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7-30 10:11
[뉴스/보도자료]

유진로봇, 자율주행 물류로봇 GoCart250 출시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대표 박성주)이 적재하중 250kg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GoCart(고카트)250을 출시하며 자사의 자율주행로봇 제품군 확대 및 유럽시장 납품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유진로봇은 전세계 3개사에 불과한 물류로봇의 국제표준 ISO 13482 보유 업체로서, 기술력은 물론 서비스로봇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GoCart의 제품군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초 선보인 GoCart180(적재하중 180kg)에 이어 GoCart250 모델까지 라인업을 넓혔다.

이번 GoCart250은 물류산업에서 취급되는 제품의 다양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제품 크기와 더 많은 무게의 적재량을 운반하기 위해 로봇의 사이즈와 적재하중을 높인 로봇이다.

GoCart250은 다양한 작업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만큼 출시 이전부터 해외시장에서의 선주문 및 설치 협의가 진행됐다. 슬로베니아, 오스트리아 등 유럽의 일부 국가에는 병원, 물류업체 등으로 수주 계약이 성사되어 납품을 앞두고 있다. 특히 유진로봇의 GoCart는 물류로봇의 유럽수출에 반드시 필요한 ISO 13482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한 만큼, 국내 자율주행 물류로봇의 유럽 수출은 이번 유진로봇의 GoCart250이 첫 사례가 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작업환경에 유진로봇의 독보적인 자율주행 솔루션이 적용될 수 있도록 업체 간 MOU를 통한 프로젝트 협의가 진행 중이다.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GoCart는 자체 개발한 3D 라이다(LiDAR) 센서를 탑재해 2D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 물류로봇보다 정밀도가 높고 환경변화시에도 정확한 자율주행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스테레오 카메라, 초음파 센서 등을 활용해 공간을 정확히 분석하고 유진의 독자적 기술 중 하나인 슬램(SLAM), 네비게이션(Navigation), 세이프티(safety) 기능으로 사람이나 장애물을 인식해 충돌을 피하고 우회하는 자율주행을 구현하여 국내 최초로 ISO 13482 인증을 획득해 독보적인 안전성을 자랑한다.

유진로봇이 자체 개발한 FMS(Fleet Management System)와 사물 인터넷기술(IoT)을 접목해 스마트 빌딩의 내부 시스템과도 연동할 수 있다.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층간 이동하고 자동문을 통과하는 등의 복잡한 동선을 가진 다양한 작업 공간에서도 작동이 가능하여 물류센터의 물류 이송, 적재작업이 필요한 환경뿐만 아니라 공장이나 병원, 공항 등 여러 광역환경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올해 출시한 GoCart180과 250 모델은 오는 9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한국머신비전산업전)에 참여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시연을 통한 유진로봇만의 자율주행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유진로봇은 국내외 약 250여개의 특허 등록 및 출원 현황을 보유하는 등 R&D 집중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에서 다양한 파트너와 헬스케어, 스마트 팩토리 및 로지스틱스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1년 로봇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해 물류 및 서비스로봇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자율주행 AI 로봇 기반 스마트공항 및 물류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자율주행 솔루션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태그(Tag)  : 로봇, 자율 주행
관련 기사 보기
[칼럼] 주린이 IT 기자의 해외 투자기 결과는?,네? 나스닥 폭락이요?
[뉴스] 뉴빌리티, 네네치킨과 업무협약 로봇 배달 서비스 추진
[뉴스] 그린카, 2022년 말까지 전 차량 ADAS 적용
[뉴스] 씨게이트, NI와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개발 가속 위한 협업 진행
[뉴스] 모빌아이, 뉴욕에서 자율주행차 테스트 진행
[뉴스] 뉴빌리티, 카카오인베스트먼트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태그(Tags) : 로봇, 자율 주행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배틀필드 2042 출시 연기, 오픈 베타 일정은?
인텔 Z690 다이어그램 유출, PCIe 5.0과 5Gbps 이더넷 지원?
AMD, 라이젠 플랫폼의 윈도우 11 지원 칩셋 드라이버 배포
현대차, 엔트리 SUV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개시.. 가격은 1385만원부터
불편함은 추억이 되지 않는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PCIe 4.0으로 업그레이드 된 M.2 SSD, Crucial P5 Plus NVMe 1TB 아스크텍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