서 클라우드 기반 유니티 시뮬레이션 발표
태그(Tags) : 기타 S/W, 데이터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와의 짧은 동거 청산, 인텔 카비레이크-G 단종 계획
AMD, R5 3500X 벤치마크 등장
AMD, 라이젠 R5 3500X 국내 10월 정식 출시 확정
레이저, 외장 그래픽카드 독 RAZER Core X 출시
PC 업그레이드 무게추는 어디로?, CPU와 VGA의 균형을 찾아라
CPU 제조사가 직접 만든 원클릭 오버클럭 툴, 인텔 퍼포먼스 맥시마이저의 A to Z
공대 오빠도 놀랄만한 20만원 PC 만들기, 제격인 AMD 애슬론 200GE로 도전
코어 i5처럼 성장한 i3의 등장, 인텔 코어 i3-9100F vs i3-8100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9년 10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3
[결과발표] CPU와 VGA의 균형을 찾아라 댓 2
[결과발표] 인텔 코어 i3-9100F vs i3-8100 4
[결과발표] 2019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2
[결과발표] 인텔 퍼포먼스 맥시마이저의 A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