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19-09-02 11:53
[뉴스/보도자료]

SK텔레콤 T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통산 8번째 우승 달성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에서 ‘SK텔레콤 T1(이하 SKT)’이 ‘그리핀’을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8월 31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펼쳐진 2019 LCK 서머 결승전에서 SKT가 그리핀을 세트 스코어 3대 1로 누르고 통산 8번째 LCK 우승을 달성했다.

LCK 서머 정규 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그리핀과 리그 초반 불안하게 출발했으나 이후 연승을 통해 진출한 SKT의 결승전은 지난 스프링 스플릿의 완벽한 재현으로 LoL e스포츠 팬들을 열광시켰다. 매번 결승의 문턱을 넘지 못한 그리핀은 ‘준우승 징크스’를 이번 결승전에서 극복하고자 했으며, SKT는 통산 7번 딜상힌 LCK 우승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e스포츠 역사를 쓰기 위해 각오를 다졌다.

팬 3,500여 명의 환호 속에 시작된 결승전 1세트에서 SKT가 흠 잡을 데 없는 경기력을 선보이며 팬들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SKT 1세트 승리의 일등공신이었던 정글러 ‘클리드’ 김태민 선수는 초반부터 중단 공격로를 공략,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의 찰떡 같은 팀워크로 상대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 선수를 연달아 두 차례 쓰러트리며 기세를 올렸다. 이후 운영 상의 이득을 차곡차곡 쌓아간 SKT는 내셔 남작 앞에서 일어난 한타에서 대량 득점을 한 후 그대로 상대의 본진으로 밀고 들어가 단숨에 상대 넥서스를 파괴했다. 1세트 MVP로는 날카로운 갱킹과 판단력이 돋보였던 ‘클리드’ 김태민 선수가 선정됐다.

선취점을 득한 SK텔레콤 T1은 그대로 기세를 이어가 2세트도 따냈다. 양 팀 사이에 팽팽한 신경전이 계속되는 와중 이번에는 상단 공격로를 공략한 SKT가 그리핀 탑 라이너 ‘도란’ 최현준 선수를 두 차례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이후 내셔 남작 부근에서 일어난 한타에서 SKT가 한 킬도 내주지 않고 내셔 남작 사냥에 성공해 운영 상 우위를 점했다. 경기 후반 SKT 탑 라이너 ‘칸’ 김동하가 스플릿 푸쉬를 하는 사이 그리핀이 내셔 남작을 노렸으나 수적 우위에도 불구하고 SKT에게 내셔 남작을 뺏기고 마무리까지 당하며 그대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2세트 MVP로는 라인에서의 안정성과 중반 이후 운영이 돋보였던 SKT ‘칸’ 김동하 선수가 선정됐다.

이어진 3세트에서는 경기 시작부터 총공세를 펼친 그리핀이 1승을 따냈다. 경기 초반 그리핀의 정글러 ‘타잔’ 이승용이 상단을 찌르면서 킬을 올렸다. 그리핀은 이후에도 상대 탑을 집요하게 공략하면서 SKT의 탑과 정글을 무력화 시키는데 집중했고, 이에 SKT는 하단 공격로를 밀면서 응수했다. 내셔 남작과 드래곤 등 오브젝트를 착실하게 따낸 그리핀은 골드 격차를 7천까지 벌린 후 노련한 운영으로 SKT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한 세트 만회에 성공했다. 3세트 MVP는 정글 주도권을 확실하게 잡아준 ‘타잔’ 이승용 선수가 선정됐다.

마지막 4세트는 화끈한 공격력을 보여준 SKT가 승리하며 결승전을 마무리했다. 연이은 교전마다 승리한 SKT는 경기 시작 약 16분 만에 무려 10킬을 올렸다. 경기 후반 내셔 남작 버프와 화염 드래곤 3스택을 모두 두른 SKT는 그리핀을 물리치고 2019 LCK 서머 우승을 차지했다.

플레이오프 MVP는 날카로운 갱킹으로 팀에게 주도권을 가져다 준 SKT ‘클리드’ 김태민 선수가 선정돼 상금 5백만 원을 받는 주인공이 됐다. 이번 우승으로 SKT는 통산 8번째 LCK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림과 함께 우승 상금 1억 원(총상금 2억 9천 500만원)을 차지했다. 2019 우리은행 LCK 우승 트로피는 정재식 작가가 현장에서 우승팀 이름을 각인해 의미를 더했으며 SKT는 유럽에서 개최되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에도 참가한다.

  태그(Tag)  : SK텔레콤, 온라인게임, 게임대회
관련 기사 보기
[벤치] 돌아온 배그열풍에 VGA 올인 PC, 어떤 CPU가 어울릴까?
[스페셜] 오래된 신작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oE)', 내장 그래픽으로도 잘 돌아갈까?
[테크닉]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유료 가입시 주의할 점은?
[리뷰] 8년만의 엔진 교체로 고와진 때깔, 블레이드 앤 소울 컴플리트는 어떤 게임?
[프리뷰] 달을 배경으로 새로 펼쳐지는 모험, 데스티니 가디언즈 섀도우킵
[취재] 4K HDR 60fps 게임 스트리밍, 구글 스타디아(STADIA) 세부 내용 공개
태그(Tags) : SK텔레콤, 온라인게임, 게임대회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MS, 윈도우10서 클래식 제어판 삭제 테스트 중?
삼성전자, 강소라·김소현·김예원 목소리 입힌 '빅스비 셀럽 보이스' 선보여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 IBM 클라우드 베어 메탈 서버에 탑재
엔비디아 모바일용 RTX 20 Super 시리즈 출시, 라인업 재편
한창 잘나가는 AMD 라이젠, 어떤 메인보드와 조합하는게 좋을까?
차세대 게임 기술과 성능 공개, Xbox 시리즈 X 세부 스펙 발표
애플 2배 빨라진 맥북 에어 발표, 맥 미니도 업데이트
새출발 PC 구매 노트북의 한계, 데스크톱이 필요한 이유는?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4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4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결과발표]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인텔 3
[결과발표] '가격 인하된 인텔 9세대 F 시 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