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âȹ
|
|
Àü¼Û 2003-05-24 21:22
[Ä®·³]
|
µå¶óÀ̹ö µå¶óÀ̹ö!!, Detonator FX / Catalyst 3.4
|
|
7. Anti Aliasing°ú Anisotropic Filtering Å×½ºÆ®
À̹ø ÆäÀÌÁö´Â Anti
Aliasing°ú Anisotropic FilteringºÎºÐÀÇ ¼º´É °³¼±¿©ºÎ¸¦ Á¡°ËÇÏ´Â ÆäÀÌÁöÀε¥ Å×½ºÆ®´Â ±×µéÀÌ ¼º´É°³¼±ÀÌ ÀÖ´Ù°í
¾ð±ÞÇÏ°í ÀÖ´Â Unreal Tournament 2003À» °¡Áö°í Å×½ºÆ®¸¦ ÁøÇàÇÏ¿´´Ù.
°á°ú¸¦ º¸ÀÚ.
1. Anti
Aliasing Å×½ºÆ® °á°ú
À§ÀÇ °á°ú´Â nVIDIA
Á¦Ç°ÀÇ °á°úÀε¥ ¿ª½Ã À̹ø¿¡µµ ±âÁ¸ Á¦Ç°ÀÎ Geforce4 Ti4200Á¦Ç°¿¡¼´Â Anti AliasingºÎºÐÀÇ ¼º´É°³¼±Àº ¾ø´Ù´Â °ÍÀ»
¾Ë ¼ö ÀÖ´Ù.
ÇÏÁö¸¸ Geforce FX
5800ÀÇ °á°ú´Â ±×·¡ÇÁ¸¦ º¸±â¿¡´Â Anti AliasingÀÇ ¼º´ÉÀÌ »ó´çÈ÷ °³¼±µÇ¾î ÀÖ´Â °ÍÀ¸·Î º¼ ¼ö ÀÖÀ¸³ª ÀÌ°ÍÀº À̹Ì
±âº»¼ÂÆÿ¡¼ÀÇ ¼º´É°³¼±ÀÌ ÀÖ´Ù´Â °ÍÀ» »ý°¢ÇÏ¸é ±× ºñÀ²ÀÌ ±×´ë·Î ¿Å°Ü¿Ô´Ù´Â °ÍÀ» ¾Ë ¼ö ÀÖÀ» °ÍÀÌ´Ù.
µû¶ó¼ ÁøÁ¤À¸·Î Anti
AliasingÀÇ ¼º´É°³¼±ÀÌ ¾Æ´Ñ ±âº» ¼º´É°³¼±¿¡ µû¸¥ ´«¼ÓÀÓÀ¸·Î º¼ ¼ö ÀÖ´Ù.
´ÙÀ½Àº ATI
RADEON9700 PROÀÇ Å×½ºÆ®°á°úÀÌ´Ù. °á°ú¸¦ º¸¸é ±âº» ÇØ»óµµ ±×·¯´Ï±î 1024x768ÀÇ ±âº»¼ÂÆÿ¡¼´Â µÎ µå¶óÀ̹öÀÇ
¼º´ÉÂ÷ÀÌ°¡ °ÅÀÇ ¾ø°í ¿ÀÈ÷·Á ½Å¹öÁ¯¿¡¼ ´À¸° °ÍÀ¸·Î ³ªÅ¸³µÀ¸³ª Anti AliasingÀÇ Àû¿ë¿¡¼´Â ±× ¼º´ÉÇ϶ô ºñÀ²ÀÌ »ó´ëÀûÀ¸·Î
ÀÛ¾ÆÁö°í ÀÖ´Ù´Â °ÍÀ» º¼ ¼ö ÀÖ´Ù.
µû¶ó¼ ATI¿¡¼ °ø°³ÇÑ
ºÎºÐÀÎ Unreal Tournament 2003ÀÇ Anti Aliasing ¼º´É°³¼±ºÎºÐÀÌ Áõ¸íµÇ¾ú´Âµ¥ A.A 4xºÎºÐ¿¡¼´Â
19%Á¤µµÀÇ ¼º´ÉÇâ»óÀÌ ÀÖ´Â °ÍÀ¸·Î ³ªÅ¸³ª ±×µéÀÌ ÁÖÀåÇÑ 18%¿Í ÀÏÄ¡ÇÑ´Ù°í º¼ ¼ö ÀÖ´Ù.
±×·±µ¥ ÇÑ°¡Áö ¹®Á¦°¡
»ý°å´Ù. ¹Ù·Î RADEON9000°ú RADEON8500¿¡¼ÀÇ ¹®Á¦Àε¥ ÀÌ µÑ´Ù Anti AliasingÀÇ ¼³Á¤À¸·Î Å×½ºÆ®ÇÒ °æ¿ì
ºí·ç½ºÅ©¸°ÀÌ ¶ß´Â ¹®Á¦°¡ ¹ß»ýÇÏ¿© RADEON9000ÀÇ Å×½ºÆ®´Â ¾î¿ ¼ö ¾øÀÌ Quake III Arena¸¦ ÀÌ¿ëÇÏ¿© Å×½ºÆ®ÇÏ¿´´Ù.
°á°ú¸¦ º¸¸é ¿ª½Ã ±âÁ¸
Á¦Ç°ÀÎ RADEON9000Àº ¼º´ÉÂ÷ÀÌ°¡ ¾ø´Ù´Â °ÍÀ¸·Î ³ªÅ¸³µ´Âµ¥ ¸±¸®Áî ³ëÆ®»ó¿¡¼µµ RADEON9700°ú 9600ÀÇ ¼º´ÉÇâ»óºÎºÐ¸¸
¾ð±ÞÇÏ°í Àֱ⿡ À̰͵µ ¾î¿ ¼ö ¾ø´Â °á°ú·Î º¸¾Æ¾ß ÇÒ °ÍÀÌ´Ù.
2.
Anisotropic Filtering
ÀÚ~ À̹ø¿¡´Â
Anisotropic FilteringÀÇ Àû¿ë¿¡ µû¸¥ ¼º´ÉÂ÷ÀÌ°¡ ¾î´ÀÁ¤µµ °³¼±µÇ¾ú´ÂÁö¸¦ È®ÀÎÇغ¸´Â Å×½ºÆ®Àε¥ nVIDIAÁ¦Ç°ÀÇ °æ¿ì
ÀüÅëÀû(?)À¸·Î Anisotropic FilteringÀû¿ë¿¡ µû¶ó ¼º´ÉÀúÇÏ°¡ ½ÉÇÑ °ÍÀ¸·Î ³ªÅ¸³ª°í ÀÖ¾úÁö¸¸ À§ÀÇ °á°ú¸¦ º¸¸é
Geforce FX 5800¿¡¼´Â Anisotropic FilteringºÎºÐÀÇ °³¼±ÀÌ ÀÖ´Ù´Â °ÍÀ» ¾Ë ¼ö ÀÖ´Ù.
¹¹ À̰͵µ À§ÀÇ Anti
Aliasing°ú ¸¶Âù°¡Áö·Î ±âº»¼ÂÆÿ¡¼ÀÇ ¼º´ÉºÎºÐÀÌ Çâ»óµÇ¾ú±â¿¡ ±×·¯ÇÑ °á°ú¸¦ °¡Á®¿Â °ÍÀÌ ¾Æ´Ï³Ä°í ÇÒ ¼öµµ ÀÖ°ÚÁö¸¸ À̹ø¿¡´Â
´Ù¸£´Ù.. ¿Ö³ÄÇϸé À̹ø¿¡´Â Anisotropic Filtering ¹èÀ²¿¡ µû¸¥ ¼º´ÉÇ϶ô ºñÀ²ÀÌ ±âÁ¸ 43.45µå¶óÀ̹ö¿¡ ºñÇØ »ó´çÈ÷
ÁÙ¾îµé¾ú±â ¶§¹®Àε¥ À§ÀÇ °á°ú¸¦ º¸¸é Anisotropic Filtering 2X ¼³Á¤À¸·Î 15%Á¤µµÀÇ ¼º´ÉÇ϶ôÀÌ ÀÖÀ¸³ª ±×ÀÌÈÄ
4x, 8xÀÇ Àû¿ëÀ¸·Îµµ ¼º´ÉÀúÇÏ°¡ ±×¸® ½ÉÇÏÁö ¾Ê¾Æ À̹ø Anisotropic FilteringºÎºÐÀÇ ¼º´É°³¼±Àº È®½ÇÇÏ´Ù´Â °ÍÀ» ¾Ë
¼ö ÀÖ´Ù.
´ÙÀ½Àº ATIÁ¦Ç°±ºÀÇ
Å×½ºÆ®°á°úÀÌ´Ù. ¿ì¼± RADEON9700 PRO¸¦ º¸¸é ATI¿¡¼ CAtalyst 3.4µå¶óÀ̹ö¸¦ °ø°³ÇÏ¸é¼ ¹ßÇ¥ÇÑ ¸±¸®Áî ³ëÆ®¿¡´Â
Unreal Tournament 2003¿¡¼ 13% ´õ ºü¸¦ °ÍÀ̶ó°í ÇÏ¿´´Âµ¥ °á°ú´Â Å«Â÷ÀÌ´Â ¾Æ´ÏÁö¸¸ ¿ÀÈ÷·Á ¼º´ÉÀúÇϸ¸ ÀÖ´Â °ÍÀ¸·Î
³ªÅ¸³µÀ¸¸ç RADEON9000¿¡¼´Â ¾Æ¿¹ Anisotropic FilteringÀÌ Àû¿äµÇÁö ¾Ê´Â °ÍÀ¸·Î ³ªÅ¸³ª RADEON9000°ú
Unreal Tournament 2003°úÀÇ ¹®Á¦°¡ Á» ½É°¢Çغ¸ÀÌ´Â °ÍÀ¸·Î ³ªÅ¸³µ´Ù.
ÀÌ°ÍÀº Quake III
Arena¿¡¼ÀÇ RADEON9000¿¡ Anisotropic FilteringÀ» Àû¿ëÇÑ Å×½ºÆ®°á°ú·Î Quake III Arena¿¡¼´Â
¾Æ¹«ÀÌ»ó¾øÀÌ Àû¿ëµÇ´Â °ÍÀ¸·Î ³ªÅ¸³µ´Ù. ÇÏÁö¸¸ ¿ª½Ã ¼º´É°³¼±Àº ¾øÀ¸¸ç ¿ÀÈ÷·Á ¾à°£¾¿ ¶³¾îÁö´Â °á°ú¸¦ °¡Á®¿Â °ÍÀ¸·Î ³ªÅ¸³µ´Ù.
|
|
ÀÌÀüÆäÀÌÁö |
´ÙÀ½ÆäÀÌÁö.Å×½ºÆ®°á°ú °ËÁõ : ÈÁúºñ±³
|
|
|
|
|
2024³â 05¿ù
ÁÖ°£ È÷Æ® ·©Å·
|
|
|
|
½Ç½Ã°£ ´ñ±Û
|
¼Ò¼È ³×Æ®¿öÅ©
|
|
|
|
|
|