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3-03-02 12:32
[뉴스/보도자료]

구글 클라우드, 네트워크 혁신 및 수익화 지원하는 통신 부문 신제품 발표

구글 클라우드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3에서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원칙에 기반해 네트워크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통신 제품을 발표했다.

 

구글 클라우드는 통신 네트워크 자동화(Telecom Network Automation), 통신 데이터 패브릭(Telecom Data Fabric), 통신 가입자 인사이트(Telecom Subscriber Insights) 등 세 가지 제품을 전 세계 지역에 프라이빗 프리뷰(private preview) 버전으로 출시했다.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형태로 제공되는 이번 신제품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native) 네트워크의 구축∙배포∙운영, 네트워크 데이터 수집 및 관리, 인공지능(AI) 및 분석 기반 고객 경험 향상을 지원한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진정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구글 분산형 클라우드 에지(Google Distributed Cloud Edge) 업데이트로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구글 클라우드 인프라를 5G 코어 네트워크뿐 아니라 무선접속망(RAN, Radio Access Network)의 원거리 에지(far edge)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KE, Google Kubernetes Engine)에 네트워크 기능 최적화(Network Function Optimizer)를 도입해 모든 구글 클라우드 리전의 GKE 환경에서 네트워크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가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최근 조사 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70% 이상이 2023년 말까지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을 도입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은 네트워크 현대화, 운영 간소화, 상호운용성 문제 해결 및 비용 절감 등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의 이점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기업이 레거시 자동화 방식을 고수하거나 대규모 네트워크에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할 경우, 원하는 성과를 달성하기 어렵다.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효율성과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고려해야 한다.

통신 네트워크 자동화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동화 도구와 네피오(Nephio)의 업계 학습을 활용해 네트워크 및 에지 배포를 가속화한다. 네피오는 구글 클라우드가 리눅스 재단(The Linux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통해 2022년에 설립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다. 통신 네트워크 자동화는 네피오의 관리형 클라우드 버전으로 제품 출시 기간 단축, 다중 공급업체(multi-vendor) 간 상호운용성 개선, 오류 발생 가능성이 높은 구성 감소 및 운영 비용 절감 등을 지원한다.

통신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배포를 최적화하고 안정성과 운영 개선에 활용할 수 있는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레거시 인프라와 데이터 관리 배포 및 유지 관리에만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핵심 데이터 자산을 신속하게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통신 데이터 패브릭은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어댑터 프레임워크를 통해 데이터 수집 및 정규화, 상관관계 분석 작업을 간소화한다.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통합 데이터 모델을 통해 데이터의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으며, 빅쿼리(BigQuery)와 데이터플렉스(Dataplex)의 데이터 메시 아키텍처를 활용해 데이터 거버넌스 및 데이터 주권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이외에도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와 독립 소프트웨어 기업(ISV) 개발자는 구글 클라우드의 완전 관리형 통합 데이터 및 AI 분석 솔루션인 버텍스 AI(Vertex AI)와 통신 데이터 패브릭을 결합해 교차 도메인(cross-domain) 네트워크 운영, 에너지 효율성, 고객 경험 향상 및 수익화를 지원하는 AI 및 머신러닝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네트워크 운영 및 가입자 확보에 수반되는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수익 창출, 고객 생애 가치 증대 및 고객 확보 비용 절감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디지털 환경으로의 전환과 함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가입자에게 개인화 경험과 맥락적 경험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에 투자해야 한다.

통신 가입자 인사이트는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기존 데이터 소스를 활용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기반 제품이다.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AI 모델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권장 조치를 확인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가입자와 소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입자 행동을 더 잘 이해하고 교차 판매(cross-sell) 및 상향 판매(upsell), 고객 이탈 관리 및 신규 고객 확보 등의 작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태그(Tag)  : 구글, 클라우드, 인공지능
관련 기사 보기
[취재] 새로운 소식이 아쉬웠던, 엔비디아 컴퓨텍스 2022 키노트
[취재] 엔데믹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기술 집합, 월드 IT 쇼 WIS 2022 현장
[뉴스] Acer, 도시 통근용 AI 기반 전기 자전거 'ebii' 발표
[뉴스] 영림원소프트랩, 유니포스트와 손잡고 클라우드 사업 확대에 나서
[뉴스] 엔비디아, GTC 2023서 생성형 AI 최신 혁신 사례 발표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모든 업무 생산성 도구에 초거대AI 결합
태그(Tags) : 구글, 클라우드, 인공지능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시리즈 FE 실물 사진 유출
AMD 라이젠 5 7640U 성능, 최대 약 27% 빨라진 성능?
ChatGPT 기반 새로운 Bing, 대기자 명단 없이 이용 가능?
메모리 가격 인하에 일부 인텔 700 시리즈 DDR4 지원 보드 단종 계획?
소니 APS-C 미러리스의 축복일까 계륵일까, 소니 FX30
Zen4에 기대했던 이상 실현, AMD 라이젠 9 7950X3D
뜨겁고도 시원한 하이엔드 VGA, 기가바이트 AORUS 지포스 RTX 4080 XTREME 워터포스 제이씨현
인텔의 램버스 DRAM 고집이 남긴 유산,그리고 표준 경쟁에서 선택의 중요성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03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