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0-06-25 11:11
[뉴스/보도자료]

기아자동차, 2020 美 신차품질조사 전체 브랜드 1위

기아자동차가 최고 권위의 신차품질조사에서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하며 ‘품질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4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2020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기아자동차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 해당 조사에서 3년 만에 전체 1위를 탈환한 동시에 6년 연속 일반 브랜드 1위를 지켰다.


올해 34회째를 맞는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1987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로 올해는 프리미엄 브랜드 13개, 일반 브랜드 18개 등 총 31개 브랜드의 189개 차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의 사용 3개월간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22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올해 IQS는 최근 자동차에 확대 적용되고 있는 첨단 전자식 편의장치에 대한 고객 경험 및 감성품질을 보다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새로이 변경된 설문이 적용돼 예년에 비해 전체적인 품질 불만 사례가 크게 증가했다. (전체 브랜드 평균 93 → 166)


기아자동차는 이번 조사에서 136점으로 전체 브랜드 평균인 166점과 크게 격차를 보이며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보여줬다.


특히 최근 자동차의 스마트(Smart)화 추세에 따라 고객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며 중요한 구매 기준으로 부상한 전자식 편의장치에 대한 항목이 강화된 새로운 조사 첫 해에 기아자동차가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브랜드 1위를 달성함으로써 최근의 제품 트렌드 변화를 잘 반영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준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전체 브랜드 순위 기준으로 2016~2017년 2년 연속 1위를 비롯해 2015년, 2018년, 2019년 2위를 차지하는 등 2015년 첫 5위권 진입 이후 매년 최상위권 순위를 독점하며 ‘품질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차급별 조사에서 ▲K3 (현지명 포르테)는 준중형(Compact) 차급 ▲쏘울은 소형 SUV(Small SUV) 차급 ▲쏘렌토는 어퍼 미드 SUV(Upper Midsize SUV) 차급 ▲카니발(현지명 세도나)은 미니밴(Minivan) 차급에서 각각 1위에 오르는 등 조사 대상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총 4개 차종이 ‘최우수 품질상(Segment Winner)’을 수상했다. (캐딜락 4개 차종으로 공동 1위)


이 외에도 ▲리오가 소형(Small) 차급 ▲K5(현지명 옵티마)는 중형(Midsize) 차급 ▲스팅어는 중형 프리미엄(Midsize Premium) 차급 ▲스포티지가 컴팩트 SUV(Compact SUV) 차급에서 우수 품질 차종에 꼽히는 등 총 8개 차종이 최우수 및 우수 품질 차종으로 선정되며 전 라인업에 걸쳐 높은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쏘울을 생산하는 광주 1공장은 아태 지역 29개 공장 중 생산 품질 3위를 기록하며 공장의 생산 품질 우수성까지 인정받았다. (1위는 GM그룹 뷰익의 중국 옌타이 둥위예 2공장, 2위는 도요타그룹 렉서스의 일본 큐슈 1공장)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IQS는 차량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전체 브랜드 중 1위, 일반 브랜드 6년 연속 1위라는 좋은 결과는 기아자동차의 높은 품질 경쟁력을 수많은 고객들이 증명해 준 것”이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품질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어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자동차의 4개 차종 외에도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제네시스 G70(컴팩트 프리미엄, Compact Premium)을 비롯해 ▲현대차 투싼(컴팩트 SUV, Compact SUV) ▲벨로스터(컴팩트 스포티, Compact Sporty) 등 총 7개 차종이 차급별 최우수 품질상에 선정되며, 현대자동차그룹은 가장 많은 차종별 최우수 품질상을 배출한 자동차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2위는 GM그룹 6개, 공동 3위는 포드그룹ㆍ닛산그룹 3개)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142점을 기록, 렉서스(159점)를 압도적인 차이로 따돌리며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중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앞서 올해 2월 제이디파워의 내구품질조사(VDS: Vehicle Dependability Study)에서도 조사 대상 포함 첫해부터 1위에 오르는 등 명실상부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갖춘 고급차 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했다.


제이디파워 조사결과는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기준으로 적극 이용될 뿐만 아니라 업체별 품질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활용되고 있어 이번 결과가 향후 현대·기아자동차 및 제네시스의 판매 확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Tag)  : 기아자동차, 자동차, 소울, 쏘렌토, 카니발
관련 기사 보기
[뉴스] 르노삼성자동차, 2010년 이전 모델·리콜 대상 오토솔루션 스페셜 케어 서비스 실시
[뉴스]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공개
[뉴스] MINI 코리아, 150대 한정 MINI 새빌 로 에디션 출시
[뉴스] 기아자동차, 카니발 출시 기념 이색 사회공헌 활동 나선다
[포토] 람보르기니, 트랙 전용 하이퍼카 에센자 SCV12 40대 한정 출시
[뉴스] 국토교통부, 포드-푸조-벤츠-현대기아 자동차 19종 4725대 리콜 실시
태그(Tags) : 기아자동차, 자동차, 소울, 쏘렌토, 카니발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스틸시리즈, 무선 컨트롤러 게임패드 님버스 플러스 출시
앱코, 가볍고 컴팩트한 초경량 블루투스 이어폰 비토닉 SOAP Lite 출시
캐논, 클라우드 스토리지 데이터 손상 사과.. 고객 데이터 복원 어렵다
아이피타임, AC1900 Easy Mesh 지원 공유기 A6004MX 출시
라이젠 3000XT 시리즈와 달린다, 바이오스타 레이싱 B550GTQ 이엠텍
고성능 8코어 CPU와 Vega GPU의 만남, AMD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12K 동영상 촬영 지원, 블랙매직 URSA Mini Pro 12K 출시
OEM 전용이지만 매력적, AMD 데스크탑용 르누아르 어찌볼까?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5
[결과발표] 2020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0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0
2020년 1분기 로또이벤트 선정관련 안내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