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í¸®ÀÚµå ¿£ÅÍÅ×ÀÎ¸ÕÆ®´Â µð¾Æºí·Î(Diablo) ½Ã¸®ÁîÀÇ Â÷±âÀÛÀ¸·Î ³ôÀº ±â´ë¸¦ ¹Þ°í ÀÖ´Â µð¾Æºí·Î IV(Diablo IV)ÀÇ °³¹ß ÇöȲÀ» ºÐ±âº°·Î °øÀ¯Çϰڴٴ °èȹ¿¡ µû¶ó, ¿À´Ã 2021³âÀÇ ¸¶Áö¸· ¾÷µ¥ÀÌÆ®¸¦ °ø°³Çß´Ù.

À̹ø ¾÷µ¥ÀÌÆ®¿¡¼´Â µð¾Æºí·Î IVÀÇ °ÔÀÓ µð·ºÅÍ Á¶ ¼Ð¸®(Joe Shely, Game Director), ¼ö¼® ½Ã½ºÅÛ µðÀÚÀÌ³Ê Á¶ ÇÇÇÇ¿¡¶ó(Joe Piepiora, Lead Systems Designer), ±×¸®°í ¼ö¼® VFX(½Ã°¢ È¿°ú) ¾ÆÆ¼½ºÆ®ÀÎ ´Ù´Ï¿¤ ºê¸®±×½º(Daniel Briggs, Lead Visual Effects Artist)°¡ Àü¼³ Àåºñ¿Í Á÷¾÷ ±â¼ú °ü·Ã ¾ÆÀÌÅÛ Ã¼°è, °ÔÀÓ ÈĹÝÀÇ Ä³¸¯ÅÍ ¼ºÀå ½Ã½ºÅÛ, ±×¸®°í VFX ¾ÆÆ¼½ºÆ®µéÀÌ ±«¹° óġ½Ã¿¡ Àç»ýµÇ´Â °¢Á¾ ½Ã°¢ È¿°ú¸¦ ¸¸µé¾î³»´Â ¹æ¹ý µîÀ» ÁýÁß ¼Ò°³Çß´Ù.
µð¾Æºí·ÎIV¿¡¼´Â ±â¼ú Æ®¸®¿Í Àü¼³ ¾ÆÀÌÅÛÀ» ÅëÇØ ÀÚÀ¯·Ó°Ô ÀüÅõ ¹æ½ÄÀ» º¯°æÇÏ´Â ´É·ÂÀÌ ´ë´ÜÈ÷ Áß¿äÇÏ°Ô µÈ´Ù. ¾ÆÀÌÅÛ¿¡ ºÙ´Â ±â¼ú µî±Þ ¼Ó¼ºÀÌ ´Ù½Ã µ¹¾Æ¿Í, ȹµæÇÑ Àåºñ¸¦ ÅëÇØ ±â¼úÀ» °ÈÇϰųª ½ÀµæÇÒ ¼ö ÀÖ°Ô µÈ´Ù. Àü¼³ ´É·ÂÀº ƯÁ¤ ¾ÆÀÌÅÛ À¯Çü°ú °áºÎµÇÁö ¾Ê°Ô º¯°æµÇ¹Ç·Î, ¿øÇÏ´Â ´É·ÂÀ» ¼Õ¿¡ ³Ö±â À§ÇØ Æ¯Á¤ÇÑ Àåºñ¸¦ ã¾Æ Çì¸ÅÁö ¾Ê¾Æµµ µÇ¸ç, Àü¼³ ¾ÆÀÌÅÛÀ» ÆÄ±«Çؼ ´É·ÂÀ» ÃßÃâÇÑ ÈÄ ´Ù¸¥ Èñ±Í ¶Ç´Â Àü¼³ Àåºñ·Î ÀÌÀüÇÏ´Â °Íµµ °¡´ÉÇÏ´Ù.
¶Ç °ÔÀÓ ÈĹÝÀÇ Ä³¸¯ÅÍ ¼ºÀå¿¡ °üÇÑ Á¤º¸ ¿ª½Ã °ø°³µÆ´Ù. µð¾Æºí·ÎIV¿¡¼µµ Á¤º¹ÀÚ ½Ã½ºÅÛÀÌ Àû¿ëµÇÁö¸¸, 50·¹º§ÀÌ µÇ¸é ÀÚ½ÅÀÇ ¿µ¿õÀÌ ¼ºÀåÇÏ´Â ¹æÇâÀ» ÀÚÀ¯·Ó°Ô ¼±ÅÃÇÒ ¼ö ÀÖ´Â Á¤º¹ÀÚ º¸µå(°¡Äª)¸¦ Àá±Ý ÇØÁ¦ÇÒ ¼ö ÀÖ´Ù. º¸µå¿¡´Â ¼ö¸¹Àº ŸÀÏÀÌ °æ·Î¿Í ºÐ±â¸¦ µû¶ó ¹è¿µÇ¾î ÀÖÀ¸¸ç, ÀÌ Å¸ÀÏ¿¡ Æ÷ÀÎÆ®¸¦ ÅõÀÚÇÒ ¼ö ÀÖ´Ù. ¶ÇÇÑ ¼º¿ª °÷°÷¿¡¼ ¹®¾ç(°¡Äª)À» ȹµæÇÏ¿© Á¤º¹ÀÚ º¸µå¿¡ ³¢¿ì¸é ´õ ¸¹Àº º¸³Ê½º¸¦ ¹ÞÀ» ¼ö ÀÖ´Ù.
À̹ø ¾÷µ¥ÀÌÆ®¿¡´Â Ç÷¹À̾îµéÀÌ µð¾Æºí·ÎIV¿¡ ±â´ëÇÏ´Â ÀÜÀÎÇÏ°í ½Ç°¨ ³ª´Â ÀüÅõ¸¦ ±¸ÇöÇÒ ½Ã°¢ È¿°ú¿¡ ´ëÇÑ ³»¿ëµµ ÇÔ²² ¼Ò°³µÇ¾ú´Ù. ¿µ¿õ Á÷¾÷¿¡ °¢ Å׸¶¿¡ ¸Â´Â °ÇÑ Á¤Ã¼¼ºÀ» ºÎ¿©ÇÏ¿©, Ç÷¹À̾îµéÀº ´Ù¾çÇÑ ±â¼úÀ» ÀÌ¿ëÇØ ¾îµÎ¿î °íµñdzÀÇ µð¾Æºí·Î¸¦ Áñ±æ ¼ö ÀÖ°Ô µÈ´Ù. ½Ã°¢ È¿°ú¸¦ ±¸ÇöÇÏ´Â ´Ù¾çÇÑ °úÁ¤Àº ¿µ»ó ÀÚ·á¿Í ÇÔ²² °ø°³µÇ¾ú´Ù.
À̹ø 4ºÐ±â ¾÷µ¥ÀÌÆ®´Â µð¾Æºí·Î °ø½Ä À¥»çÀÌÆ®¿¡¼ È®ÀÎÇÒ ¼ö ÀÖÀ¸¸ç, µð¾Æºí·ÎIV °³¹ßÆÀÀº 2022³â¿¡µµ °³¹ß°ú °ü·ÃÇÑ ¼Ò½ÄÀ» °è¼ÓÇØ¼ °øÀ¯ÇØ ³ª°¥ ¿¹Á¤ÀÌ´Ù.
µð¾Æºí·Î IV¿¡ ´ëÇÑ ÀÚ¼¼ÇÑ ³»¿ëÀº °ø½Ä À¥»çÀÌÆ® ¹× ÇÁ·¹½º ¼¾ÅÍ¿¡¼ Âü°íÇÒ ¼ö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