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6ÀÇ µÎ ¹øÂ° ¾÷µ¥ÀÌÆ®ÀÎ ‘Unity 6.2(À¯´ÏƼ 6.2)’ Á¤½Ä ¹öÀüÀÌ Ãâ½ÃµÇ¾ú´Ù.

À̹ø ¾÷µ¥ÀÌÆ®´Â µ¥ÀÌÅÍ Áß½ÉÀÇ ¾ÈÁ¤¼º °³¼±, AI ±â¹Ý »ý»ê¼º ±Ø´ëÈ, ÃֽŠÇ÷§Æû °³¹ß ȯ°æ °È µî °³¹ßÀÚµéÀÌ ÇÑÃþ ´õ ÇÕ¸®ÀûÀ̰í È¿À²ÀûÀ¸·Î âÀÛÇÒ ¼ö ÀÖ´Â »ýŰè È®Àå¿¡ ÃÊÁ¡À» µ×´Ù.
¸ÕÀú, À¯´ÏƼ´Â °³¹ßÀÚ°¡ À¯´ÏƼ »ýŰè Àü¹Ý¿¡¼ÀÇ µ¥ÀÌÅÍ ¼öÁý, °ü¸®, »ç¿ë µîÀ» ÆÄ¾ÇÇϰí ÅëÁ¦ÇÒ ¼ö ÀÖµµ·Ï »õ·Î¿î ‘°³¹ßÀÚ µ¥ÀÌÅÍ ÇÁ·¹ÀÓ¿öÅ©(Developer Data Framework)’¸¦ Á¦°øÇÑ´Ù. ÀÌ ÇÁ·¹ÀÓ¿öÅ©´Â °¢ ÇÁ·ÎÁ§Æ® ³»¿¡¼ µ¥ÀÌÅͰ¡ Ȱ¿ëµÇ´Â ¹æ½ÄÀ» °³¹ßÀڵ鿡°Ô Åõ¸íÇÏ°Ô º¸¿©ÁÖ°í, ¼¼ºÎÀûÀ¸·Î Á÷Á¢ Á¦¾îÇÒ ¼ö ÀÖ´Â ±â´ÉÀ» Áö¿øÇÑ´Ù.
¶ÇÇÑ ´Ù¾çÇÑ ±â±â¿¡ °ÉÃÄ ÇÁ·ÎÁ§Æ®ÀÇ ¼º´É°ú ¾ÈÁ¤¼ºÀ» ½Ç½Ã°£À¸·Î ¸ð´ÏÅ͸µÇÏ´Â µ¥ µµ¿òÀ» ÁÖ´Â ‘Çâ»óµÈ Áø´Ü ±â´É’À» Á¦°øÇÑ´Ù. Ãæµ¹ ¹× ANR(Application Not Responding) µî¿¡ ´ëÇÑ ¹®Á¦¸¦ ºü¸£°Ô Áø´ÜÇϰí, ½ÉÃþÀûÀÎ µ¥ÀÌÅ͸¦ Á¦°øÇÔÀ¸·Î½á ´õ ¿øÈ°ÇÑ °ÔÀÓ Ç÷¹ÀÌ¿Í Ç÷¹À̾î À¯ÁöÀ² Çâ»ó¿¡ µµ¿òÀ» ÁØ´Ù.
Unity 6.2ºÎÅÍ ¿¡µðÅÍ¿¡ ÅëÇÕµÈ ‘Unity AI’´Â ¹ø°Å·Î¿î ÀÛ¾÷ ÀÚµ¿È, ¿¡¼Â »ý¼º µî °³¹ß ¿öÅ©Ç÷Π°£¼ÒÈ ¹× °¡¼Óȸ¦ Áö¿øÇÑ´Ù. ÄÁÅØ½ºÆ® ±â¹Ý ‘¾î½Ã½ºÅÏÆ®(Assistant)’ ±â´ÉÀ» ÅëÇØ °³¹ßÀÚµéÀº ÀÚ¼¼ÇÑ ³»¿ëÀ» ¼³¸íÇÏÁö ¾Ê°íµµ ÇÁ·ÎÁ§Æ® ¿¡¼ÂÀ» ÇÁ·ÒÇÁÆ®·Î µå·¡±×ÇÏ¸é °ÔÀÓ ¿ÀºêÁ§Æ®, ½ºÅ©¸³Æ®, ÇÁ¸®ÆÕ µî¿¡ ´ëÇØ ½Å¼ÓÇÑ Áö¿øÀ» ¹ÞÀ» ¼ö ÀÖ´Ù. ½ºÅ©¸³Æ®³ª ¿À·ù ¸Þ½ÃÁö µî ¹®Á¦¸¦ ´õ ½±°Ô ÆÄ¾ÇÇϰí ÇØ°áÇÏ´Â ‘ÄÜ¼Ö ¿À·ù µð¹ö±×’ ±â´Éµµ Á¦°øÇÑ´Ù.
¾Æ¿ï·¯ ¿ÀºêÁ§Æ® »ý¼º, ¿¡¼Â ¹èÄ¡, ¾À ¼³Á¤ ÀÚµ¿È¸¦ ºñ·ÔÇØ ½ºÇÁ¶óÀÌÆ®, ÅØ½ºÃ³, ¾Ö´Ï¸ÞÀ̼Ç, »ç¿îµå µî ´Ù¾çÇÑ Ç÷¹À̽ºÈ¦´õ ¿¡¼ÂÀ» ¿öÅ©Ç÷Π³»¿¡¼ ¸Å²ô·´°Ô »ý¼ºÇϰí Ȱ¿ëÇÒ ¼ö ÀÖ´Ù. ÀÏÁ¤ ±âÁØ ÀÌ»óÀÇ ±¤¿øÀ̳ª ¸®Áöµå¹Ùµð(Rigidbody, °ÔÀÓ °³Ã¼ÀÇ ¹°¸®Àû ¼Ó¼ºÀ» ½Ã¹Ä·¹À̼ÇÇÏ´Â µ¥ »ç¿ëµÇ´Â ±¸¼º ¿ä¼Ò)°¡ ¾ø´Â ¿ÀºêÁ§Æ®¸¦ ¼Õ½±°Ô °Ë»öÇϰí, À̸§··¹À̾î·ÄÄÆ÷³ÍÆ® µîÀ» Àϰý ¼öÁ¤ ¹× Á¤¸®ÇÏ´Â °Íµµ °¡´ÉÇÏ´Ù. ÇöÀç Unity AI´Â º£Å¸ ¹öÀüÀ¸·Î Á¦°øÇϸç, °³¹ßÀÚ Ä¿¹Â´ÏƼ Çǵå¹éÀ» ¹ÙÅÁÀ¸·Î ´õ¿í °íµµÈÇØ ³ª°¥ ¿¹Á¤ÀÌ´Ù.
Unity 6.2´Â °ËÁõ ¿Ï·áµÈ ‘¾Èµå·ÎÀ̵å XR ÆÐŰÁö(Android XR package)’¸¦ ÅëÇØ °ü·Ã ¾ÖÇø®ÄÉÀÌ¼Ç Á¦ÀÛ¿¡ ÇÊ¿äÇÑ ¾ÈÁ¤ÀûÀÌ°í ¿Ï¼ºµµ ³ôÀº ±â¹ÝÀ» Á¦°øÇÑ´Ù. ÇÚµå ¸Þ½Ã¸¦ ½Ã°¢ÈÇØ ¿ÀŬ·çÀü¿¡ Ȱ¿ëÇÒ ¼ö ÀÖÀ¸¸ç, URP(Universal Render Pipeline)¿¡¼ ÈÄó¸® È¿°ú¿¡ ´ëÇÑ GPUºÎÇϸ¦ ÁÙ¿© »ö º¸Á¤ ¹× ºñ³×ÆÃ°ú °°Àº À̹ÌÁö È¿°ú¸¦ º¸´Ù ½Ç¿ëÀûÀ¸·Î ±¸ÇöÇÒ ¼ö ÀÖ´Ù. ¶ÇÇÑ µð½ºÇ÷¹ÀÌÀÇ ÁÖ»çÀ²À» µ¿ÀûÀ¸·Î Á¶Á¤ÇÏ´Â ±â´ÉÀ» Áö¿øÇØ ´õ¿í ¸Å²ô·¯¿î ¼º´ÉÀ» º¸ÀåÇÑ´Ù.
À̹ۿ¡ ¡ã¸ÂÃãÇü ¿¡µðÅÍ ±â¹Ý ±×·¡ÇÁ ÅøÀ» ±¸Ãà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Ï´Â API ÇÁ·¹ÀÓ¿öÅ© ‘±×·¡ÇÁ ŸŶ’ ¡ãÀÚµ¿À¸·Î LOD(Level of Detail)¸¦ »ý¼ºÇØ ¹Ýº¹ ¼öÁ¤ ÀÛ¾÷À» ÃÖ¼ÒÈÇÏ´Â ‘¸Þ½Ã LOD’ ¡ã¸ôÀÔÇü XR ¹× °ÔÀÓ È¯°æÀ» À§ÇÑ »ç¿ëÀÚ ÀÎÅÍÆäÀ̽º(UI)¸¦ Á÷Á¢ ·»´õ¸µÇÒ ¼ö ÀÖ´Â ‘¿ùµå ½ºÆäÀ̽º UI’ µîÀÇ ±â´Éµµ Á¦°øÇÑ´Ù.
Unity 6.2¿¡ ´ëÇÑ ÀÚ¼¼ÇÑ ³»¿ëÀº °ø½Ä ºí·Î±×¸¦ ÅëÇØ È®ÀÎÇÒ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