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12-21 11:15
[뉴스/보도자료]

하스스톤 e스포츠, 더욱 진화한 2022년 로드맵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전세계 1등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e스포츠 시스템을 2022년 새해를 맞아 재정비해 더욱 진화한 형태로 선보인다.

 

하스스톤 e스포츠는 전 세계 선수들이 한데 모여 모두가 사랑하는 게임을 통해 유대감을 다지고, 서로의 열정과 실력을 기념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수많은 사람들을 하스스톤으로 끌어당긴 그 커뮤니티 정신을 더 크게 꽃피운다는 목표와 대회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전 세계에 걸친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지지한다는 방향성 하에서, 내년에는 월드 챔피언십이 확대되고, 마스터즈 투어의 시즌을 매듭지을 시즌 챔피언십이 더해진다. 그랜드마스터즈가 마지막 해를 맞이하는 가운데, 월 단위로 열리는 전장 이벤트 대회가 새로 탄생한다.

월드 챔피언십(World Championship)에 있어 내년의 핵심 목표는 더 많은 선수들이 이 무대에 진출하도록 그 문호를 넓히는 데에 있다. 가장 뛰어난 선수들에게도 최종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것이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는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반영해, 이를 직접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변화가 적용된다.

우선, 챔피언의 영예 및 총 상금 미화 500,000달러(한화 약 5억 8,000만원)를 차지하기 위해 서로 맞붙게 되는 대회 참가자의 규모가 16명으로 늘어난다. 또한, 내년부터는 그랜드마스터즈 외의 경로로도 초청장을 확보할 수 있게 돼, 그랜드마스터에서의 4명 및 중국 대회에서의 4명에 더해 마스터즈 투어에서 시즌 챔피언십 이벤트를 통해 정상에 오른 선수들이 나머지 여덟 자리를 채우게 된다.

 

마스터즈 투어에 더해지는 마스터즈 시즌 챔피언십하스스톤 e스포츠 생태계의 핵심 대회인 2022 마스터즈 투어(Masters Tour)가 더욱 중요해진다. 내년에는 총 여섯 차례의 마스터즈 투어 대회에 더해, 여름과 가을 두 차례의 마스터즈 시즌 챔피언십(Masters Seasonal Championship) 대회가 새로 더해진다.

마스터즈 투어 초청장을 얻는 방식도 플레이어의 편의에 맞게 개편된다. 예선전 횟수가 마스터즈 투어 1회 당 60회로 감소하지만, 등급전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초청장의 수가 마스터즈 투어 1회당 150장으로 늘어난다. 대부분의 선수에게는 등급전을 통해 하스스톤 e스포츠에 참가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기 때문에, 선수들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스터즈 시즌 챔피언십 출전권은 마스터즈 투어 대회의 성적에 따라 주어진다. 여섯 차례의 마스터즈 투어 대회 가운데, 앞선 세 번의 대회에서는 마스터즈 여름 챔피언십(Masters Summer Championship) 출전권이, 그리고 나머지 세 번의 대회에서는 마스터즈 가을 챔피언십(Masters Fall Championship) 진출권이 주어진다. 각 마스터즈 투어 대회 우승자 세 명 및 세 개 대회를 통틀어 가장 많은 경기 승수를 쌓은 13명 등 총 16명이 마스터즈 시즌 챔피언십에 진출하게 된다. 마스터즈 시즌 챔피언십에는 총 상금 미화 50,000달러와 월드 챔피언십 초청장이 걸려 있으며, 두 차례의 시즌 챔피언십에서 상위 4위 이상의 성적을 거둔 선수 총 8명이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다.

2022년의 모든 마스터즈 투어는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진다. 그러나, 한 곳에 모여 함께 토너먼트를 관람하고, 응원하기를 원하는 커뮤니티의 바람을 반영해, 마스터즈 가을 챔피언십과 월드 챔피언십은 현장 이벤트로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대한 최종 결정은 모든 사람의 보건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내려질 예정이며, 앞으로 몇 달에 걸쳐 현장 이벤트 진행 가능성에 대한 소식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본래 하스스톤 e스포츠의 정점으로 기획되었던 그랜드마스터즈는 시청자와 다양한 실력의 플레이어들, 그리고 그랜드마스터즈 선수 본인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더 폭넓은 하스스톤 e스포츠 생태계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2022년 두 차례의 시즌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내년 첫 시즌은 2월과 3월 중 4주에 걸쳐 48명의 선수들이 경쟁하며 각 지역별 우승자 세 명이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다. 시즌 2 그랜드마스터즈: 라스트 콜에는 각 지역별 4강 선수 12명 및 2022년 첫 세 차례의 마스터즈 투어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기록한 네 명 등 총 16명이 하나의 글로벌 지역에 경쟁하며, 여기에서의 우승자가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다. 시즌 1의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오는 2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등급전 경쟁 생태계와 뚜렷하게 차별화된 신규 대회, 전장: 로비 레전드(Battlegrounds: Lobby Legends)가 신설된다. 2022년 내내 플레이어들은 여러 차례의 개별 대회를 통해 총 상금 미화 500,000달러가 걸린 경쟁에 참여할 수 있다. 로비 레전드는 새로운 전장 프로그램에 가장 적합한 방식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로서, 방송을 더욱더 즐겁게 만들 방안을 1년 내내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각각의 로비 레전드 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미주, 유럽 및 중국 지역에서의 등급전 최상위 선수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치러진다. 대회 및 예선전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2022년을 맞이해 진화하는 하스스톤 e스포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태그(Tag)  : 하스스톤, e스포츠, 게임대회
관련 기사 보기
[뉴스] WCK, 스프링 본선 진출팀 지원 프로그램 공개
[뉴스] 로지텍-담원 기아 프로게임단 공식 파트너십 체결
[뉴스] 하이퍼엑스, 글로벌 이스포츠 전문기업 DRX와 공식 파트너십 연장
[뉴스]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 유니버시티 리그 개최
[뉴스] 2022년 달라진 TFT e스포츠, 위클리 컵으로 첫 포문 연다
[뉴스] 스페셜 조텍컵, 아시아 온라인 커뮤니티 리그 진행
태그(Tags) : 하스스톤, e스포츠, 게임대회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2.4 패치, PC 공개 테스트 서버 1월 26일 적용
컬러풀, 지포스 RTX 3050 신제품 출시
제닉스, 스마트스토어에서 무선게이밍마우스 30% 특가할인 실시
구글의 공식 앱 플레이어,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신청 시작
E-코어로 대변신한 Non-K CPU,인텔 코어 i7-12700F
라이젠 7 5800X3D로 i9-12900K 게임 역전?, AMD CES 키노트 정리
메인스트림 게이머에 희망될까?, 기가바이트 라데온 RX 6500 XT 게이밍 OC
메인스트림 PC 시장에 활력을, 인텔 코어 i5-12400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네오마인드 / 21-12-21 14:2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인기 많네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