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4-28 11:58
[뉴스/보도자료]

폭스바겐,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R 시리즈 공개

폭스바겐은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의 고성능 모델 '아테온 R'과 '아테온 R 슈팅 브레이크'를 새롭게 공개했다.


폭스바겐의 고성능 모델 개발을 전담하는 '폭스바겐 R(Volkswagen R)'에 의해 탄생한 아테온 R은 최고출력 320마력(PS)을 자랑하는 가장 강력한 모델로, 지난 가을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아테온의 최상위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EA888 에보4 엔진과 4모션, 토크 벡터링 기능이 결합하여 강력한 성능 발휘

두 개의 아테온 R 모델에는 EA888 evo4 엔진 시리즈, 최대 출력 320마력의 4기통 직분사 터보차저(TSI) 엔진이 탑재된다. 낮은 회전 영역(2,000rpm)부터 적극적이고 경쾌하며 민첩한 성능을 발휘하는 2.0리터 엔진은 고성능 모델들을 위해 개발된 DQ500 타입의 7단 DSG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 42.8kg.m (42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R 모델에 특화된 ‘R-퍼포먼스 토크 벡터링’ 기능이 결합한 새로운 4모션 시스템이 탑재된다. 주행 환경과 설정에 따라 각각의 구동 휠에 가변적으로 엔진 출력을 분배하는 이 기능을 통해 후륜으로 전달되는 토크를 0에서 최대 50%까지 선택적으로 전달하여 짜릿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고속 코너링에서 차량 민첩성과 안정감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R 모델에만 적용되는 레이스 모드를 포함해 컴포트, 스포츠, 인디비주얼 등 4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편안한 주행에서 극한의 레이싱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적응형 섀시 컨트롤 시스템인 DCC(Dynamic Chassis Control) 또한 기본 탑재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주행 안정성을 더욱 높여준다.

 

스티어링 휠 버튼 터치로 선택할 수 있는 최대 속도 270km/h의 레이스 모드

아테온 R 모델들의 0~100km/h 가속 속도는 4.9초로 강렬한 가속감을 느낄 수 있다. 표준 모델의 최대 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되며,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20인치 휠과 245/35 타이어 장착 시 270km/h까지 최대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파란색의 R 버튼을 통해 주행 모드를 레이스 모드로 변경하면 전자식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 (DCC), 전자식 디퍼렌셜 락 XDS,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새로운 4모션 시스템 그리고 민첩한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통해 놀랍도록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장거리를 위한 이상적인 프리미엄 올 라운더


폭스바겐의 모든 R 모델은 스포티할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올라운더 차량으로 일 년 내내 주행하기에도 적합한 모델이다. 특히 신형 아테온R과 아테온 R 슈팅브레이크는 높은 수준의 편안함, 여유로운 차량 실내 공간(동급 최고 수준의 최대 1,016mm 레그룸), 디지털화된 컨트롤 환경을 갖춰 장거리 이동에도 제격이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최대 210km/h까지 부분 자율 주행이 가능한 트래블 어시스트(Travel Assist)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주행 보조 시스템은 최고 수준의 안전을 보장한다.

현재 유럽 시장에서는 아테온 R 및 아테온 R 슈팅브레이크의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폭스바겐 R은 2002년 전설적인 골프 R32를 출시한 이후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과 데일리카로서 편의성을 모두 갖춘 고성능 모델로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현재 5가지 R 모델 - 투아렉 R, 티구안 R, 아테온 R, 아테온 R 슈팅브레이크, 티록 R - 을 선보이고 있다.

  태그(Tag)  : 폭스바겐, 자동차, 아테온
관련 기사 보기
[뉴스] 현대자동차, '르블랑' 트림 추가한 '2021 그랜저' 출시
[뉴스] 기아, EV6 사전예약 14일 조기 종료.. 올해 생산목표 2배 이상 몰려
[뉴스] 푸조, 베스트셀링 SUV 부분 변경 모델 '뉴 푸조 3008 SUV' 출시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최첨단 기술과 내구성이 획기적으로 강화된 5세대 덤프 뉴 아록스 선보여
[뉴스] 현대자동차, 고객 대신 전기차 충전해주는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
[뉴스] 쌍용자동차, '2022 티볼리' 브랜드 출시
태그(Tags) : 폭스바겐, 자동차, 아테온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코어 i5-11400H, 라이젠 9 5900HS보다 게임 성능 높다?
앱코, 대표 무접점 키보드 KN시리즈 전품목 최대 40% 할인 진행
윈도우 업데이트 또 말썽, 일부 AMD 시스템 부팅 불가 발생
앱코, 무선 헤드셋 MR500/MR510 2종 특가 할인 판매
인텔 로켓레이크의 새로운 내장그래픽 UHD 750, AMD 르누아르 보다 성능 좋을까?
드론 입문은 DJI 매빅 미니2로?,써보자마자 후회한 이유는?
발열과 성능을 모두 잡은 PCIe 4.0 SSD, 삼성 980 PRO NVMe M.2 SSD 1TB
그래픽 카드 대란 상황에 아웃라이더스를 위한 선택, 지포스 RTX 3060와 GTX 1660 성능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5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1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8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십시요
[결과발표] '빙하처럼 시원한 디자인의 PC 4
[결과발표] '2020 베스트 어워드 3차 이벤 2
[결과발표] '보드나라 선정, 2020 베스트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