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24-06-07 17:15
[취재]

[컴퓨텍스 2024] AI시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건
데이터의 미래 그리고 시놀로지




지난 6월 4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컴퓨텍스(COMPUTEX) 2024에 참여한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시놀로지(Synology)가 대만 타이베이 뮤직 센터에서 6월 4일부터 금요일까지 4일간 2024 솔루션 전시회를 진행했다.




지난 6월 5일에는 글로벌 취재진을 초청한 기자간담회를 통해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는데 시놀로지의 CEO 필립 웡이 직접 데이터 보호 제품군에 액티브 프로텍트(Active Protect)를 추가한다고 발표하였다.




이후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는데 주요 특징으로는 백업 및 복구가 있다. 이는 AI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되는 것으로 특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결합하여 조직 전반의 데이터 보호 정책을 강화하였다고 전했다.




새로운 서버 솔루션 액티브프로텍트(ActiveProtect)는 향후 출시될 액티브프로텍트 어플라이언스 DP 시리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보호 정책을 직접 정의할 수 있게해 손쉬운 설정이 가능하며, 로컬 아키텍처 모두에 적용이 가능해 네트워크 내 백업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돕는다. 여기에 백업 복사본에 물리적 및 논리적 공백을 설정, 추가적인 보호를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되었다.


액티브 프로텍트를 중점으로 진행된 발표가 끝나고 참여한 기자를 대상으로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간담회를 통해 시놀로지는 데이터 대량 복구에 대한 여러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는 점이나, 액티브 프로텍트는 오랜 기간 개발해온 백업 솔루션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원스톱 솔루션, 마지막으로 단일 벤더 솔루션을 통해 간단하고 가성비 높은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간담회가 끝난 후 시놀로지 부스 투어도 진행되었다. 시놀로지 티어링은 영상 파일 저장 시 고용량의 파일을 장시간 보관해야하기 때문에 나스 등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때 사용자가 수동으로 영상을 끌어오는게 아닌 자동으로 장비에서 장비로 데이터를 이동시키는 기술이다. 




또한 추후 출시할 스케일아웃 장비를 통해 퍼포먼스를 올린다. 현재는 메인 장비에서 용량을 확장 시에는 확장 장비를 사용하는데 끝단에 갈수록 퍼포먼스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스케일아웃 장비를 통해 용량과 성능을 겸비한다. 클러스터당 23페타바이트 이상의 원시 스토리지를 위한 96개 노드로의 확장이 가능하며 150,000명 이상의 동시 사용자 지원, 그리고 시놀로지 드라이브 및 오피스를 통해 조직 전체의 파일 협업을 통합할 수 있게 된다.




 DP 장비도 출시된다. DP는 백업 전용 어플라이언스 장비로 백업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될 수 있다. 기존에는 나스를 통해 파일 서버 백업 혹은 다양한 용도의 백업이 필요할 경우 기존 장비를 사용하여 백업을 하게 되는데, 시놀로지 DP의 출시로 백업 시에는 DP를 이용하면 쉽고 빠른 백업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추가로 데이터베이스, 오라클과 SQL을 추가로 지원한다. 






액티브 프로텍트를 사용하는데 쓰이는 OS, 액티브 프로텍트 매니저도 함께 출시된다. 나스의 DSM OS의 편리성은 가져오고, 액티브 프로텍트의 백업 상황은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되며 백업 정책 역시 만들 수 있다. 정책을 만들 때에는 다양한 백업 플랜이 존재해 관리자는 상황에 맞는 플랜으로 백업 정책을 구성하면 된다.






올해 출시된 비스테이션(BeeStation)도 확인할 수 있었다. 비스테이션이란 시놀로지의 비드라이브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로 개인의 나스 이용의 허들을 낮출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 비스테이션을 통해 사용자는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스마트폰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백업 및 드라이브 모두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구성이 완료되면 사용자는  간편하고 한눈에 보이는 인터페이스의 비파일을 통해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비스테이션은 AI기술을 활용해 사진을 얼굴 인식, 위치 등으로 자동으로 구분해 보관해 추후 보다 쉽게 사진을 찾을 수 있게 된다. 추가로 비스테이션은 링크를 통해 최대 8명까지 공유할 수 있다.






시놀로지는 네트워크의 강자이니만큼 CCTV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CCTV는 각각의 제품 별로 4K를 지원하거나 방수가 되거나, 스피커 기능까지 추가되거나 하는 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어안 카메라 FC600은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 혹은 놀이동산 등에서 일반 렌즈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수의 인원을 촬영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시놀로지는 이러한 CCTV를 바탕으로 차량 번호판을 식별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활용도를 선보인다. 모든 제품은 나스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SD카드를 장착한 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은 시놀로지 오피스를 만나볼 차례다. 시놀로지 오피스는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오피스 솔루션이다. 특히 최근에 도입된 AI 기술은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도출할 수 있도록 도와줘 업무 시 빠르게 작업할 수 있게 된다.






시놀로지 오피스는 단순히 질문에 답을 해줄 뿐만 아니라 PPT를 만드는 등 실제 작업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현재 상황에 맞는 지문을 오피스에 입력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작업물이 도출되는 식이다.






시놀로지 오피스는 OpenAI, Azure Open AI, Gemini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동할 수 있으며, OpenAI의 경우 gpt3.5, gpt4, gpt4o 등 최신 업데이트 버전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IT업계는 AI로 시작해서 AI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AI가 화두인 상황에서 시놀로지는 AI 시대에 범람하는 데이터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그리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고 있었다. 그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시놀로지는 현재 SBS를 비롯한 미디어, 그리고 연구소 등 방대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곳이라면 찾는 업체가 되었다. 이번 컴퓨텍스 2024를 통해 시놀로지, 나아가 데이터의 미래를 엿본 것은 아닐까.
  태그(Tag)  : 컴퓨텍스, 인공지능, 스마트폰, 서버
관련 기사 보기
[영상] 시작된 AI칩 시장의 헤게모니 싸움!,성능의 엔비디아에 맞서는 효율의 반엔당연합(AMD, INTEL, 범클라우드)
[영상] 엔비디아에 대응하는 인텔 가우디3/AMD MI300/범클라우드 진영의 NPU/,그리고 AI 하드웨어 개발 흐름과 추세는?
[영상] 월드IT쇼? 월클은 아닌거 같은데요, WIS 2024 현장 취재
[영상]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엔비디아 블랙웰 B200/GB200/GB200 NVL72,(PC조립 한번이라도 해보았다면)
[영상] 올해는 한국도 라데온 뜬다!, AMD 본사 책임자가 생각하는 한국시장과 라데온
[테크닉] AI 시대 PC의 기준될까?, MS 코파일럿+ PC 의미
태그(Tags) : 컴퓨텍스, 인공지능, 스마트폰, 서버     관련기사 더보기

  김민성 기자 / 필명 영원한서재 / 영원한서재님에게 문의하기 kimmins@bodnara.co.kr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겠습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라이젠 9000 시리즈 가격, 7000 시리즈 대비 최대 200달러 인하?
메타, 애플 비전 프로와 경쟁할 '메타 퀘스트 프로2' 개발 중?
펀키스, 독거미 기계식 키보드 AULA F87Pro 시리즈 신규 컬러 '인디고 블루' 출시
AMD 라데온 880M 성능, 라데온 780M보다 15% 개선?
0.1은 작은 숫자지만 큰 발전, AMD 업스케일링 기술 FSR의 현재
IBM-PC는 초창기 왜 인텔 CPU를 선택했나?,반도체 제국 인텔의 기반이 된 IBM 선택의 이유 [PC흥망사 6-5]
전설의 레거시 지원 신세대 메인보드, ASRock A620M-HDVP 디앤디컴
휴가철 게임 PC용 메인스트림 CPU 선택은?, 라이젠 5 7500F vs 코어 i5-14400F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4년 07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4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24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6
[결과발표] 2023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결과발표] 2023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6
[결과발표] 2023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