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6-07 10:48
[뉴스/보도자료]

위메이드, 중국 킹넷 남월전기와 남월전기 3D 저작권 침해 소송 승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중국 게임사 킹넷 등을 상대로 제기한 웹게임 남월전기, 모바일게임 남월전기 3D저작권 침해 금지 및 부정당경쟁금지 위반 1심 소송에서 지난 4일(금) 승소 판결을 받았다.

 

이 두 게임은 위메이드로부터 미르의 전설2의 정식 수권(권한위임)을 받지 않고 불법 서비스를 지속해 온 이유로 지난 2019년 5월 과 7월 각각 중국 항저우 중급 법원에 소송이 제기됐다.

약 2년에 걸친 소송 끝에 중국 항저우 중급 법원은 미르의 전설2 정식 라이선스를 받지 않은 웹게임 남월전기와 모바일게임 남월전기 3D는 모두 저작권 위반이며 이에 대한 허위 홍보, 광고 행위는 부정당경쟁법에 위반된다고 판단했다.

이와 함께 법원은 위메이드가 중국 열혈전기(한국명: 미르의 전설2)의 저작권자임을 명시, 웹게임 남월전기와 모바일게임 남월전기 3D는 열혈전기의 독창적 부분을 표절한 것이므로 즉각 서비스 중단, 관련 피고들은 서비스를 중단하고 허위홍보행위 금지, 웹게임 남월전기 관련 사이트에 열혈전기 저작권 불법 수권 행위가 있었다는 내용의 글을 30일 간 게재할 것을 명령했다.

또한, 저작권 침해에 따른 웹게임 남월전기에 대해서 손해배상금 등 820만 위안(한화 약 14억 3000만원)을, 모바일게임 남월전기 3D는 손해배상금 등 100만 위안(한화 약 1억 74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특히, 이번 판결은 두 게임 모두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이용하지 않은 독창적 저작물이라는 상대방의 주장을 완전히 배척하고 저작권 위반에 대한 판단기준을 명확히 하는 등 중국 사법당국의 강화된 저작권 보호 인식을 재확인할 수 있는 판결로 상당한 의미가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킹넷과 관계사를 상대로 지난 2019년 4월 모바일게임 남월전기 3D 서비스 금지 가처분 신청과 5월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ICC)에 제기한 웹게임 남월전기 미니멈개런티(MG) 및 로열티 미지급 중재 소송에서 잇따라 승소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태그(Tag)  : 위메이드, 저작권법
관련 기사 보기
[뉴스] 인섹시큐리티, 불법 동영상 탐지 추적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 출시
태그(Tags) : 위메이드, 저작권법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배틀필드 2042 출시 연기, 오픈 베타 일정은?
인텔 엘더 레이크용 LGA 1700 소켓 사진 유출, CPU 고정 방식은 동일
오라클, 자바 17 (Java 17) 발표
쌍용자동차, 국내·외 총 3개 투자자 인수제안서 제출
불편함은 추억이 되지 않는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아이패드 미니와 애플워치 시리즈 7, 그리고 아이폰 13 시리즈 특징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